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너 어디 부대 나왔어? 이게 수십년 동안 남자들이 술 퍼먹으면 하는 소리 입니다. 군대 무용담 지겹도록 하고 지겹도록 들어도 또 합니다. 왜 그럴까요? 일종의 ptsd 장애를 겪고 나온겁니다. 짐승처럼 대우받고 인권유린 당하며 돈 한푼 못받고 종처럼 노예처럼 돈 없고 빽없는 보통 소시민들이 당한 고통이라고요. 무슨 일을 하든 간에 병역을 건드리면 x 되는 겁니다. 스티브 유가 병역 기피했다가 아직도 한국에 못 들어오잖아요. 왜 그래요. 그만큼 병역 문제가 핫 해요. 뿐만 아니라 이회창아들 병풍 사건 보세요. 그전까지만 하더라도 이회창 아들 병역 나오기 전까지는 아주 강고한 세를 보여줬죠. 한마디로 말해서 아무리 인기 있어도 아무리 잘나가도 병역 논란 불거지면 그냥 끝나는 겁니다.
사회생활 하신 분들은 아실텐데 너 어디 출신이냐 해병대요. 특전사요. 이렇게 말하면 암묵적으로 너 졸라 고생했네. 이거에요. 해병대 전우회 모여서 지들끼리 경례하고 다니고 그런거 보면 극혐이지만 인정은 합니다. 왜냐 뒤지게 두들겨 맞고 뒤지게 인간 대접 못 받으면서 나라 지켰다는 거 그거 인정해주는 겁니다. 군부심 부리는 것은 극혐이지만 나라 지킨 것에 대해서는 모두 인정하는 거죠. 중요한건 우리나라 대다수 남성들은 군대에 다녀옵니다. 그러면 군대에 다녀온 보통 남자의 상식이로는 이건 말도 안되는 거에요. 까스통 할배들도 이건 이상하다 할겁니다. 호남 할배들도 이상하게 생각할겁니다. 왜 이걸로 까지? 이게 논란거리가 되나 ? 문재인 = 빨갱이 나쁜놈. 이건 이해가 되는데 문재인 = 군대에서 표창장 받았다. 이게 무슨 논란거리냐고 할겁니다. 병역 필한 남자들은 그 순간 병역필한 남자 = 문재인으로 등치되는 거에요.
선거하면 맛이 가지만 이건 보통 사람들의 기억에 아주 깊히 남을만한 사건이죠. 스티브유만 봐도 그렇고, 이회창은 아들 병역 때문에 선거 엄청난 타격을 받았습니다. 우리나라 연예인들 사실 군대 안가도 될 사람들이 현역대신 공익이라도 가는 이유가 스티브 유 봤죠? 그럼 한마디도 못해요. 그래서 김희철이 공익가야 했죠. 그 정도면 완전 장애인인데 스티브 유 사건 터지고 나서 면제당해야 사람들이 공익으로 많이 갔습니다. 면제 판정 -공익 가고 공익 가야 할 사람들이 현역갔죠. 이걸 안희정이 건드렸으니 안희정은 뭐만 하면 이것으로 물립니다. 사과에 사과를 거듭해도 계속 물립니다. 스티브 유처럼 혹은 이회창 처럼. 죽을때까지 끌고갈 족쇄를 스스로 완성했네요. 문재인을 물려다가 자기 발등 도끼로 찍어놨습니다.
한줄 요약
누구든지 병역 문제 건드리면 x 되는 겁니다.
병역문제 함부로 건드렸다가 ㅈ된 사람들 진짜 많은데 문재인 병역 갖고 건드리는 짓은 독사과 먹은거지요 군필자들은 알 겁니다 문재인이 정의라는 것을
거기다 그 면제이유가... 진짜 발등 도끼로 제대로 찍어놨어요.
안희정 이제 표창원에게도 밀릴듯
지난 대선에선 군필 여부가 이슈가 되지 못했지만 이번엔 다르겠죠. 안캠이 호남 경선 앞두고 전두환 카드로 국면전환 노리다가 크게 헛발질한게 아닌가 싶어요. 호남 표심 잡으려다 민낯 까발려지고 그 동안의 행보에도 지켜보자는 입장이었던 사람들까지 완전히 등돌리게 하는 악수였다고 봅니다.
대한민국에 딱 두가지 평등의 원칙이 적용되는 곳이 있는데
수능하고 병역. 다른 모든 불평등에는 원래 그런갑다 하고 참던 사람들이
이 두 문제에서는 결코 참아주지 않지요. 제대로 자충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