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ail protected]/* */]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퇴근 탈당한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대위 대표에 대해 “정당 민주주의를 추구하는 우리 당과는 많이 다른 것 같다. ‘무조건 나를 따르라’는 방식엔 동의할 수 없다”고 밝혔다.
문 전 대표는 14일 열린 후보 합동 토론회에서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김 전 대표를 직접 모셔왔고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 탈당할 때 찾아가서 만류하진 않았다”며 문 전 대표에 답을 요청했다.
이에 문 전 대표는 “(김 전 대표를)모셔왔을 땐 생각의 차이가 있지만, 경제민주화만큼은 함께 할 수 있다는 생각이었고 지금도 그 생각은 변함없다”고 했다. 이어 “안 돼서 안타깝다. 하나 말하자면 김 전 대표의 방식이 정당민주주의를 추구하는 우리 당과 달랐다 .‘무조건 나를 따르라’는 방식에 동의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안 지사는 “그 부분에서 문 전 대표의 리더십이 불안하다고 생각한다”며 “당 대표를 하던 과정을 보면 손학규, 김한길, 박지원, 안철수 대표에 이르기까지 모두 당을 떠났다. 모든 책임을 문 전 대표에 돌리지 않지만, 당 대표로서 이 과정에서 통합의 리더십을 발휘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문 전 대표는 “우리 당 혁신 과정에서 발생했고, 혁신에 반대한 이들이 당을 떠났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당은 혁신을 이뤘고 이제 정권교체 중심이 될 정당으로 성장했다”고 했다.
(이하생략)
#자유한국당이박근혜다
#바른정당도박근혜다
#박근혜구속하라
캬속시원
오늘 토론 너무 좋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처음이죠 김종인에 대해 이렇게 얘기한거 ㅋㅋㅋㅋㅋㅋㅋㅋ
박지원이가 혁신반대하다 나갔다니까 김종인이가 혁신반대한적 없다네..ㅋㅋ 앞뒤말 분간을 못해요..울 추호선생..선생은 정당민주주의 랑 안맞데요..완곡하지만..첫험담이자 마지막 언급일듯..
주제를 좀 압시다 그려
통합의리더쉽이라. 공천권나눠주고 서로 좋은게 좋은거지 하면서 허허실실웃는것이 통합의리더쉽이면 그런 통합할바에 그냥 자유당이랑 합쳐서 서로 나눠먹기하는것이 더 편하죠
정치꾼들을 몰아냄으로써 총선에서 승리했고 한번더 청소 하면 정권교체 이룰수 있다는
뜻이 안맞아서 떠난걸 리더쉽운운 .. 안지사 밉상이네요. 여기저기 질질 끌려다니는것보다 강단있고 훨씬 보기좋구만
"손학규, 김한길, 박지원, 안철수 대표에 이르기까지 모두 당을 떠났다."
뭐라굽쇼?
이딴 기생충들이 떠나서 속시원한 게 우리 심정인데 안희정은 도대체 누구 편이냐? 그딴 인간들이 그렇게 아쉬우면 그냥 국물당으로 꺼져라.
정치인은 정말 집요하게 검증해야 됩니다~~ 안희정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