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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기간 이해 안되는 게임 甲 part.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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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스로 개발하다가 뒤엎고 윈도우로 개발하다가 뒤엎고 그러지 않았을까
엎었는데 게임 결과물이 처참했음
결과는 연쇄할인범행
비슷한 예로 오토메펑션이 있다
소인원으로 가내수공업하던 기간까지잇으니
도스로 개발하다가 뒤엎고 윈도우로 개발하다가 뒤엎고 그러지 않았을까
얜 개발기간 긴게 이해가 충분히 되지 않나요
중간에 게임 엔진도 몇 번이나 바꿨고
회사도 몇 번이나 바뀌었고
엎었는데 게임 결과물이 처참했음
개발 비화 보면 개판이더라
초기 개발자들은월급이 반이고 대신 게임 발매시 게런티가 있어서 소규모를 유지 해야 했고
새로온 개발자는 게런티 없이 월급이 두배 이러니까 개발이 길어지면서 기존 개발자 이탈
개판이 될만 하더라
소인원으로 가내수공업하던 기간까지잇으니
비슷한 예로 오토메펑션이 있다
그거 나왔어?
아니
게임이 몇번을 엎어졌는지 모르는 게임이라서 난 나와줘서 다행이라 생각햇음
사실 저 겜은 일찍 릴리즈할 타이밍이 두 번인가 있었음.
근데 욕심부린건지 내부 사정인건지 새 엔진 갈아끼우기를 자꾸 하면서..
이게 그 듀크 똥겜 포에버구나
이건 나온것만 해도 기적
결과는 연쇄할인범행
노 이해인데 4.99$는 뭐임? 미국도 세금 제외한 가격표시 붙나?
나도 이 똥겜 거론될때 본짤이라 자세히는 몰라
홈쇼핑에서 뒤에 9천9백80원 이런거 붙는느낌 아닐까
59.99달러짜리가 최종적으로 4.99달러까지 떨어진거지
엔진만 3번인가 4번 바뀜.
퀘이크1,2,언리얼 등등
중간에 세번정도 아예 뒤엎었다던데
차라리 안나왔으면 상상력이라는 최상의 엔진으로 영원히 레전드로 남았을것...
마더3는 개발기간이 12년이었는데
결과물은 다들 대호평했었지...
이거 개발 스토리보면 눈물없인 볼수없는 드라마 한편인데 중간에 회사망해서 개발자가 소스 집에 가져와서 개발 계속한 일도 있었음
영원히 안나올줄알고 포에버인줄알았는데 시리즈를 영원히 끝장낼 게임인줄은 몰랐징..
의외로 게임은 재밌더라. 물론 이 재밌다는 게 어디까지나 할인 이벤트로 싸게 샀을 때 한정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