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선생입니다.
1. 이전 증시
전날의 하락분을 만회하는 반등이 11시경까지 진행되어 오후 2시경에는 2070선까지 깨졌으나
저가 매수세 들어오며 코스피 2074포인트 마감했고 코스닥도 비슷한 양상으로 628포인트 마감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원하는 반등다운 반등이 아니었고 힘이 부족한 모습이었습니다.
어제는 자동차 관련 섹터에서 차익매물이 꽤 나왔고 전체적으로 외인의 현물 매도세에 지수가 못 버텼습니다.
그간 수급에서 보였던 연기금의 매수세는 어제 없었고 이틀 연속 외인 매도로, 금액이 크진 않지만 눈여겨 보아야겠습니다. 프로그램 매매도 점검하면 좋을 듯하네요.
어제는 헬릭스미스가 하한가 풀리면서 천하제일 단타 대회가 열렸는데, 일하느라 자세히 보진 못했지만
수익 보신 분들의 깡이라고 해야 되나요. 대단하다 생각합니다.
어제도 돼지열병 관련하여 사조오양(+10.7%), 마니커에프엔지(+9.3%), 우진비앤지+(17.7%) 등의 축산가공과 백신 관련된 종목 상승 있었고 마니커(-7.7%), 정다운(-7.1), 백광소재는 (-7.2%)로 내렸습니다.
한화시스템 상장 관련하여 한화우(상)을 갔습니다. 이거 예비심사 통과했다는 소식 전달 못해드렸네요.
바이오에서는 메지온이 임상 3상 결과 리뷰 미팅 소식에 16% 상승했지만 글쎄요. 왠지 또 속냐라고 누가 말하는 것 같아요.
보톡스 관련주로 메디톡스, 휴젤도 오랜만에 강한 상승 보였습니다.
교육관련주로 멀티캠퍼스(7.9%), 메가엠디(6.5%)상승 있었습니다. 이쪽도 잊을만하면 수급 돌고 있습니다.
언급 드린 대로 반등이 잘 나왔어야 했는데, 하는 아쉬움이 많은 어제였습니다.
환율이 높네요. 1201원.
2. 중요 뉴스
- 헬릭스미스, 김선영 대표 10만 주 매도 (지분율 0.47% 감소)
- 메디톡스의 뉴로녹스, 중국 판매 허가 심사 완료
- 미국의 주택판매지수, 개인소비지출, 2분기 GDP 등 각 경제지표 예상치와 부합
- 가오펑 중국 상무부 대변인, 대두와 돼지고기 수입문제와 관련하여 "중국과 미국의 농산물 협력 공간은 크다" 언급
- 화웨이에 대한 임시유예 조치 연장되지 않을 것?
3. 증시 대응
반도체로 2100선까지 끌어올린 우리 지수에서 반도체 외에는 딱히 이렇다 할 반등 충분하지 않았고
어제를 기점으로 화학주, 건설주가 세게 맞았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삼전과 하이닉스를 중심으로 반도체가 끌고 간다 해도 지수는 영 재미가 없을 확률이 크고
해당 주주분들만 버티는 장세가 펼쳐집니다. 말 그대로 개별장세가 펼쳐지는 건데요.
여전히 테마주 쪽은 수급이 있을 테고 대형주 중심의 조정 폭의 예상이 어렵습니다.
어떤 분들은 2050선, 2000선 뭐 이렇게들 말씀하시는데, 그거야 알 수 없는 거고 지금은 일단 주식을 사기엔 곤란한 시점입니다. 하단이 예상되지 않는데 벌써부터 산다는 건 높은 가격을 주고 주식을 모으는 행위니까요.
미국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민주당의 공세가 쉽게 잦아들 거 같지 않네요.
위안화, 달러 환율 잘 점검하면서 당분간은 신규 매수를 위한 계좌를 닫아놓아야 할 때라고 봅니다.
당분간은 보수적으로. 리스크 관리를 최우선으로 대응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달러강세에서 우리증시가 좋았던 적이 별로 없습니다.
금요일이 벌써 왔네요.
다음 주는 연휴가 있으니 이번 주는 편안합니다.
주말 가족분들과 함께 보내시길요.
댓글은 작성자에게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리플수정]ㅋ 헬릭스미스 대표 대단하네요
이와중에 지분정리라니
암만봐도 사짜로 보이는데 반드시 탈탈 털어야 될듯
도대리//
하한가 친 후 처분했을걸요.
잘봤습니다 선생님 좋은 하루되세요.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훌랄라// 고마워요 주말 푹 쉬세요
쑥골// 네 감사해요 쑥골님도 좋은 일 생기시길요
#11김성한// 감사합니다
우유배달// 고맙습니다
미가적가// 자주 봽네요!
youjiana// 감사해요 :)
최근에 뭐랄까 그냥 멀리 했습니다. 아차피 장투라 사고 팔거도 아닌데 장이 안좋아서 주선생남글은 공부한다는 가분으로 항상 봤는데 최근엔 걍 주식관련 글은 일부러 좀 피했네요 ㅎ 무거운 마음으로 그런건 아니고요.
늘 감사히 보고 있습니다~!
갓택진#47// 멀리보시면 제 글은 소음일 수도 있겠네요 가치투자입장에선 오히려 헷갈리 수 있지요. 그래도 오랜만이예요!
저번 하락때도 분할매수 대응했는데 수익폭이 적었습니다. 테마주나 특정 대형주에 수급이 쏠리는것 같아요. 이번에도 자금 30프로 정도만 분할매수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물론 포지션은 단기로 보고 있습니다.주선생님 항상 감사드리고 매매에 도움을 많이 얻고 있습니다. 좋은글 꾸준히 올려주세요~~~
전현무// 종목 선정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구요. 그래도 수익보셨으면 축하드려요
글은 매일 쓰고 있고 한 5년간은 쓸 생각이예요 오랜만에 이야기 나누네요 ^^
감사합니다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