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지만 RF70-200은 부담없이 바디와 마운트하고 다녀도 될만한 크기와 무게가 가장 큰 장점이라고 봅니다.
과거 새(새)아빠도 화질은 불만이 없었으나 바디와 마운트할 경우 줌백을 따로 지참하거나 크기에 맞는 배낭을
따로 가지고 다녔었지만 RF70-200은 평소에 가지고 다니던 배낭에 별 이질감없이 수납이 가능하더군요.
덕분에 사용빈도가 늘었습니다. 그래서 만족합니다.
* 기존에 새(새)아빠를 사용중이시라면, 그 부피를 수납하는데 아무런 불편을 못느끼신다면 그냥 사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새아빠가 잘나오긴했쥬 ㅋ 3사 비교해봐도 젤만족도 있었던 렌즈네요
여러 사이트나 유튜브를 봐도 rf 줌렌즈 3총사(15-35,24-70,70-200)는 ef대비 화질의 개선은 그닥 없어 보이더군요.
그만큼 ef마운트 렌즈가 훌륭했다는 반증이기도 하고 차후에 초고화소 바디가 나와봐야
그 차이가 느껴질지 모르겠지만 현재 eos-r바디로는 차이가 없어보임.
알계륵 정말 좋습니다...게다가 손떨방까지.. rf 24-105도 ef보다 훨씬 좋고요.. 그리고 rf렌즈는 대구경으로 인해 주변부 화질이 특히 더 상승했다고 합니다 알오이 이런건 말할필요도 없고요..
시그마 아트 35, 85 팔고 RF 28-70 랑 RF 85 가고싶은데 렌즈 해상력 검색해보니까 굳이...이 가격을 주고 넘어가야 되나 싶어요..한 일주일째 검색하고있어요...찡한 느낌은 못봤어요..한번 써봐야겠나...
수납하는데 불편감은 크게 없었더라도 바꾸고 부피가 줄고나니 또 신세계인듯 합니다.
부담없이 들고 나갈 수 있다고 해야될까요...
말씀하시는 것 처럼 줄어든 부피 등으로 인한 사용빈도 증가는 진짜 어마무시한듯합니다.
쓰면서도 제가 망원을 쓰고 있는건지 표준줌을 쓰고 있는건지 차이가 없으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