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회견문을 읽어보면 이 할머니가 쓴 게 아닌 게 명백해 보인다. 냄새가 난다. 누군가 왜곡에 관여하는 게 아니냐." 방송인 김어준이 자신이 진행하는 TBS '뉴스공장'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92) 할머니를 겨냥해 제기한 음모론입니다. '할머니 배후에 누군가 있다'는 그의 발언은 많은 사람의 공분을 일으켰습니다.
KBS 1TV '저널리즘토크쇼J'가 지난달 31일 김어준씨 발언을 지적했습니다. 홍성일 서강대 언론문화연구소 연구원은 "이용수 고문이 개인적 의견을 표명하는 데 많은 분의 도움을 받고 있다는 게, 그게 어때서요?"라면서 "김어준씨가 이용수 고문의 고립을 노리는 것은 아닌가요"라고 지적했습니다.
'악플'이 쏟아졌습니다. "기레기 까라고 앉혀놨더니 본인이 기레기짓을 하고 있다" "새로운 시대의 참 언론인 김어준에 대한 열등감이 적나라했다" "저널리즘토크쇼가 공장장(김어준)을 욕한다고? 역겹다"는 댓글이 줄을 이었고, 프로그램 팬카페에는 "유명 스피커를 까면 본인도 멋있는 줄 아는 '자뻑'"이란 글들이 올라왔습니다.
김어준 팬들이 등 돌릴까 겁이 났던 걸까요? 저널리즘토크쇼J 제작진은 지난 3일 '김어준 저격 이후 J와 홍성일의 입장'이란 주제로 유튜브 라이브를 진행하며 홍 연구원에게 직접 사과하도록 했습니다. 그는 "송구스럽다. 저의 부족한 토론 때문"이라며 "제가 봐도 밉상이더라, 반성했다"고 말했습니다.
진행자 최욱은 "실망하셔서 그런지 채팅창에도 많이 안 들어와 계시고, 지난 방송 시청률도 낮았다"며 굳은 표정으로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제작자인 김양순 팀장은 성난 팬들을 달래듯 말했습니다. "김어준씨가 배후론이나 음모론, 이런 말씀 안 하셨다는 거 다 알고 있거든요. 조·중·동이 쓰지도 않은 용어를 가지고 부풀렸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서…."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23&aid=0003537477
ㄹㅇ 미쳐돌아가는 어용방송국
요새 공중파 말고 볼 것도 많아서 고전 중일텐데
왜 저런 무리수를 두는지 모르겠어요
와 이게 나라냐 ㅋㅋㅋㅋ
기울어진 운동장
ㅋㅋ 이제 털보도 성역인가요?
kbs 이젠 망해야. 수신료도 아까움
조만간 생활총화도 하자고 하겠네 ㅋㅋ
어용방송이 너무 많은데 이럴 거면 어용방송을 하나로 몰아넣는 게 나을 거 같네요.
유재석 처럼 차라리 곤장 맞자 ㅋㅋㅋㅋㅋㅋㅋ
최욱 저 인간도 진짜 밉상..
돈벌이에 양심을 판 인간이지..
털멘
얘네가 저널리즘 타령하는게 제일 웃기죠. 걍 반대쪽 조중동인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널리즘ㅋㅋㅋㅋㅋㅋ
김어준털님이 실질적 문체부 장관이신데 그분을 욕보였으니...달게 받아야죠
정유정 진짜 더럽게 밉상...
블랙리스트 만들어서 출연불이익 준 사람들 감옥에 보내더니 자기네들은 화이트리스트 만들어서 그들 애기만 하게 합니다. 알아서 기라는거죠.
문통 들어서고 나서 정치풍자도 없어졌습니다
미쳐돌아가네요.
추천. 예전 명박, 근혜 시절 능가함.
요즘 kbs는 역대급으로 어용방송임. 군사정권 시절에 이랬을까 싶을정도임.
KBS 시청료 납부 거부 운동해야겠네요
[리플수정]......... .보수 오프라인 태극기 부대... 진보는 인터넷 태극기 부대
이게 그대들이 그토록 바라던 정의인가요? ㅎㅎ 너무 웃김
내가 진짜.....이 정권에서도 똑같은 향기를 맡을 줄은 상상조차도 못 했다, 와...ㅋㅋ참
진짜 나라가 미쳐 돌아가네요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이게 집단 지성인지
[리플수정]지금 여당은 과거 여당 욕할거 없어요 똑같아요
이아 김어준 쎄다
이런 세상에 ㅋㅋㅋ
최강욱 부른 그 방송 ㅎㅎ
ytn 옴부즈맨 코너에선 시청자가 YTN이 윤미향에게 변명할 기회를 주는 게 아니냐고 직설적으로 비판하는 것도 그대로 내보내던데, 저 교수가 일본을 두둔한 것도 아니고...
나중에 정치토양이 바꾸면 사과한것을 사과할려나
쟤들이 원하는 건 결국 전체주의 사회에요. 진짜 우려스럽습니다.
프로그램이 역겨워서 안 봐서 몰랐는데 여기서 김어준 비판했었다는게 더 충격이네요. 바로 사과 시킨 거 보면 저널리즘 토크쇼도 예상하지 못한 개인의 일탈인 거 같긴 한데..
그나저나 저널리즘 토크쇼도 꽤 많이 욕 들어먹는데 김어준 관련해서만 사과하는 것도 되게 웃김 ㅋㅋㅋㅋㅋㅋ
https://www.facebook.com/paperwatch/posts/3105098059557842
지상파를 세상 무서운 줄 모르고 사적 운영을 하는군요.
패거리 추종자들은 문위병 짓거리 하고 있고요.
팩트1. (제작진이 뭘 시킨 게 아니라) 홍쌤이 적극 나서겠다고 했음.
오히려 제작진에서는 만류하는 의견들이 있었는데,홍샘이 본인에 대한 날선 비판에 적극 대응하겠다는걸 막을 수도 없었음.
팩트2. 그렇게 나간 홍샘의 사과는 내용이 아닌 태도, 표현에 대한 것이었음. '표현이 거칠었던 부분은 사과하지만 생각이 바뀌지는 않았다'는 취지로 말함.
----------------
새파랗게 어린 조선일보 여기자의 흔한 왜곡기사에 선동당해 낚여 버리니
저따위 기자가 저따위로 계속 살겠지
역시 조선일보는 폐기물
출처가 조선일보인것은 살짝 숨기셨네 ㅋㅋ
이게 나라냐 문재앙아 오래살어 감옥 언젠가는 갈겨
yadi// 혹사논란 일어나니까 감독이 "본인이 원해서 자진등판 한거다" 한 급의 해명이네요ㅋㅋ 본인이 밀어붙이는거 뜯어말렸다는 양반들이 왜 사과방송 판깔고 진행자랑 제작자까지 같이나와서 시청률타령하며 조아린걸까요?
보통 패널한명이 제작진 의견과 다른 행동 하면 그거 다 짚고넘어가는게 일반적이던데 다같이 설설 기어놓고 비판기사 나오니까 "우린 말렸는데 본인의지가 너무 강해서 말릴 수가 없었네요..." 하는거 웃기지 않나요?
과연 누가 나치인가
인민재판.
yadi// 어준이가 싸논 똥들이 KBS 게시판에서 난리 부르스 친 건 못보신듯? 나같아도 무서워서 해명하겠다 할판이더만.
최욱은 제2의 김제동이네요 ㅋㅋ
김제동만큼 방송인으로 뭘 이룬것도 없지만 그 포지션 만큼은 가져가겠네요
좌파들이 특목고 그렇게 비난해놓고 지들 자식이 특목고가니 자식들 의지를 부모가 꺾을수가 없었다는 논리랑 뭐가 틀리냐?
문위병들, 정말 무섭죠.
이런데도 아직도 언론도 기울어졌다느니 이딴 소리를 하고 있으니..
누군가는 180석 든든하겠죠 ㅋ
방송 봤는데..아닌데
싶어서 링크보니 조선일보네
진짜 빨갱이들 모조리 죽여야 할듯.
조선일보의 어린 여기자한테 속아 넘어가겠다는데
거기 있던 당사자의 직접 해명... 이런 팩트 아무 소용 없네요
이러니 왜곡 보도가 판을 치고, 정정보도는 쥐꼬리만하게 남들 잊을때 슬그머니 내고 말겠죠
역시 조선일보와 그 애독자들....
언제부터 해명이 팩트가 됬나요
레트로가 유행이라더니
독재시대가 돌아왔구나~
ㄷㄷㄷㄷ이네요 정말
또또 깨문이들 양념질... 이래도 과거보다 지금이 언론의 자유가 있다고???
정부가 나서서 블랙리스트 만들 필요가 없지. 홍위병 깨문이들이 알아서 출동해서 해결해주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단하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욱은 또 뭐임? 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조선일보 요새 힘들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야 한국의 볼셰비키네~
박근혜가 천사.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리플수정]또 방송 안보고 낚인 사람들 많네 ㅋㅋㅋㅋㅋ 낚인 척을 하는건가?
바추아이//
훈앤//
훈앤//
돌려보기로 방송보니 김어준 비판 내용을 사과한 것은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유트브로 나온 것은 없나요? 방송 그 자체를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