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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 투 윈이 문제인 이유는
실력이나 이해도 없이 그냥 돈만 질러도 세지는 걸로 이길 수 있으면
돈뿅뿅 싸움이지 게임이 아니게 되기 때문임
돈이 편의성을 증진하는 건 몰라도
돈이 승리의 열쇠가 되는 건 뿅뿅겜 맞음.
RPG니까 더 그렇지
인생 갈아넣은 캐릭터가 부자새끼가 만든 하루도 안 된 캐릭터에게 현질파워로 뿅뿅발려봐라
겜삭하지 븅신
근데 페이투윈은 존나 짜증나는데
ㅄ글
1. 돈으로 캐릭터가 상향된다면 RPG가 아니라 가챠게임이다
2. 시간을 들이는 것에 부정하는 사람없다 의미없는 개.노가다로 없는 컨텐츠를 포장하는 것을 싫어한다.
오히려 '돈'이라는 요소 없으면 더 위로 올라가기 힘들기 때문에 까는 거 아닌가.
덕후들 취향존중 안하는건 유서깊잖니
덕후들 취향존중 안하는건 유서깊잖니
맞는말
피지컬겜은 너무 경쟁이라 스트레스받음. 안그래도 헬조선에서 인생이 계속 경쟁적인데 게임까지 그래야겠냐..
난 이제 머라안함
쉐복하는 인간들이 한둘이어야지
근데 페이투윈은 존나 짜증나는데
.
오히려 '돈'이라는 요소 없으면 더 위로 올라가기 힘들기 때문에 까는 거 아닌가.
그래서 더 강해지시라고 랜덤박스를 넣어봤습니다
근데 노력 갈아넣으면 올라가는걸 까는 새끼도 있어?
노력도 정도껏 갈아 넣어야지... 템 하나 구하려고 천판도세영 헤헿 이러면 딥빡치지 ㄱ-
아 시스템적인거...
aos는 진짜 교육적이니까 회사 워크샵에 넣어야돼.
ㄹㅇ
페이 투 윈이 문제인 이유는
실력이나 이해도 없이 그냥 돈만 질러도 세지는 걸로 이길 수 있으면
돈뿅뿅 싸움이지 게임이 아니게 되기 때문임
돈이 편의성을 증진하는 건 몰라도
돈이 승리의 열쇠가 되는 건 뿅뿅겜 맞음.
RPG니까 더 그렇지
인생 갈아넣은 캐릭터가 부자새끼가 만든 하루도 안 된 캐릭터에게 현질파워로 뿅뿅발려봐라
겜삭하지 븅신
ㅄ글
1. 돈으로 캐릭터가 상향된다면 RPG가 아니라 가챠게임이다
2. 시간을 들이는 것에 부정하는 사람없다 의미없는 개.노가다로 없는 컨텐츠를 포장하는 것을 싫어한다.
페이투윈은 어느정도여야 재밌지
아무리 해도 페이를 못따라가면 죶망인거지 ㅋㅋ
한국 온라인게임은 재미를 느낄 수준의 노력을 요구하는게 아님.
게임에서조차 노오오오오력 노가다를...
인생에서 제일 재밌는게 왜 낭비야? 인생에서 제일 재밌는 건 성취지. 그리고 가챠똥망겜은 성취를 판매하는 거야. 말도 안되는 확률을 붙여놓고 그걸 따내면 진짜 뭔가 이뤄낸 거 같은 기분이 들게.
전제부터 잘못됬는데 낭비가 재밌으면 돈 바닥에 버리고 아무것도 안하고 가만히 잇는 시간낭비가 제일 재밌어야지
FPS나 격겜같은 유저대유저 대결 형식을 취하는 게임들은 페이투윈 채택하면 뿅뿅망의 길을 걸음.
근데 RPG는 PVP가 주 컨텐츠가 아닌 이상 보통 레이드/파티 플레이로 던전 깨는게 주 컨텐츠인데,
과금을 해서 캐릭터 능력 올리는건 좋은데,
무과금 유저들도 과금 유저들처럼 따라 잡을 수 있을 만큼으로 해야지, 일정 구간만 오르고 그 뒤로는 미친듯이 하거나 엄청난 운빨을 요구하게 된다면 그건 문제가 있는거임.
근데 그걸 지금 국내 RPG 중에 대부분이 그런식이라는거지. 그래서 페이투윈이 문제시될수밖에 없음.
사교성있는 사람이 하는 롤 에서 웃고 갑니다
시간을 써서 강해진건 당연한 거라는데 공감하는데,
돈을 써서 강해지는게 당연한거라고?
망한글이네.
저 새끼가 원하는게 게임인지 돈지.랄인지 모르겠군.
노력이나 과금??? 내가 과금으로 깐적은 있어도 노력으로 깐적은 없었던 것 같은데.
이 글의 어딜보고 일침이랍시고 퍼왔는지 이해가 안되는데.
개나소나 일침 팩트 지겹
그럼 서든2는 갓겜이겠네 ㅋㅋ
강화질에 무한총알?
돈이 없으면 강해질수없는게임은 망겜맞음
내가이래서 격투게임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