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436037

요새 나오는 제품스펙은 전부영상이네요.

바디의 경우엔 af가 영상에서도 사진과 동일하게 먹는가.... 화소및 프레임레이트가 어떠한가 방식은 어떤방식인가..
거의다 동영상에서 확연한 스펙 나누기...
렌즈도 사실 주변부니 뭐니 전부 아우라고 사실은 동영상 백업이 얼마나 되나가 핵심인거 같고요... 동영상 af에서 소리가 나나... 부드러운가... 고급렌즈들은 링 소음까지 고려한 디자인..
사진용 스펙은 오래전부터 차고넘친다는 말이 많았지만 니캐소 공히 사진은 스펙향상이 거의 없는거같네요... 진짜 꽉차서 넘쳐흐르는중...
요즘 프로님들은 전부 동영상을 하시나요? 영상용 기기가 저변확대 되는거 같기는 한데 실제로 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는 것인가요?

댓글
  • PATERSON 2020/04/21 14:29

    저는 아직 영상 손도 안댑니다만...
    유튜브때문에...
    영상에 대한 소비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영상쪽으로 수익 비율이 치중하게되는건지...
    포럼보면 영상 스팩따지는 분들도 많은듯 한데
    그분들이 다 유튜브할것같진 않은데;;;
    경험상 영상이라는게 후작업에 손이 정말 많이 가는 일이라
    진입장벽이 사진처럼 낮지는 않은데...(부가 장비도 ㅎㄷㄷ 하고요)
    사진쪽 시장은 죽고 영상쪽 시장이 살아나서...
    일시적인 현상인건지...
    아니면 프로세서 자체가 영상에대한 스팩이 향상될수록 사진 스팩도 향상되는 부분이 있어 자연스러운건지?
    지켜보는 중입니다 ㄷㄷ

    (kteYb5)

  • 서정준 2020/04/21 21:26

    말씀하신 부분이 맞습니다. 애초에 미러리스처럼 항상 센서가 켜져서 이미지를 읽고 있는 상황이면 사실 그걸 '기록'하냐 마냐의 차이인 거기 때문에... 스펙업을 하면 자연스럽게 영상 스펙이 업되는 거죠.

    (kteYb5)

  • 서정준 2020/04/21 21:27

    덧붙이면 r5도 4500만인 이유는 8k 논크롭 이미지를 만들려면 애초에 화소가 저정도 돼야 하는거지 8k지만 2400만화소 이런 건 만들 수 없는(인터폴레이션하면 만들겠지만) 거기 때문에... 또 버퍼 같은 경우도 영상 비트레이트 같은 거랑 연관이 있고요. 현재로선 그냥 사진용 스펙(이랄 것도 없지만)은 그냥 영상 스펙에 종속되는 거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kteYb5)

  • PATERSON 2020/04/21 21:34

    아... 명쾌한 답변 감사합니다. 이해가 한방에 되네요..

    (kteYb5)

  • JUMP↑ 2020/04/21 15:12

    영상으로 장면을 촬영하고 캡쳐로 사진을 만드는 과정이 이뤄지는 날이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ㄷㄷ

    (kteYb5)

(kteYb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