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158858

펌)PPG.. 이걸 고등학생이 했다고? 구라도 정도껏 쳐야지


PPG (photoplethysmogram)는 조직의 미세 혈관 층에서 혈액량 변화를 감지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광학적으로 얻은 plethysmogram입니다. PPG는 종종 피부를 밝게하고 광 흡수의 변화를 측정하는 맥박 산소 측정기를 사용하여 얻는다. [1] 종래의 맥박 산소 측정기는 피부의 진피 및 피하 조직으로의 혈액의 관류를 모니터링한다.


심장주기마다 심장이 혈액을 말초로 펌핑합니다. 이 압력 펄스가 피부에 도달 할 때 다소 약 해지더라도 피하 조직의 동맥과 동맥을 확장하기에 충분합니다. 맥박 산소 측정기가 피부를 압박하지 않고 부착되는 경우, 정맥 펄스에서 압력 펄스를 작은 2 차 피크로 볼 수 있습니다.


압력 펄스에 의해 야기되는 부피의 변화는 발광 다이오드 (LED)로부터의 광으로 피부를 조명 한 다음 포토 다이오드로 전송되거나 반사되는 광량을 측정함으로써 검출된다 [2]. 각 심장주기는 그림과 같이 피크로 나타납니다. 피부로의 혈류는 여러 다른 생리 학적 시스템에 의해 조절 될 수 있기 때문에 PPG는 호흡, 저 혈량 증 및 기타 순환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데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3] 또한, PPG 파형의 형태는 대상마다 다르며, 맥박 산소 측정기가 부착되는 위치 및 방식에 따라 변한다.



내용

1 PPG 측정 사이트

2 용도

2.1 심박수 및 심장주기 모니터링

2.2 호흡 모니터링

2.3 마취 깊이 모니터링

2.4 저혈압 및 고혈압 모니터링

2.5 혈압 모니터링

2.6 원격 photoplethysmography

3 참조

4 참고

5 외부 링크

PPG 측정 사이트


인간의 피부 층의 다이어그램


손가락 맥박 산소 측정기

맥박 산소 측정기 (pulse oximeter)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의료 기기이지만, 그로부터 유래 된 PPG는 거의 표시되지 않으며 명목상 심박수를 결정하기 위해 처리됩니다. PPG는 투과성 흡수 (손가락 끝에서와 같이) 또는 반사 (이마에서와 같이)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외래 환자 설정에서 맥박 산소 측정기는 일반적으로 손가락에 착용됩니다. 그러나 충격, 저체온증 등의 경우 말초로의 혈류가 감소하여 식별 가능한 심장 맥박이없는 PPG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4] 이 경우 PPG는 머리의 맥박 산소 측정기에서 얻을 수 있으며 가장 일반적인 부위는 귀, 코 중격 및 이마입니다. PPG는 예를 들어 MPPG (Multi-Site Photoplethysmography)로 구성 할 수도 있습니다. 오른쪽 및 왼쪽 귀엽, 검지 및 엄지 발가락에서 동시에 측정하고 말초 동맥 질환, 자율 기능 장애, 내피 기능 장애 및 동맥 경화가 의심되는 환자를 평가할 수있는 추가 기회를 제공합니다. MPPG는 또한 데이터 마이닝에 상당한 잠재력을 제공합니다 (예 : 딥 러닝과 다양한 혁신적인 맥파 분석 기술을 사용합니다. [5] [6] [7]


PPG는 다음 부분에서 얻을 수도 있습니다.


질 (질 포토 플레시 스모 그래피)

음핵 (임상 photoplethysmograph)

식도

운동 인공물은 운동 및 자유로운 생활 조건에서 정확한 판독을 방해하는 제한 요소 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용도

심박수 및 심장주기 모니터링


조기 심실 수축 (PVC)은 심전도 및 혈압 (BP)에서와 같이 PPG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PPG에서 정맥 맥동을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피부가 너무 풍부하게 관류되어 있기 때문에 심장주기의 맥동 성분을 비교적 쉽게 감지 할 수 있습니다. 신호의 DC 성분은 피부 조직의 대량 흡수에 기인하는 반면, AC 성분은 심장주기의 압력 펄스에 의해 야기되는 피부의 혈액량 변화에 직접적으로 기인한다.


photoplethysmogram의 AC 성분의 높이는 맥압, 동맥의 수축 기압과 이완기압의 차이에 비례합니다. 조기 심실 수축 (PVC)을 보여주는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PVC와 심장주기의 PPG 펄스는 진폭 혈압과 PPG를 낮 춥니 다. 심실 빈맥 및 심실 세동도 감지 할 수 있습니다. [8]


호흡 모니터링


나트륨 니트 로프 루시드 (니 프리드)의 효과


원글 출처: https://en.wikipedia.org/wiki/Photoplethysmogram

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Z04XF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