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후보의 오늘 토론회는 정말 심각합니다. 이래서는 안됩니다.
우리나라 진보정당이 성장할 토대가 언제 마련되었습니까
민주정부 10년 이쟎아요
그 정권이 없었으면 지금의 정의당이 있었겠습니까.
이명박근혜 정권을 거치며 약화된 진보정당은
안정적인 민주정부 하에서 다시 성장이 가능합니다.
그거 안보이나요?
오늘 심상정 후보의 토론 내용을 들어보면 10여년전 민주정권의 문제점을 캐고 캐서 민주당 후보 문재인에게 따지고 책임지라고 하더군요.
그게 최선 인가요.
노무현 정권 때 진보정당이 한 행동을 기억하는 사람들 많습니다.
누울자리를 보고 다리를 뻗으랬다 했는데 사실 노무현 정권때 우리 모두 너무 배가 불렀었어요. 그래서 더 내놔 더 내놔를 외치기만 했죠.
잘하는 거 칭찬 안하고 왜 더 하지 않냐고 비난했죠.
그런데 그걸 지금 또 시작하려는 것 같아 두렵습니다.
적폐부터 청산하고 정의를 세우고 민주주의를 다시 찾아야 하는게 먼저 아닌가요.
도대체가 자유당 바당 국당 후보들이 개인문제 정당 문제 정책 문제 얼마나 문제가 많은데 10여년전 노동정책 따지냐고요. 그리고 사드배치 문제는 차기정권에서 재논의 해야 한다는 표현은 심후보도 한말인데 같은 걸 몇번에 걸쳐서 따지고..
정의당은 정책을 말하기가 민주당 보다 쉽습니다. 그건 인정해야죠.
이상적인 부분이 많은거 알지만 그런 세상이 오면 좋겠다 생각해서 박수 치는 때도 많습니다.
당장 집권을 앞둔 사람에게 당장 한꺼번에 다 해내라 하면 안됩니다.
지금 정의당이 집권해도 못하는 거예요. 입으로는 뭐든 말할수 있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쟎아요.
정의당이 꿈꾸는 세상을 만들려면 지금 민주당의 편에 서야 합니다.
당연히 모든 것이 맘에 들 수는 없으나 상호보완의 길을 찾아 상생 해야 한단 말입니다.
이명박근혜 심판을 위한 대선 입니다.
제발 숲을 보세요.
이명박근혜 심판은 오간데 없는 대선전으로 만들지 마세요.
심상정 후보에게 사람들이 기대하는 바가 무엇인지 생각해 주세요.
제발 좀 우리빼곤 다 적폐다 이런 자세 좀 버립시다.
민주당이 땅을 기름지게 만들어 줘야 진보의 꽃이 피고 열매도 맺을 수 있는 겁니다.
오늘 심상정 후보의 토론은 실패 입니다.
https://www.justice21.org/newhome/board/board_view.html?num=89436&page=1
너무 늦었음. 비록 노회찬 의원이 있는 정당이지만 앞으로 총선 때 무조건 정의당 정당투표 지지해주는 일은 더이상 없을 거임. 어제 심후보..... 실망이었음.
민주당이 집권해야.... 문재인이 압도적으로 지지를 받아야 정의당 지지자들이 안심하고 정의당을 지지할 수 있는게 현실이죠. 이건 선거제도를 바꿔야 합니다. 국회는 권역별 비례대표제료 대통령 선거는 결선 투표제로해야. 민심이 제대로 들어납니다.
옳은 말
저사람 정의당 사람 아닙니다. 글을 내용을 보면 말입니다. 정의당은 물론 그 전의 통진당이나 민노당에 대해서도 제대로 모르는 사람입니다. 그러니 저런 소리를 하는 겁니다. 민주정부 10년이라고요? 그냥 웃습니다.
역대 정권중 가장 민주적인 정부는 맞는 얘기죠 ㅎㅎ ㅎㅎ
실패~~
너무 늦었음. 비록 노회찬 의원이 있는 정당이지만 앞으로 총선 때 무조건 정의당 정당투표 지지해주는 일은 더이상 없을 거임. 어제 심후보..... 실망이었음.
민주당이 집권해야.... 문재인이 압도적으로 지지를 받아야 정의당 지지자들이 안심하고 정의당을 지지할 수 있는게 현실이죠. 이건 선거제도를 바꿔야 합니다. 국회는 권역별 비례대표제료 대통령 선거는 결선 투표제로해야. 민심이 제대로 들어납니다.
옳은 말
이정희 역할이네요
타겟은 문재인인듯요
결국 민주당과 정의당이 같이 싸우면 둘다 손해를 볼 수밖에 없는 구조죠, 지금 개자유당과 바른정당의 형국입니다. 민주당은 대부분의 이익은 다 보면서 일정부분 정의당 포션을 내줘야했고 정의당은 결국 질거긴 하지만 눈물의 포기를 늘쌍해야하는 처지였습니다. 이게 대한민국이 진보가 제대로 서지 못하게된 토대죠 선거구 제도를 바꿔야합니다. 진보를 원하는 사람 정의당에 중도나 중도 진보를 원하는 사람은 민주당. 망설임 없는 투표를할 사표없는 투표할 권리 이제는 찾읍시다. 문재인 후보가 대통령이 될 것은 분명하니 정의당은 문후보를 공격할게 아니라 끝까지 물고 물어 선거구 제도 개선을 약속 받아야합니다.
심삼정 똥인지 된장인지 구별도 못하는듯....주제파악도 못하고 니편 내편도 구분 못하는듯...요즘 분위기타서 띄우주니 자기 세상이 온줄 알음
비례표 더이상 없다
더민주 당선되지 않는 지역에 오래 살았어도 지역구 더민주
비례는 정의당 주고 했었는데 적어도 비례대표 만큼은 이제는 의미없는 짓임을 깨달았네요.
앞으로 정의당의 비례표는 안 주기로 맘 먹었습니다. 어제 TV토론을 보면서요.
민주정부 10년 동안의 악법 때문에 지금의 이런 노동현실이 생겼다니요....어이가 없습니다.
격하게 동감합니다
소위 진보라 하는 정당들은 보수 새누리나 신한국당 때 처럼 한 번도 제대로 뭉치질 못 했음.
물론 어찌 보면 뭉친다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지만, 때로는 의기투합 해서 꼴통보수 없앤다음 싸워도 늦지 않는데
항상 지들끼리 치고 받다가, 수꼴한테 내주는 격이지...
어제 토론은... 보수고 진보고... 내밥그릇이 먼저야... 깽깽깽깽깽~~~~~~~~~
정의당에 한표... 심상정 홧팅. 문구라에 뭍어 갈생각 절대 하지 말아라..
이제 정의당에대한 생각을 접겠다,,,,,, 정당투표도 민주당 찍겠다,,,,,
아니 메갈리안 사태를보고도 정의당과 심상정을 지지하나요???
등 따시고 배부르고 조금 풀어주니깐 그 시절을 오히려 민주주의가 후퇴했다고 하네, 오히려 그때가 가장 꽃을 피웠던 시기였는데,,, 자유를 보장하다못해 억압해버려야 깨닫지ㅉㅉ 다수 헬조선넘들은 몸뚱아리 편해지면 오히려 막말도 잘하고 지 꼴리는대로 아주 편안하게 생각하고 행동한단말야 버러지 같다
대통을 꿈꾸지만 여자 그릇의 한게죠...그래서 진보는 평생 저꼴로 갈겁니다...
심상정 후보는 어제 문재인 공격해서 성공했다고 흐뭇해하고 있을 까요??
번지수를 완전 잘못 찾았어...
어차피 민주당과 정의당은 경쟁상대가 아닌데 헛발질 한거지요..
진보적이지만 문재인이 싫어서 촬스한테 간 표를얻었어야지...
와.. 필력 좋다
심상정이 한테 누가 멀 물어보지도 않더군. 심상정 이가 밀고 있는 공약은 머 하나라도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