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habe.com/sisa/183585
마비노기 소감 팩트
- 얘가 서벌임?.gif [25]
- 심장이 Bounce | 2017/04/16 14:42 | 3704
- 서울신문에 리얼미터 여론조사 결과 기사가 떳습니다. [15]
- 일베충에방뇨 | 2017/04/16 14:42 | 4785
- 한국이 심히 걱정되는 오바마 [6]
- 티오피마스터 | 2017/04/16 14:39 | 4252
- 마비노기 소감 팩트 [45]
- 슈니발렌 | 2017/04/16 14:36 | 4546
- 스타벅스에서 공부가 되나요? [32]
- 나랏말쌈잉 | 2017/04/16 14:36 | 2376
- 아마 MBN 리얼미터에서.. 안철수가 이렇게 지지율로 이겼다면... [10]
- 보골탕 | 2017/04/16 14:36 | 2727
- 선동의 위력 [22]
- swastika | 2017/04/16 14:36 | 5285
- 정신차려보니 컴퓨터업체 사장된 썰.jpg [59]
- βρυκόλακας | 2017/04/16 14:35 | 5377
- 아침 산행 [5]
- COMFORTING | 2017/04/16 14:34 | 5849
- 주문은 케세라세라입니까.manga [20]
- MOFOMARI | 2017/04/16 14:34 | 4627
- 여친생기는 방법 [8]
- 씨스타 | 2017/04/16 14:34 | 3879
- 경향신문 팔사오입 논란 [11]
- 월향ss | 2017/04/16 14:33 | 3217
- 박시영 페북 [10]
- 케빈Kevin | 2017/04/16 14:30 | 2304
- 전우용 역사학자 트윗, [4]
- 언제나마음은 | 2017/04/16 14:30 | 5990
- 결혼 후 육아 와이프와 싸우네요 [23]
- 돌아온까치 | 2017/04/16 14:27 | 4566
DIE나믹 전투 나오고 노잼됨
게임이 쉬우면 재미가 없습니다
물뜨는것도 실패하는 ㅄ스러움은 재미있더냐--?
이젠 하다못해 유저가 단축키 지정해서 경직넣느펫을 9마리씩 사게만듬
레알 초창기때가 제일 새롭고 재밌었었다..
진짜 오토디펜스랑 슈퍼아머 ㅡㅡ 머리 없음 인증
DIE나믹 전투 나오고 노잼됨
진짜 오토디펜스랑 슈퍼아머 ㅡㅡ 머리 없음 인증
레알 초창기때가 제일 새롭고 재밌었었다..
이젠 하다못해 유저가 단축키 지정해서 경직넣느펫을 9마리씩 사게만듬
경직펫과 패캐파원으로 모든걸 다 하지
마법 3팅만 아니라면
게임이 쉬우면 재미없다고 했던애는 이미 10년전에 승진해서 다른데로 간지 오래다
게임이 쉬우면 재미가 없습니다
물뜨는것도 실패하는 ㅄ스러움은 재미있더냐--?
리얼임
예전엔 스킬이 이지경까지많지도않았고
근접공격타입이면 적이 뭔스킬쓰나 잘 보고있다가 대처하고 어그로 분배도하면서 재밌게했는데
요즘은 내공격한방이면 적 전멸
적이 큰거한방 갈기면 나 한방킬
알반하드중급 솔플 하루종일해서 깨고 엿같아서 던전안감-_-
초창기의. 타격,가드,잡기의 가위바위보스러운 전투때가 가장 좋았음
정확하게 윈드밀 나오면서부터 윈드밀로 조지기 시작했던거같다.
알바 얻을려고 가게로 서로 뛰어들어가던 때가 그립네 ㅎㅎ
가위바위보 같은 전투시스템 좋았는뎅
이 뿅뿅들 요세 일 존나 안함. 일러조차 그리기 귀찮아서 유저꺼 갖다 쓰질않나..일러도 점점 퀄 거지같고, 콘텐츠는 뒤진지 오래고. 키트만 꾸준하게 업뎃하는 ㅄ 유사겜임.
하긴 하는데 재미있어서 하는건 아님
왜 하는지 모름
첨엔 몬스터가 스킬쓰면 와 점마 저거 무슨스킬일까 움직이나 안움직이나 보면서 뭐누를지 고민했는데 이젠 몹이 뭘하든 관심없음. 스킬쓰면 캔슬넣고 미친듯이 패면되니까.
예전엔 정말 재밌었음 ㄹㅇ
대련장 가서도 재밌었고
예전엔 턴제 액션게임이라는 말이 맞게, 몹이 디펜스 스킬을 쓰면 천천히 걷는데 그거보고 스매시로 바꾸고, 또는 몹이 스킬을 썻는데 막 달려온다 하면 스매시구나 해서 빠르게 평타 넣거나 카운터어택 하는식으로 묘한 재미가 있었는데...
지금은 어쩔
이거 리얼인게 내가 지금 수백 쳐바르고 한다는 전투가 스킬한번 쓰고 클릭 1분하면 몹 다 뒤져있고 그것도 돈 안벌려서 수정골렘이라고 그거 잡아서 야금체들고 샥샥샥 하면서 돌 걸러내는게 최종 컨텐츠임 개 미친게임.. 지금까지 쓴 시간이랑 돈이 아까워서 잡고있지 아예 쌩으로 다시 시작하라고하면 그냥 제어판간다
애당초에 사냥할 이유가 없는데 왜 함? 랜덤 박스에서 다 나오는데.
마비노기는 현질 or 인생 버릴 급 시간 허비. 요 둘 중 하나 임.
이거 완전 던전앤 파이터 이야기 아닙니까?
ㄹㅇ 오토디펜스 븅신
접길잘햇다...설명들어보니 사드같은게 이젠 평몹으로 나오나보네...
게임이 쉬우면 재미없습니다도 김동건 때나 먹히던 소리지 그 이후론 ㅎㅎ
항상 데들리상태로 닥드밀만 돌았었는데..
데들리에서도 체력계속까여서 힐아무리박아도 데들리상태..
알상둘이가서 가운데서 순차로 무한윈드밀돌다가 꼬여서 빈틈뚫리면 여신상귀환하고..
옛날에 만든 AI가 얼마나 정교했냐면...
늑대인간이 달려오다가 갑자기 멈춰서 디팬스(디팬스를 쓰면 엄청 빨리 스킬이 써지고 자동으로 걷게됨) 하는척을 시작함.
유저는 갑자기 걷길래 어 디팬스? 하면서 스매시를 준비하고 공격을 막상 하려고 하면 갑자기 일반공격을 씀(스매시는 일반공격에 막힘. 공격까지의 준비동작이 길어서)
이게 일정확률로 상대의 스킬을 보여주는 샤프마인드가 없던 시절이었기에 이 AI에 많은 사람들이 당황했었음...
실제로는 스매시를 쓰며 달려오다가 갑자기 취소하고 디펜스를 써서 걷다가 유저가 스매시를 쓰고 공격하러오면 디펜스를 갑자기 해제하고 일반공격을 하는 AI였음...
게다가 이게 항상 디펜스를 쓰고 있는게 아니여서.. 디펜스를 쓰는척하면서 천천히 걷다가 어느순간엔가 일반공격 또는 스매시를 막는 카운터까지 사용하는 패턴이 있었음..
아직 그런 AI가 남아있긴 하지만..정교한 낚시형 AI가 있더라도 전투시스템이 그런걸 용납안하게 되서 그냥 망한게임... 내지는 그냥 생활시스템 좀 들어간 아바타 채팅게임..
지금은 마나실드 켜고 데미지 마나로 대신 달게 하면서 데미지도 간지러운 수준으로 들어오게 되니까 걍 맞으면서 때려죽임
그래서 윈드밀 리볼버가 개사기였던게 상대가 뭔 스킬을 쓰든, 심지어 다수 상대로도 씹어버림.
여기서부터 마비노기 망조의 그림자가 드리워짐.
전투는 뭐 그렇다치고 누렙2만보다 누렙 5천이 더 강함
혼자 라비 던전인가.
골렘 잡으러 갔을 때 진짜 쫄깃했는데.
해골 한마리랑 목숨을 건 사투.
골렘은 키아 던전.
오베때 알바스케쥴짜고 재밌었는데
게임이 쉬우면 재미없습니다는 김나크가 G1 초기에 게임모토엿지
현질뿅뿅망겜
지금은 돈을 쏟아 부어야 쉽고 재밌지
지금 개발자가 옛날에 마비 만든 개발자랑 같은 사람 아니지? 맞다면 본인이 만든 게임의 장점을 이해도 못 했고 장점을 뭉개버린 수준인데?
다 물갈이 당했어.
넥슨의 프로듀서 방침이 군대랑 똑같음.
a부대에서 잘해놓으면 b부대로 전출보내고 그자리에 c대장 앉혀놓는방식.
근데 확실히 키아던전 처럼 몹이 다수 나오지만 먼저 선공 안치면 몹이랑 1:1구도가 계속 되는 토너먼트식 던전이였는데
그런 던전 컨트롤만 잘하면 혼자서 깰수도 있다는게 대단했었음.... 물론 골렘은 혼자서 못죽임
초창기 마비 전투시스템은 ai가 유저상태로 페이크 치는 ai라서 꽤나 긴장감이 있었음. 중저랩까지는 1대 잘못맞으면 뒤지는
경우는 흔해서 긴장감 작살. 당시기준으로는 상당히 참신한 전투시스템이라서 독보적인 재미를 줬었죠. 근데 샤프마인드로
스킬을 다 읽어버릴수가 있고 노상성 스킬들이 등장함에 따라 전투재미가 없어졌죠.
그것도 넘어서 서버랙이 안걸리냐 걸리냐에따라 적이이기나 내가이기나가 갈려버림.. ㅅ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