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재명 성남시장은 21일 문재인 전 대표의 ‘전두환 표창’ 발언은 “말실수”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문 후보가 안보관을 강조하다 생긴 말실수로 상처 입은 사람들이 있긴 하다”면서도 “학살세력의 후예들과 손잡고 권력을 나누겠다는 분들이 문 후보의 말실수에 비난할 자격은 없다”고 지적했다.
-----------------------------------------------------
여론 역풍 부니까 하루만에 태세전환!!
사람들이 전두환 장학금까진 찾을줄 몰랐는가보죠?
이거 태세 전환하는 척하며 멕이는 겁니다.
말실수가 도대체 어디에 있었나요.
얍삽함의 극치를 보여주네요ㅋㅋㅋ
둘이서 그 난리를 치고는..
이젠 뒤로 빠지면서 안희정 뒷통수도 후려치는~~
이재명 진짜 사악하네요!
이재명씨는 어느 부분이 실수인지 지적해 보시오. 하는 김에 본인 후원회장 "말실수"도 좀 해명해 주시고.
타 커뮤 눈팅 많이 하는데 이번에 안지사 자충수가 확실하더군요
말실수한거 없습니다.
저게 무슨 말 실수임? 있는 사실 그대로 괴수의 우두머리라고 말했는데...그냥 논평도 하지 마라. 너도 똑같거든? 모두까기구먼...
아 제가 태세전환 이야기는 뭔가 한발 물러뺀 느낌이라는 이야기 였습니다 ㅋㅋ 말실수는 없었습니다.
정말 찌질자체다.
본인에게만 관대한 사람...
무슨 다중인격도 아니고 뭐하는 짓인지... 하루 하루 발언이 달라지네요. 더민주 대선 경선 후보가 참으로 가볍네요.
정말 양아치같은 인간들이군요.이읍읍이랑 아니정 절대 앞으로 공직자로 뽑아주면 안될 인간들입니다.
병주고 약주니? 그냥 하던대로 쭉 해라~
말실수? 반란군 우두머리를 연결고리를 끊고 이걸 가지고 마타도어 하는 인간들이 큰 사고 친 거지....5월어머니회 앞에서 당신 이야기도 해보지..전두환 장학금 받고 대학 다녔다고..누군 상처고 누군 치유냐? 광주 항쟁을 알리기 위해 힘쓴 사람이 오히려 상처 준 사람으로 욕 먹고 아무것도 한 일이 없는 것들이 치유하는 사람으로 변해서 훈계질이네..
전두환 장학생 이재명
말실수가 아니라 악의적인 왜곡이지.
이졸렬
네거티브에서 1인자인 분께서 넌 네거티브 할 자격이 없어 하는 것 같네 소름. 네거티브 만큼은 1위 먹고 싶나봄 ㅋㅋㅋ
개 쓰레기 인정인가?
지랄하네 반란군수괴함해바
이재명 당신이 아무리 발악해도 지지율 안오르는 이유가 이거야...답답한 인간아..
안희정이야 지금 삐져서 박영선한테 휘둘리고 있다고 치지만
넌 그냥 손가락일베 본체자너
여하튼 이 인간도 얍삽하고 눈치는 빨라...
양비론 모두까기 시전. ㅡㅡ
일국의 지도자감으론 너무 가볍다
이거 진짜 짜증나요
태세전환하는척하면서 마치 '말실수'인게 기정사실인양 멕이고 가는게 지금까지 쭉 여러 이슈에 대해서 해온 패턴 그대로인것같아요. 대체 진짜 어디서 이런 구태중에 구태정치를 골라서 배워온건지... 아님 국민들이 아직도 선동에만 휘둘리는 개돼지라고 보는건지 참..
말바꾸기, 내로남불에선
읍읍이가 최고다...
아 하나더있구나
사람 빡치게만드는거...
문재인이 본인들이 말하는것처럼
말을 했다 근데 그건 그냥 말실수고
동지니까 너그럽게 가자?
이 양반이 진짜 혼자 북치고 장구치고
경선 끝나고 두고봅시다
지금은 경선이니까
불복한다고 입만 떼봐 진짜
이새끼 이거 진짜 호로새끼네
음성이 지원되면서 그 특유의 빈정거리는 웃음이 오버랩되네요. 아 너무 싫어...싫어도 너무 싫어.
이재명 시장 다음 시즌 단수공천 없다 경쟁해서 밀어내야 됨
꼴깝떠네
지랄하네....이젠 말실수로 몰고 가네....니가??
나 빼고 다 상놈을 시전하네 ㅋㅋㅋ
넌 제명
존심은 있으니까 전면철회는 못하겠고 지지율은 오르고 싶으니 모두까기 돌입
이러니 이재명이란 사람의 인성이 바닥이라는 겁니다.
저따구로 또 비틀어서 까고 있잖아요. 사람의 본바탕은 어쩔수가 없는겁니다. 숨길래야 숨길 수가 없는 상황이다 보니 그 바닥을 보이는거죠.
탄핵 정국때는 지지율도 오르고 시간적 여유가 있으니 어느정도 선을 유지했는데, 이젠 지지율도 고만고만하지 또 시간은 없지 그러니깐 자꾸 바닥을 보이는 겁니다. 어쩔수 없는 인성이 그것밖에 안되는 사람.
뭐가 실수라는거지. 군생활 열심히 하면 정권에 부역하는거야??
열심히 잘 해서 표창받았는데 그 주체가 전대갈이었다는 아이러니를 얘기했던건데 무슨 말실수.
쫄지마 시바!
분위기 봐서 슬쩍 자리이동하는 척 하면서도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 이집요함
하여간 치고 빠지는건 선수 이시장
우디르 같은 동물이네.
모란시장에 가면 좌판앞에 앉아있겠네
쓰레기 새끼..
이재명의 경우는 지금 당내 3위라 혹시라도 결선 갈 것을 대비하여 2위인 안희정을 끌어내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지금 안희정을 저렇게 물먹이는 거죠. 문제는 본인도 비판하다가 역풍이 심하게 부니까 우디르급 태세전환 하는 것입니다.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심보...
말이나 말지..중간은 갈텐데..
어이쿠 이재명이 후보 돼봐.. 홍준표 당선되겠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