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082221

7월 마지막 주 주식 장전 시황

_DSC4077sevbt33.jpg
위 사진은 2018년 1월 14일 미국 워싱턴주 베이커 호수에서 해 질 무렵 찍은 사진입니다. 겨울인데도 그날 날씨가 포근하여 호수가 녹아 3400미터의 만년설산인 베이커산의 반영이 잘 나왔습니다. 더위에 스트레스 많이 받으실 터인데 나중에 코로나 가라 앉으면 여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고 좋은 한 주 되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shkong78/222445716523
미국 주식시황 부분은 길어 위 링크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지난주 코스피, 코스닥 둘다 롤러코스터 장세를 보이다가 주 후반 상승세로 돌아섰습니다. 22일 주간 옵션 만기일 외인들이 1조9천억원의 선물을 매수하여 하방에 걸은 물량을 일단 청산하였습니다. 다만 아직 본격적인 현물 매수에 나서지 않아 아직 코스피 대표 주식들이 상승세로 갈 것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아직은 개별 장세로 보입니다.

저번주 주간 초반에는 2차전지 소재, 장비주식 및 메타버스 관련 주식들이 뜨거운 흐름을 보이다가 장 후반에는 5G관련주와 ddr5 메모리 관련 주식, 카카오게임즈 그리고 실적이 잘 나온 개별주 및 카카오 뱅크 상장 관련 주식들이 좋은 흐름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바이든 행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산업 육성 방침에 따라 신재생 관련 씨에스윈드, OCI 등의 주식이 다시 움직이고 유럽의 탄소배출 억제 강화 소식에 따라 탄소권 배출 관련 주식들이 움직이기 시작하였습니다.

조선 관련 대표주들이 2분기 대규모 적자를 발표하였지만 3분기 부터는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로 오히려 주가는 반등하였습니다. 6개월 정도 조선 관련 주식이 조정을 받을 때마다 분할 매수하여 중기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안일 것입니다.
82f303f0_7083_4b1c_928e_e28fe1ce329e.png
저번주 특징주는 포스코인터내셔널로 자원 관련 2분기 실적이 좋게 나오고 자회사가 전기차 모터 코어를 본격적으로 생산하면서 성장성도 인정받아 23일 15% 상승하여 신고가를 갱신하였습니다. 반면 포스코는 사상 최고 실적을 발표하고도 23일 2.17% 상승에 그쳤습니다.

미국 주식시장이 사상 최고가를 갱신하면서도 향후 금리 인상과 미국 경제 성장성 하락에 따른 기업들의 실적 둔화로 큰 조정이 올 것이라는 예상이 많습니다. 다만 조정의 시기가 올해 10월 정도로 빨리 올 것인가 아니면 내년 2, 3월에 올 것인가, 조정 폭이 5-10% 아니면 10-15% 정도까지 될 것인가, 그리고 급한 조정이 한번 오고 다시 금방 회복이 될지 아니면 6개월 이상 하락장으로 지루한 기간 조정이 올지 미국 현지에서 논란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흐름 가운데 한국 주식 시장 대형주들은 일부 기술적 반등은 가능하여도 6개월 내에 다시 크게 상승하기는 어렵다고 봅니다.

이제 개인들이 대형주들만을 장기 보유하여 큰 수익을 내기는 어렵고 호재를 가진 개별 주식을 찾아 나서야 하는데 그러한 것은 경험이 많은 전문 투자자 영역입니다. 향후 직접 투자 보다는 전문 펀드에 투자를 맡기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과거 펀드에 수탁하여 안 좋은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 향후 3년을 보고 장기 투자를 한다고 그러면 2차전지 ETF와 한국의 대표 플랫폼 기업인 네이버, 카카오를 1/3 씩 혼합하여 투자하는 것을 권하여 드립니다.

이번주에 카카오 뱅크 상장을 하면서 주식시장의 돈을 흡수할 것입니다. 따라서 대형주가 반등하기는 힘들고 개별 호재를 가진 주식들을 검색하거나 유튜브 사이트에서 찾아 투자를 하여야 수익이 날 수 있는 어려운 장일 것입니다.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여기 주식 글 올리는 이유는 전체적인 시황을 제공하여 개인투자자의 건전한 중장기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기 위한 것입니다. 특정 종목에 대한 추천이나 리딩이 아닙니다.
개별 종목에 대한 매수, 매도는 각자의 책임입니다.


필자의 개인 사정으로 매주 월요일만 장전 시황을 낼 것입니다. 다음 시황은 8월 2일 나갑니다.
댓글
  • mnuuupp 2021/07/26 06:03

    감사합니다 ㅎㅎ

    (p07Qed)

(p07Q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