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에 나왔던 마스터 오브 이터니티
SRPG에
미소녀 + 메카물 조합인 게임으로
과금 요소는 일단 정가인 코스튬 뿐이고 그것도 무료돌로 구입가능
로봇은 무과금도 최고등급까지 충분히 얻는게 가능한 구조+캐릭터는 스토리 진행하면 자동가입으로
넥슨게임답지 않게 굉장히 혜자였다
하지만 이 게임은 처음부터 끝까지 마이너였는데
일단 모델링
씹덕들 노림에도 여캐 모델링이 너무 안좋았고
로봇 모델링도 좋은편이 아니었다
거기에 사람들에게 잘안먹히는 SRPG란 장르란 점도 작용하고 홍보도 부족했다. 게임도 반복 노가다가 주 컨텐츠에 노가다가 너무 심했다.
거기에 과금모델도 혜자였던지라 수익이 안나서 점점 특정 사기기체 내놓기+사기기체 없으면 깨기 어려운 구간만들기+무과금도 만드는게 가능하지만 점점 랜덤요소 도입으로 과금 안하면 기체 만들기 힘들어져서
기존 유저들도 점점 떠나서 망했다.
하지만 그래도
괜찮은 캐릭터 디자인과 캐릭터성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이 게임 섭종전에 스토리 완결을 내고 섭종했다.
모바일 게임으로선 정발 드믄 사례로 적어도 끝까지 하던 유저들에게 어느정도 확실히 끝맺음은 하고 간것
요즘 모바일 게임들이나 넥슨 모바일 게임보면
그래도 혜자과금 구조+섭종 전 끝까지 책임지는 자세로 인해
그런대로 괜찮았던거 같다
다른건 몰라도 스토리완결내고 섭종은 고맙긴하네
엔딩 내준 게 어디야 진짜. 얘는 진짜 선녀지
십덕인듯 십덕아닌 심덕겜이라 망
스토리 제대로 완결낸 폰겜은 이게 처음이자 마지막이였던것 같다
초반에는 재밌었는데 SRPG치고는 시스템이 ㅄ이고 노가다가 너무 심해서 짜증만 났어
메인캐 시안은 완전 따른캐였는데 디렉터가 반려시킨걸로 암
디렉터의 미적 감각이 좀만 정상적이었어도 롱런은 하지 않았을까
고속터미널 2021/05/15 00:14
3d 취준생도 요즘 안 저러는데
남파근첩 2021/05/15 00:14
다른건 몰라도 스토리완결내고 섭종은 고맙긴하네
호쿠토 2021/05/15 00:14
스토리 제대로 완결낸 폰겜은 이게 처음이자 마지막이였던것 같다
초반에는 재밌었는데 SRPG치고는 시스템이 ㅄ이고 노가다가 너무 심해서 짜증만 났어
호라이산 카구야 2021/05/15 00:15
십덕인듯 십덕아닌 심덕겜이라 망
디롤 2021/05/15 00:15
이거 라노벨도 있지 않았나
kasadadeq 2021/05/15 00:17
엔딩 내준 게 어디야 진짜. 얘는 진짜 선녀지
laaema 2021/05/15 00:28
메인캐 시안은 완전 따른캐였는데 디렉터가 반려시킨걸로 암
디렉터의 미적 감각이 좀만 정상적이었어도 롱런은 하지 않았을까
5등분 2021/05/15 00:28
이거 기대하고 해봤는데 로봇 일러스트는 장식도 많고 뾰족했는데 모델링은 그냥 사각형 덩어리 붙여놓은거라 어이가 없었음
네리소나 2021/05/15 00:28
넥슨겜 뭐 섭종했다하면 심심하면 무덤에서 끌려나와 쳐맞는게 일상인데 게임은 진짜 알차고 재밌게 했음
물론 추억보정 씨게 들어가서 드는 생각일수도 있고
루루시에 2021/05/15 00:28
레알 재화를 더 쓸데 없는건 처음 이었음
노가다는 좀 ㅈ같았지만
시러시러 2021/05/15 00:29
기억만 해줘도 성공한 겜인듯
오퍼레이터 클로이 2021/05/15 00:29
로봇 디자인들은 꽤 괜찮았던 걸로 기억하는데
아룬드리안 2021/05/15 00:29
일단 가장 큰 원인 둘을 뽑아보자면
1. 친목질(카페 친목질로 게임을 터트림)
2. 노가다(지나친 노가다, 그리고 끝까지 개선없었음)
뭐 그래도 스토리 끝내고 서비스 종료해줬고, 모델링도 갈수록 실력이 올라가는게 보였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