씹덕가챠겜이나 리니지나
어차피 유저들 돈 빨아먹는건 똑같은데
씹덕가챠게임들은 서버비 입금했당ㅎㅎ, 흑우 흑우 음머 하면서 호호깔깔 유쾌한 분위기지만
리니지는 인사청문회, UN 정상회담급으로 엄격 근엄 진지해짐ㅋㅋㅋㅋㅋ
씹덕가챠겜이나 리니지나
어차피 유저들 돈 빨아먹는건 똑같은데
씹덕가챠게임들은 서버비 입금했당ㅎㅎ, 흑우 흑우 음머 하면서 호호깔깔 유쾌한 분위기지만
리니지는 인사청문회, UN 정상회담급으로 엄격 근엄 진지해짐ㅋㅋㅋㅋㅋ
지들이 원하는 2D씹덕애니
그래픽이 아니기 때문
월급을 박느냐 집문서를 박느냐 차이지 물새는 항아리인건 똑같은데
리니지는 존나게 까면서
정작 블좉깔때는 캬 그래도 리니지는 다르지 하면 빨아제낌 ㅋㅋㅋ
아 그러면 현질해서 장비 맞춰도 특정 길드 소속 아니라서 사냥터 통제 함 당해보던가.
린저씨들이 욕먹는건 단순히 과금을 많이 해서가 아니기 때문이지.
월급을 박느냐 집문서를 박느냐 차이지 물새는 항아리인건 똑같은데
지들이 원하는 2D씹덕애니
그래픽이 아니기 때문
뭐 특별한 갓차방식? 과금방식? 그런거 없으면 천장이 있든 없든 얼마가 되든간에 평범한거임
리니지는 존나게 까면서
정작 블좉깔때는 캬 그래도 리니지는 다르지 하면 빨아제낌 ㅋㅋㅋ
리니지는 단순히 과금모델의 문제가 아님.
리니지 성공으로 그 이후 지금까지 대부분 한국게임이 포스트 리니지가 되기 위한 도전이었음. 투자자도 회사 사장도 어떻게 리니지가 될 수 있느냐만 생각했다고 봐도 되겠지.
이게 리니지의 잘못이라고 하긴 어렵지만 리니지라는 세글자가 좀 특별하다고 생각함.
강한 구심력이 필요한 길드 시스템, 사냥통제, 강화, 각종 월정액 플랜 등 엔씨가 연구해낸 시스템 혹은 운영이 아직도 살아숨쉬는 중인데, 이게 루리사람들은 다 극혐하는 요소임.
아 그러면 현질해서 장비 맞춰도 특정 길드 소속 아니라서 사냥터 통제 함 당해보던가.
라그1 필드보스탐 생각난다
유저간 거래의 유무?
가차뽑고 이것까지 되면 진짜 끔찍할거같네 쉬불
드디어 깊은 심연의 모순에 손을 대고 말았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