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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만들 때 작품성보다 투자 대비 수익이 더 중요하다고 말하는 사람.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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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자기가 한 말을 정말로 실천하고 있는 중이다

댓글
  • -레닌 2021/11/15 02:38

    게임의 본질은 상품이기 때문.
    작품을 추구할 수는 있고 또 달성 할 수는 있으나, 본질이 상품임을 잊어서는 안됨.

  • mysticly 2021/11/15 02:38

    게임을 잘 만들면 알아서 돈이 벌린다

  • 다이아조아 2021/11/15 02:36

    투자대비 수익이 잘나오려면 게임을 잘만들어야 한다

  • Orez 2021/11/15 02:40

    수익을 추구한다는 것이 BM를 조져서 잡는 게 아니라
    팔릴 만한 작품을 만들어서 수익을 창출한다는 소리니까
    존경받을 수밖에


  • 다이아조아
    2021/11/15 02:36

    투자대비 수익이 잘나오려면 게임을 잘만들어야 한다

    (LYIFwq)


  • Ⅹ나그네Ⅹ
    2021/11/15 02:37

    우리나라 게임회사는 너무 근시안적인거 같음.

    (LYIFwq)


  • mysticly
    2021/11/15 02:38

    게임을 잘 만들면 알아서 돈이 벌린다

    (LYIFwq)


  • -레닌
    2021/11/15 02:38

    게임의 본질은 상품이기 때문.
    작품을 추구할 수는 있고 또 달성 할 수는 있으나, 본질이 상품임을 잊어서는 안됨.

    (LYIFwq)


  • Orez
    2021/11/15 02:40

    수익을 추구한다는 것이 BM를 조져서 잡는 게 아니라
    팔릴 만한 작품을 만들어서 수익을 창출한다는 소리니까
    존경받을 수밖에

    (LYIFwq)


  • 아룬드리안
    2021/11/15 02:46

    게임을 잘 만들어 확실하게 기틀을 잡은 후 위로 우후죽순 끝없이 쌓아올리기

    (LYIFwq)


  • 나15
    2021/11/15 02:46

    마리오(못따라함, 잘팔림)

    (LYIFwq)


  • 멀바.
    2021/11/15 02:47

    기계를 조져도 게임이 개쩔면 멱살 잡고 견인이 된다는건 수많은 게임이 증명했지
    Ps4 초창기 쌉조질때 블러드본이 멱살잡고
    XBO가 개조져졌을 때 헤일로 MCC가 나와서 멱살 잡고 견인하고
    닌텐도 위유로 허덕일때 젤다가 멱살잡고

    (LYIFwq)


  • ...............
    2021/11/15 02:47

    돈을 정말 오랫동안 잘벌기위해선 나름대로 연구가 빡세야하지
    3n은 그걸 한정된 유저에게서 바닥까지 박박 긁는데 연구를 한거고
    닌텐도는 더 많이 파는데 연구를 한거고

    (LYIFw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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