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은 2006년부터 2007년 까지 민주당에서 가장 크고 성공 가능성이 컸던 정동영 캠프에 들어가서 정치를 시작했습니다. 대선 때 맡은 직책은 정동영 팬클럽 회장.
정동영에 줄섯기 때문에 정치권에 입성하자마자 시장 공천, 국회의원 공천, 다시 시장 공천을 줄줄이 받을 수 있었고, 3수 끝에 성남시장이 됩니다.
정동영 밑에서 계파활동을 열심히 한 댓가가 아니라면 이재명의 3번 연속 공천은 도저히 설명이 안됩니다.
안희정처럼 대선에서 큰공을 세우고도 혼자 감옥에 가서 자기 헌신을 증명한 사람도 전과자라는 이유로 고향인 충남 지역구 국회의원 공천에서조차 배제 되는 바로 그 기간에 이재명은 말도 안되는 특혜를 받은 셈이죠.
전국적 인지도가 있는 인물도 아니고, 단지 변호사 자격증 한장 달랑 들고 당에 입당하자 마자 3번 연속으로 100만도시 성남에서 공천을 받은겁니다.
그리고 정동영이 나가리되자 그는 헌신짝 처럼 자기 과거를 지우고 '나는 원래부터 지금까지 혼자다'를 외치고 있습니다.
자신이 정동영을 도운건 단지 민주당 대선후보라서 도운것 일 뿐인데 정동영계라고 불리는 건 말이 안된다고 이제 와서 뻔뻔하게 과거를 세탁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재명이 문재인 캠프에 몰린 사람들을 정권교체되면 한자리 해보려고 붙은 사람들로 폄하하는건, 딱 10년 전의 자신이 무슨 마음으로 민주당에 들어와서 정동영 밑에서 박박 기었던지를 고백하는 셈입니다.
지금 이재명 주변에 사람이 안 모이는 이유는 자신의 매몰찬 인간성이 원인이지, 정치적 선택이 아닙니다.
정치권 들어와서 10년 동안 자신이 쌓은 평판이 고작 이 정도 수준이라는 겁니다.
저는 이재명의 과격한 공격성과 도움이 안된다 싶으면 바로 칼같이 사람을 잘라내는 모습을 보면서 저런 사람은 지도자가 될 자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문재인과 토론 하면서 '예, 아니오'로 짧게 답하라며 윽박지르는 모습을 보며 참 나쁜 놈이구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러는 당신은 '예, 아니오'로 짧게 답변할 수 있냐?
김부선이랑 잤어 안잤어?
검사사칭으로 감옥갔다온적 있어,없어?
음주운전 했어 안했어?
형수한테 쌍욕한적 있어 없어? 라고 물어보면 과연 이재명은 '예, 아니오'로 짧게 답변할 수 있습니까?
주옥같네요
그놈의 전투형노무현이란 망발좀 그만했으면 좋겠음
노무현을 가슴에 품은 사람들은 저 소리 들을때마다 피가 꺼구로 솟는기분
김부선 이야기만 빼고 나머지는 전부 공감..
헉~~~~~....궁민당!!!!
참 주옥같네 정말..
그렇게 따지면 열린우리당 시절에 노무현 키즈 말하면서
노무현 힘들때는 노무현 철저히 수사해야된다고 언론에다가 말한게 당시 노무현 키즈들 아닌가?
그리고 그렇게 따지면 정청래도 정동영 버린거 아닌가?
또한 지금 문재인한테 가는 사람들을 비판하는건 옳다고 보는데 .
지금 문재인은 유력 대선주자라 나쁜놈 좋은놈 이상한놈 다 꼬임 .
반면에 이재명은 대통령 될 가망이 없어서 나쁜놈은 안꼬임.
토론 자세는 비판할 이유지만 정동영계였다 정동영 버렸다 이런걸로 이재명 인성 자체를 까는건 별로인듯 .
이재명도 다다음 대통령 노릴 후보인데 .
다 좋아요 다 좋으니까 노무현의 노짜도 건들지 마세요
읍읍읍 셋이 같이 찍은 사진은 진짜 정신테러네요 ㅡㅡ
언제부터 고위 공직자 자격이 개판 된겨
너도나도 전과자니 나도 그런겨?
이러니 술처먹고 범죄 저지른놈은 감형 해주는게 풍습인가
그당시의 젊잖으셨던 시장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