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외국기업이라 설명에 임원이 붙지, 우리나라였으면 높은 확률로 치킨집 사장님이 사과하는 상황극이 나왔을 듯ㅋㅋ
H.Runge2017/03/28 23:17
대학생 : 아 X같은 중세국어! 누가 표기를 이따우로 하냐...
세종 : 미안ㅎㅎ 성조까지 표기하다보니깐 좀 어렵지?
ilpc2017/03/28 23:19
스타크래프트가 워낙에 오랜기간 수정을 거듭하면 만들어진 게임이라 내부구조가 그닥 깨끗하진 않았을듯...
저우메이링2017/03/28 23:24
리마스터도 스캐럽이 멍청할까!
브루스홈리스2017/03/28 23:25
저 당시 블리자드가 지금처럼 자리잡은 기업도 아닌지라...
덧붙이기 식으로 코딩 됐을수도 있을거 같아요.
게다가, 스타 개발 될 때가
rts 열풍이 분 지라 다크레인, 토탈어나이얼레이션 등등
대작들이 출시 될때마다 조금씩 수정을 가하는게 트렌드라
코드가 개판일 가능성이 높죠 ㅋㅋ
EternalWind2017/03/28 23:26
테란너프좀!
(llllllllll82017/03/28 23:28
발키리 멍청해지는 버그도 고쳐지겠죠?
Μ2017/03/28 23:29
남이 코딩해놓은거 유지보수해본 프로그래머라면 누구나 공감할 듯...
POWER™2017/03/28 23:29
군대에서 스타1 베타 유출본 가지고 랜파티 하던게 엇그제 같은데 벌써 20년이 넘어서 리마스터가 나온다니 감회가 새롭네요. 아재력 상승
진짜 시작한지 얼마안된 왕초보 프로그래머 학생인데
제가 벌써부터 저 답답함을 이해하는거보면
저사람들은 몸에서 사리가 나오겠어요 ㅋㅋㅋㅋ
나는 배우는거조차 이해안되서 모르겟는데
다 아는사람들이 예전꺼를 이해못하는 답답함이란 ㅋㅋㅋ
그러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타1 즈음 개발자가 아직 퇴사를 안했다면 한자리씩 하고 있을텐데
아둔의 창인가....
ㅋㅋㅋㅋ 작성자 코멘트는 완전 공감되네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 일하다가 임시로 파일 생기거나 메일로 온 파일 대충 지금만 알수있게(ㅁㅇㅁㅇ)이런식으로 이름짓고 바탕화면에 던져두고 정리 안하는 타입인데 이렇게 만들어놓은 제 업무용 컴퓨터를 20년뒤 갑자기 다른 사람이 내일을 인계받아 시작한다!!
라고 생각하면 되나요??
블리자드에서 상용엔진 유니티나 언리얼 이런걸 사용한것도 아니고 .. 자체엔진으로 제작한거라 ㅋㅋㅋ
더 토나왔을거같네여. 하물며 윈도우 핀볼 코드도 힘들다고 버렸는데 스타라면 ㄷㄷ
그래도 외국기업이라 설명에 임원이 붙지, 우리나라였으면 높은 확률로 치킨집 사장님이 사과하는 상황극이 나왔을 듯ㅋㅋ
대학생 : 아 X같은 중세국어! 누가 표기를 이따우로 하냐...
세종 : 미안ㅎㅎ 성조까지 표기하다보니깐 좀 어렵지?
스타크래프트가 워낙에 오랜기간 수정을 거듭하면 만들어진 게임이라 내부구조가 그닥 깨끗하진 않았을듯...
리마스터도 스캐럽이 멍청할까!
저 당시 블리자드가 지금처럼 자리잡은 기업도 아닌지라...
덧붙이기 식으로 코딩 됐을수도 있을거 같아요.
게다가, 스타 개발 될 때가
rts 열풍이 분 지라 다크레인, 토탈어나이얼레이션 등등
대작들이 출시 될때마다 조금씩 수정을 가하는게 트렌드라
코드가 개판일 가능성이 높죠 ㅋㅋ
테란너프좀!
발키리 멍청해지는 버그도 고쳐지겠죠?
남이 코딩해놓은거 유지보수해본 프로그래머라면 누구나 공감할 듯...
군대에서 스타1 베타 유출본 가지고 랜파티 하던게 엇그제 같은데 벌써 20년이 넘어서 리마스터가 나온다니 감회가 새롭네요. 아재력 상승
라이엇도 하이머딩거 리마스터에서 고생한게 포탑 메커니즘 때문이라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