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637857

A7S3나오면 사진도 찍을 생각이에염ㅋ

곰곰이 생각해보니 대부분 클라이언트들은 납품하는 사진을 인스타와 웹사이트에만 거의 올리는 수준인데 처음 찍을 때 구도만 인스타용 비율로 크롭할정도만 생각하고 찍으면 전혀 부족하지 않을 화소라 발매하면 구해서 영상에 무게를 더 두고 앵간한 클라이언트 작업은 어차피 인터넷으로 소비되는거 별 상관없겠다 싶더군요. 중소 클라이언트의 경우 영상의 비중이 점점 더 커지기도 하구요..
어차피 뭐 보그 본사, 글로벌 의류회사 본사촬영같은거 할 짬바는 아직 안되기도 하거니와 만에하나 대형 빌보드, 대형 프린트가 필요한 의류업체(h&m, zara, ralph lauren 등등..)은 어차피 5dsr도 있고 6디도 있고...전투형 r3도 있지만 정말 큰 작업은 마미야 중형 필카, 린호프 파노라마 대형필카로 찍고 스캔떠서 디지털작업할 생각이고...세계적인 패션포토그래퍼들도 핫셀, 페이즈원 아니면 중형, 대형 필카로 촬영하더라구요.
작은 카메라 가방에 2470, 90마, s3만 딱 넣고 최소한의 지속광1,삼각대, 김벌, 반사판1...이렇게 최대한 컴팩트하게 촬영다니면 참 좋겠다고 행복회로 돌리며 s3를 기다리는 중이네요.
처음엔 제발 20메가픽셀만 됐으면 했어서 아쉬웠는데 뭐...16메가픽셀이면 웹용으론 차고넘친다는게 결론ㅋ
기대되네요!

댓글
  • 페이톤필름 2020/09/14 16:37

    천만 화소때도 다 잘했던 부분이고 백화점 명품 브랜드 화보만 봐도 화소가 중요한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z1SiWb)

  • eh? 2020/09/14 16:40

    뉴욕에서 패션사진 30년찍고 상업은퇴하고 순수미술 사진찍으시는 작가님과 친한 교수님 통해서 얘기나눌 기회가 있었는데 화소는 비단 대형인화목적뿐만 아니라 보정에서도 굉장히 중요해서 가능한 큰 화소, 넓은 DR을 최대한 선호하더군요. 물론 풀프레임으로 찍는 분들도 많지만 최정상급에서는 아주 작은 디테일 하나도 굉장히 중요해서 대부분 중형 핫셀, 페이즈원으로 찍더군요.

    (z1SiWb)

  • 페이톤필름 2020/09/14 16:42

    저도 확실히 보정할때 저화소 보단 고화서 r4가 보정할때 더 편한 느낌 입니다.
    최근 티비에서 보그가 나오는데 코로나로 패션쪽에 비대면으로 핸드폰 들고 작업 하는거 보니 생각이 많아졌어요

    (z1SiWb)

  • eh? 2020/09/14 16:50

    언젠가 페이즈원 시스템을 갖추는게 꿈인데 앵간한 프로들도 중요한 촬영때만 렌트해서 쓰고 여러대 구매해서 작업용으로 쓰는 경우는 극소수여서 저도 결국엔 r4나 캐논에서 새로 나올거라는 91메가픽셀짜리 바디를 사진용으로 들이지 않을까 싶네요.
    전 사진찍을 때 거의 크롭없이 촬영시 구도 그대로 사용해서 크롭보다는 피부, 옷, 제품 세부보정할 때 고화소의 이점을 많이 보는데 앞으로 시간이 더 흐르면 폰카로 앵간한 작업은 다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사실 최신 아이폰, 갤럭시로도 조명만 제대로 치면 그럴싸한 영상 충분히 만들 수 있어서...사진도 그렇구요..앞으로는 정말 대형클라이언트상대 아니면 크리에이터가 일자리를 많이 잃을 수도 있겠다 싶네여

    (z1SiWb)

(z1SiW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