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71843

이번 대선은 문재인을 대표선수로 내세운 국민 대 언론의 싸움

모든 언론이 안철수를 띄운다. 각 당 후보들이 결정되기 전까진 누굴 밀어야 할지 짱구 굴리다가, 윤곽이 드러나자 안철수로 집결하고 있다.


이유는 하나다. 친노친문이 싫고, 그나마 안철수가 문재인의 대항마로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다만 차이가 있다면, 조중동 등 수꼴찌라시들은 문-안 양자구도를 선호할 것으로 생각되는 반면 한걸레 등 진꼴들은 다자구도, 즉 홍유안의 연대가 아니라 각각 따로 나오는 걸 선호한다는 것이다.

수꼴찌라시들이 문재인을 싫어하는 거야 굳이 설명할 필요도 없다. 문재인의 당선은 그들에겐 재앙이니까. 따라서 어떻게든 문재인의 집권을 막는 게 필요하고, 안철수의 당선 가능성을 조금이라도 높이기 위해 반문연대를 결성하고 안철수를 그 대표로 내세우고 싶을 것이다. 그런데, 유승민은 몰라도 홍준표는 순순히 물러날 인간(?)이 아니라는 게 걸림돌이다.

한걸레는 이미 노통 때부터 '반노'의 길을 걸었던 ㅂㅅ집단이다. 지금의 '반문' 스탠스는 그 연장선이고. 진보랍시고 깝죽대는 것들의 '후천성 못고침성 정신병'이다. 그래도 꼴에 진보라고, 안철수가 개누리 애들과 손잡는 건 저어하는 게 눈에 보인다. 수꼴과 연대한 안철수를 지지하는 건 모양새가 안 좋기 때문이다. 반문연대를 안 하면 안철수의 당선 가능성은 그만큼 떨어지지만 어차피 한걸레들은 안철수를 꼭 당선시키겠다는 생각은 별로 없다고 봐야된다. 그냥 문재인이 싫으니 안철수를 빨아주는 것이다. 나중에 문재인이 집권해도 일관되게 '반문질'하는 것만이 이 걸레들의 목표다. 구름 위에 올라 앉아 '고상한'(?)소리나 하면서 사는 게 인생의 전부인 것들이니까.

어쨌든 이번 대선은 정치성향을 떠나 거의 모든 언론이 한 특정후보를 밀어주고, 다른 후보는 배척하는 전대미문의 선거판이다. 찌라시들의 활자가 이기느냐, 국민의 언로가 이기느냐의 싸움이다.
어느 쪽이 여론과 의제 설정의 주도권을 갖느냐를 판가름내는 싸움.

댓글
  • gesto 2017/04/07 00:07

    촛불이 언론을 비춰야 할 때인 듯

    (DTaodX)

  • JUNO0515 2017/04/07 00:11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의 등장으로 언론들이 크게 위기감을 느끼는거같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면 언론 보다 SNS나 인터넷에 먼저 뜨고 공론화 되는 경우가 많고 언론은 뒷북치곤 하죠.
    그리고 언론이 장난질을 해도 SNS와 인터넷이 바로바로 하나하나 검증해서 밝혀내버리죠.

    (DTaodX)

  • 이론이론 2017/04/07 00:16

    이면에는 국민 vs 이명박의 싸움

    (DTaodX)

  • Coke 2017/04/07 00:17

    종박한테도 해당되는얘기지만..
    진짜 인터넷이랑 유튭 SNS 없었으면 어쩔뻔했냐 ㅜ

    (DTaodX)

  • 적폐청산 2017/04/07 00:23

    수구 언론 카르텔의 피라냐식 물어뜯기 공격...
    개 버릇 스스로 고치지못하는거 같으니....  우리가 버릇을 고쳐줘야할듯...

    (DTaodX)

  • 싸이클리 2017/04/07 03:13

    가장 시급한 개혁은 검찰.국정원 재벌이 아니라.언론개혁

    (DTaodX)

(DTaod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