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텍스쳐에 색만 다르게 입혀서 여러 가지 지형물 구현하기
머리(포탑)랑 몸통이랑 개별적으로 움직여야 하니까 몸통과 머리를 별개의 유닛으로 만들고 겹쳐놓기
골리앗, 공성 전차, 미사일 포탑이 좋은 예시
나무나 석탑, 눈 덮힌 건물 같은 스타1 조형물도 사실 지형 + 유닛으로 구현되있음
(정확히는 유닛과 충돌하는 지형 + 유닛과 충돌 안하는 스프라이트)
나무의 경우 ScmDraft으로 나무 '유닛'을 지우면 나무 밑동만 있는 걸 볼 수 있음
거울을 구현할 때 좌우 반전된 공간을 만들어놓고 거울인 것처럼 움직이게 만들기
(옛날부터 많이 쓰는 방법)
원본 텍스쳐를 변형시켜서 그럴듯한 이펙트 만들기
(꽃 사진을 변형시켜 강철 마리오의 색감 구현)
기존에 있는 기능으로 새로운 기능을 구현한 것처럼 만들기
(지하철 객차를 NPC 모자로 만들고 모자를 쓴 NPC의 이동속도를 조절해서 지하철을 구현한 폴아웃 3)
시점이 고정인 3D 게임에서 배경은 모두 2D로 만들고 주요 개체만 3D로 만들기
탄환이 쓰리쿠션으로 다른 적에게 튕기는 걸 '보이지 않는 캐릭터'가 총을 쏘고 사라지는 식으로 구현하기
근데 코딩을 실수해서 보이지 않는 캐릭터가 '타게팅이 되는 바람에' 적이 개나리 스텝을 추면서 움직임ㅋ
(= 공격 모션을 취하다 타겟이 사라져서 캔슬되고 다시 이동)
사실 잘 쓰면 최적화가 잘 되는 건데 막짤의 소전처럼 하면 웃음벨이 될 수도 있음
우중 또너야?
소전이 유사게임이 아니라니 참 좋은 세상이 되었어
그래픽 가릴려는 꼼수가 아이덴티티가 되버린 게임
꼼수가 아니라 최적화라고 해야하는거 아님?
마지막을 위한 빌드업이구만ㅋㅋㅋ
뚝심있는사나이 2021/05/14 18:02
꼼수가 아니라 최적화라고 해야하는거 아님?
루리웹-7899161067 2021/05/14 18:02
우중 또너야?
루리웹-1144464725 2021/05/14 18:03
레이트레이싱이 상용화될정도로 그래픽카드
성능이 좋아지면
개발도 편해지겠지?
전설의양조사 첸 2021/05/14 18:03
망포 버그로 개사기 됬네 ㅋㅋㅋ
kf94마스크히어로 2021/05/14 18:03
소전이 유사게임이 아니라니 참 좋은 세상이 되었어
그래맞는말이야 2021/05/14 18:03
마지막을 위한 빌드업이구만ㅋㅋㅋ
LegenDUST 2021/05/14 18:03
둠칫 둠칫 둠칫 두둠칫
어둠과설탕 2021/05/14 18:04
그래픽 가릴려는 꼼수가 아이덴티티가 되버린 게임
๖ۣۜC3 cmk 2021/05/14 18:04
지금껏 폴아웃 지하철은 베데스다 기술력 놀릴려고 한 구라인줄 알았는데ㄷ
루리웹-7866477043 2021/05/14 18:04
망포 그녀는 신이야
☆쇼코&키라리☆ 2021/05/14 18:04
저거 클로져스인가 거기도 특정 공간 바닥 광택 저렇게 구현했다 하지않았낰ㅋㅋㅋ
루리웹-4950380958 2021/05/14 18:04
둠칫 둠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