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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타식 밸런스 패치의 극한을 보여주는 영웅


sniper.png

  

 

 

 

도타에는 스나이퍼라는 영웅이 있다.

 

이름만 봐도 풍기는 사악한 향기가 느껴지는 것이.

 

일반공격의 사거리가 매우 긴 영웅이다

 

근데 그거 말고는 다 ㅄ인 캐릭터다.

 

기본스텟 노답

체력도 노답

방어력도 노답

공격력도 노답

기본 스텟 성장성도 노답

유틸성 노답

도주기 없음


모든것이 다 ㅄ인 캐릭터지만

 

위에서 말한 딱 하나의 장점인 사거리만으로 먹고 사는 영웅이다.

 

얼마나 사거리가 기냐고?

 

사거리.png

 

연한 선이 보이는가?

 

저만큼 길다.

잘못본것이 아니다

해상도 1920 * 1080 .일반적 게임 해상도가 맞다.

 

캐릭터가 화면 끝에 있으면 일반 공격 사거리가 화면 끝에 도달한다.

 

무슨 스킬을 쓴거 아닌가 하겠지만, 다음 1회 공격에 사거리가 400 증가하는 e 하나만 켰을 뿐이다.

위 스샷의 사거리가 1615 임을 보면 알듯이


평소에도 사거리가 1000 이 넘는다.

 

물론 저런 상태라면 라인전이 개사기일태니

1레벨엔 550 이다가 조금씩 늘어서 저렇게 되는 캐릭터이긴 하지만.

 

그게 그렇게 느린것도 아니다

한 10레벨 되면 저정도 사거리를 가진다.

늦어도 13쯤.

 

 

 

보통 이런 캐릭터를 밸런스 패치를 한다면.

 

사거리를 줄이고

나머지 ㅄ 인 점을 고쳐줄것이다

생존력도 올리고, 체력도 올리고, 스킬도 더 좋게 바꾸고.


 

 

하지만 도타 밸런스 패치팀은 그걸을 납득할 수 없었는지

 

본래는 저것보다 훨씬 짧은 사거리였던 (본래는 800 정도였다.)

 

공격 사거리를 계속해서 늘리고 나머지를 칼질한 결과

 

 

일반 공격 범위가 한 화면을 가득 체우는 기적같은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강점은 더 강하게

단점은 더 명확하게 하는 도타식 밸런스를 극단적으로 보여준 캐릭터가 되겠다.

 

 

저세상 밸런스 같으니.

 

 

PS. 밸브새퀴들 가을에 대형 패치한더니 12월 다와간다 새퀴들아.

댓글
  • 주인님의카티 2019/11/21 17:04

    저 사거리를 가지고도 프리딜을 보장할 수 없는 미친게임

  • 옆집有게이 2019/11/21 17:01

    응 도시락

  • Mystica 2019/11/21 17:01

    저게 아군이 두 번째로 혐오하는 영웅이었지?

  • Mystica 2019/11/21 17:01

    글고보면 저놈 언더로드에서도 사거리 제약 없이 쏴댔음
    3급에 메인 캐리 영웅

  • LLLL! 2019/11/21 17:02

    캐릭터의 특성을 죽이지 않는 패치가 난 좋아.
    근데 겁나 길어졌네 ㄷㄷ
    워크할땐 사거리 늘어도 짧아서 암살당하는게 일상이었는데 저정도면 할맛날듯

  • Kestrel 2019/11/21 17:00

    밸브 가을은 12월 말까지인걸 아셨어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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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ystica 2019/11/21 17:01

    저게 아군이 두 번째로 혐오하는 영웅이었지?

    (dZOaPJ)

  • Mystica 2019/11/21 17:01

    글고보면 저놈 언더로드에서도 사거리 제약 없이 쏴댔음
    3급에 메인 캐리 영웅

    (dZOaPJ)

  • 야자나무술꾼 2019/11/21 17:01

    밸브식 겨울은 3월 초 까지이니
    가을은 12월 말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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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bsoluteOne 2019/11/21 17:01

    도타 밸런스가 다같이 ㅆㅅㄱ로 밸러스를 맞춘다는데
    그게 정말 사실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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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확인불명 2019/11/21 17:02

    말파궁 트린궁을 1렙부터 써재끼는 놈들이 기어나오는 판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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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임팩트아치 2019/11/21 17:03

    ???: 시1발 누가 그런 소리를 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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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GYY 2019/11/21 17:07

    대지령 넌 빠져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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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옆집有게이 2019/11/21 17:01

    응 도시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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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끼수집가 2019/11/21 17:02

    남반구의 가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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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LLL! 2019/11/21 17:02

    캐릭터의 특성을 죽이지 않는 패치가 난 좋아.
    근데 겁나 길어졌네 ㄷㄷ
    워크할땐 사거리 늘어도 짧아서 암살당하는게 일상이었는데 저정도면 할맛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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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ystica 2019/11/21 17:09

    할맛이 너무 나서 고르고 달렸다가 피딩하는 사람이 널려서 문제라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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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인님의카티 2019/11/21 17:04

    저 사거리를 가지고도 프리딜을 보장할 수 없는 미친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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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4126268651 2019/11/21 17:04

    도타라는 게임이 원체 기습당하기가 쉬운게임이라
    저정도 사거리를 준다해도 납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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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Van으로 갈라져,XX 2019/11/21 17:04

    저겜은 영파처럼 씹사기 돌진기 가진 놈도 한둘이 아니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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