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0 부터
우무꾀깨 라는 책 북 콘서트라는데 괜찮네요.
심상정, 노회찬이 20년째 인데 이제 그만 두어야 한다.
그분들 때문에 새로운 인물이 안 떠오르고 진보영역 확장이 안된다.
새로운 스타를 발굴하려면 과감하게 관둬야 한다.
진보당이 제일 컷던게 김대중때 민노당 두자리수 였다.
최초 원내로 들어온게 20년전 지방선거인데 그것도 김대중이 단식을 해서 쟁취한거다.
그러고선 노무현때도 호되게 비판만 해서 심지어 김대중,이명박,노무현,박근혜 다 같다고 난리더니..
결국 정권 바뀌자 자기들이 탄압 당하고 당까지 해산당했다.
이제는 연대의식을 좀 가져야 할때다.
과연 새 인물이 없어서 안나오는 걸까요?
흐흐...
2선으로 물러나라고 하면 빼앢~~~~~
절대 안합니다. 기득권이죠
이작가 그들이 물러날리가요. 지금 행복회로 풀 가동중인데. 어느 것도 귀에 들리지 않습니다. 심후보 홧팅!! 꼭 대선가서 지지율 확인하고 정신차리세요.
직업정치인들입니다. 자기들 밥그릇 인데 놓을리가요 ㅎㅎ 김문수랑 뭐가 달라ㅋ 진보당 안에 있다고 변절자가 아닌가? 하는 짓이 더 영악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민주진영 기생수처럼 느껴져요. 이명박근혜 구년동안 민주당 욕만 하던 당입니다. 아니구나 김대중 노무현 언 이십년동안 그랬어요.
이젠 원외로 버려야 합니다. 권억별비례대표만이 답이라 생각했는데 저 당 하는 걸 보니 안된게 천만다행이라 느껴짐.
조승준가 하는 애가 진보 세대 교체라고 나오더니
뜬금없이 메갈 옹호. . ㅜㅜ
솔까 민주당 찍은 거 문재인이 처음인, 진보정당 추진위부터 지지자였는데
학생운동 망해가는 꼴에서 아직도 벗어나지 못한 거 보면서 25년만에 지지 철회했어요
저 동네는 답 없어요
걍 무시하고 더 능력 있고 집권 가능하고 시민들 소리에 민감하고 교체 가능한 더민주 밀어줍시다
아 진짜 그동안 정의당 당비 낸 거 돌려 받고 싶다
내가 저번 총선 때 친박 집안에 사정사정해서 비례표라도 정의당 찍어 달라고 해서
지금 문재인 얘기도 못 해요
혹시나 심상정 찍을까봐 차라리 홍 찍든 기권 시키려고
젠장 나는 이 꼴인데
심상정 내각제 지지하는 거 보니
우와 뒤통수가 . . 이제 맞을 것도 없네요
늙은이들이 나간다고 새로운 인물이 부상할수 있단 논리는 어거지 아닌가?? 새대교체는 자연스럽게 이뤄지는거고 참신한 인물이 생기면 때에 맞춰서 또 눈에 띄고 하는거지 뭐. 민주당만해도 젊고 훌륭한 사람들 얼마나 많이 등장했나.
우리는 문재인을 통해서 각 후보들이 지지율이 올랐을 때 사람이 어떻게 변하는가를 볼 수 있네요...
하긴 이제 국회의원 그만 하고 그냥 지자체장 선거 나가보지. 대통령이 행정부 수장인데 한 번도 행정에 대해 검증받은적이 없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