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197131

문 대통령 "건설투자 확대"..청와대 "경기 부양책 아니다"

말이야 방구야
4대강 사업 그리 비판했던 작자가
8https://news.v.daum.net/v/20191017205618620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17일) 경제관계 장관회의에서 건설투자 확대를 강조했습니다. 청와대는 '인위적인 경기부양책은 안 쓰겠다'고 했지만 최근에 성장률 예측치가 갈수록 떨어지자 재정투자를 적극적으로 늘리기 위한 차원으로 보입니다.
안의근 기자가 보도입니다.
[기자]
문 대통령이 정부서울청사를 찾아 취임 후 처음으로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주재했습니다.
보통 경제부총리가 주재해왔던 회의입니다.
문 대통령은 건설투자의 확대를 강조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인위적 경기부양책을 쓰는 대신에 국민 생활여건을 개선하는 건설투자에 주력해왔습니다. 이 방향을 견지하면서 필요한 건설투자는 확대해나갈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서민 주거공급을 최대한 앞당기고 광역 교통망 사업을 조기 착공하며 교육 복지 문화 인프라 구축 등 생활 SOC 투자도 더욱 속도를 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습니다.
이 같은 건설 투자 확대는 급격한 경기 하강을 막기 위한 조치입니다.
[경기가 어려울 때 재정지출을 확대해 경기를 보강하고 경제에 힘을 불어넣는 것은 정부가 반드시 해야 할 일입니다.]
다만 청와대는 인위적인 건설 경기 부양과는 거리가 있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생활 SOC 투자 등은 현 정부가 계속 해왔던 것으로 건설에 올인하는 방향의 정책 대전환은 아니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 최근 고용상황은 호전되고 있지만 40대와 제조업 고용 감소에 대한 대책을 주문했고 주52시간제도 중소기업의 사정을 감안해 보완책을 마련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댓글
  • 뻘글히토미 2019/10/18 04:37

    대깨문들은 이제 닭치고 있어야 한단 ㅋㅋㅋ

    (nRCsie)

(nRCs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