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반도 정세가 불안합니다. 북한의 도발 의지가 꺾이지 않고 있습니다. 주변국들은 한국의 대통령 궐위 상황을 이용해 정작 한국을 배제하고 자기들 이해대로 한반도 문제를 처리하려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호히 말씀드립니다. 한반도에서의 군사적 행위는 결단코 한국 동의 없이 이뤄져서는 안 됩니다. 집권하게 되면 빠른 시일내 미국을 방문해서 안보위기를 돌파하고 북핵문제를 근원적으로 해결할 방안을 협의하겠습니다.
어떤 경우든 한반도 운명이 다른 나라 손에 결정되는 일은 용인할 수 없습니다. 한반도 문제를 해결하는 주인은 우리여야 합니다. 한반도에 비상사태가 벌어지면 가장 피해를 보는 것 역시 우리입니다.
따라서 한반도 문제 해결은 우리가 주도하고 동맹국인 미국을 비롯한 주변국들은 이를 도와주는 식이 되어야 합니다.
먼저 북한에 엄중히 경고합니다. 도발하는 즉시 북한은 국가적 존립을 보장받기 어려울 것입니다. 핵과 미사일 도발을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그리고 비핵화와 협력의 길로 나와야 합니다. 그
길에 미래가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중국에 강력히 요구합니다. 사드배치 여부는 주권국가 대한민국의 주권적 결정사항입니다. 사드를 이유로 취해지는 부당한 경제보복 조치를 즉각 철회해야 합니다. 사드는 사드이고 친구는 친구입니다. 중국이 해야 할 것은 한국에 대한 경제보복이 아니라 북한이 핵을 포기하도록 하는 일입니다. 북한 핵에 대해선 억지력을 발휘하지 못하면서 친구나라 한국에 경제제재를 가하는 것은 대단히 잘못된 일입니다.
미국에 분명히 요구합니다. 양국은 철통같은 안보동맹 관계입니다. 한미동맹이 대한민국 안보의 근간입니다. 한국의 안전도 미국의 안전만큼 중요합니다. 따라서 한국의 동의 없는 어떠한 선제타격도 있어선 안 됩니다. 특히 군 통수권자 부재 상황에서 그 어떠한 독자적 행동도 있어선 안 됩니다.
문재인은 김정은이 가장 두려워하는 대통령이 될 것입니다. 문재인은 미국이 가장 신뢰하는 대통령이 될 것입니다. 문재인은 중국이 가장 믿을만한 대통령이 될 것입니다.
한반도 문제는 우리나라 문제이면서 국제적인 문제이기도 하므로 동맹국인 미국, 중요한 이웃인 중국, 일본, 러시아 등과 협력해 풀어나가는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습니다. 집권하면 한반도 안보 위기를 풀기 위해 관련국을 직접 방문해 긴밀하고 강도 높은 외교노력을 펼치겠습니다.
국민여러분, 걱정하지 마십시오. 저와 우리 당은 강력한 안보를 바탕으로 북한의 도발을 단호하고 확실하게 억제하겠습니다. 튼튼한 안보를 바탕으로 북한을 대화와 협력의 마당으로 나오도록 해, 전쟁 위험 없는 한반도를 만들겠습니다.
2017.4.10.
문재인
.
.
.
.
.
좋습니다 이런거...
안보는문재인!!
무난하네요.
진작에 이 정도를 유지하지.................
좋네요
안보대통령은 문재인이지
오 좋네요 어제밤에 안그래도 다들 이부분 선점하자고 했는데 오늘 기무사 장성들 영입하고 바로 나오는군요
이 글은 좋은데 상황이 이러니 햇볕정책 수정하겠다 이런 메시지도 좀 던져주면 좋겠네요
안철수:
아, 씨. 한발 늦었다.....
좋네요 저들이 욕을 하든말든 이런건 있어야죠 적절합니다 문재인은 이런 문제에 집중하면 이깁니다
내용 좋네요
안보는 문재인으로 밉시다
저들이 욕을 하든말든 이런건 있어야죠 적절합니다 문재인은 이런 문제에 집중하면 이깁니다 (2)
전 기무사장성 다수 영입 + 한국주도 한반도 문제해결 의지 + 미국 방문 동맹 강화 + 대북 엄중 경고
캬 죽이는구만
아....말만 들어도 안심되네요. 무엇보다 우리가 한반도문제의 주체가 되어야한단 말에 백퍼 공감해요. 지금 트럼프의 김정은 선제공격을 응원하는 일부 한국인들 도저히 이해할수 없어요. 겁쟁이 운운하는데, 전쟁을 두려워하는게 겁쟁인가요? 남의나라의 이해관계로 피보는건 우리민족 우리땅인데, 누구멈대로 우리땅에서 지들끼리 야합해 전쟁 일으키나요?
트럼프의 북한 선제공격 응원하는 사람들 도무지 이해가 안되요. 미국과 중국의 동의하에 북한 치면 우리 손에 파묻히지 않고 북한영토가 우리것이 될거 같나요? 세상에 공짜는 없어요.
오~ 이번 워딩은 좋은데요
이번 워딩은 객관적으로 봐도 상당히 괜찮은듯
우리만 보기 아까운 글이네요
부모님들께 보내야 할듯...
안보는 문재인
간보는 안철수
안보는 문재인
믿을 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