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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개방해도 깊은 심도가 문제?

사람들이 뒷 배경이 날라가는 것을 좋아해서 그런지 종종 그런 이야기들이 들리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포커스 맞춘 부분 외의 주변부에도 뭐가 있는지 알고 싶어서 심도가 깊은 것을 선호하거든요
개인적으로도 심도가 얕아서 생기는 몽환적인 사진들? 것보다 깊은게 왜인지 사진 처음 시작했을때부터 더 예쁘게 보이기도 하구요..
중형카메라 사줄것도 아니면서 딴지거는 사람들이 있네요;;

댓글
  • 4번타자 2017/03/11 19:31

    인물 사진에서 얕은 심도는 그 자체만으로도 배경을 정리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얕은 심도를 가진 렌즈는 주제를 표현하는 힘이 더 강합니다.
    단순하게 심도가 얕은지 깊은지보다는
    찍으려고 하는 피사체
    그리고 표현하려고 하는 프레임에서 무엇을 빼야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하는게
    자신의 사진 스타일을 완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얕은 심도의 사진에 더 집중하고 선호하는것도 개인차라고 볼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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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epo 2017/03/11 22:06

    깊은게 나을 때도 있고 얕아야 좋을 때도 있죠.
    정답없는 문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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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독락(獨樂) 2017/03/11 22:13

    할수 있는데 안하는것과... 할수 없어 못하는게 조금 다르긴 하죠~ ^^
    저도 심도 얕은 사진을 많이 찍는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가끔 조금 감성적인 사진들 혹은 인물사진 촬영시엔 아쉽긴 하더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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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다시돌아갈래 2017/03/11 22:27

    깊은 심도로 배경에 인물을 잘 담는것이 진정 고수스킬이죠
    보통 스냅이든 인물이든 찍을때 심도얕은 렌즈로 무조건 아웃포커싱해서 찍는건 금방 질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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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리헬리온 2017/03/11 22:29

    곁다리긴하지만 중형카메라는 렌즈가 어두워서 또 생각만큼잘안날라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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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핫픽셀블라드 2017/03/11 22:31

    얕은 심도의 표현이 필요한게 아니면 RX100 같은 좋은 대안이 있죠.
    저는 반대로 아무리 열어도 깊은 심도 때문에 E-M1을 들인 적이 있습니다. 저조도에서 조리개 조이는게 너무 부담되서요. 엠원 센서가 좀 구형이라 그냥 풀프에서 조리개 더 조이고 감도 팍팍 올리는게 결과물이 나아서 다시 내치기는 했지만..
    이런글 있을때마다 하는 말이지만 마포는 밸런스가 애매하다고 생각합니다. 심도 신경 안쓰면 더 작은 1인치가 있고 심도 신경쓰면 크롭이나 풀프 미러리스가 있지요. 보통 이런 경우는 모 아니면 도라서 양 쪽의 장점을 모두살리거나 이도저도 아닌 물건이 되어버리는데 저는 후지는 전자고 마포는 후자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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