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죄추정원칙에 재판을 3일안에 안끝내면 피고가 죄인이라는 개막장 설정은 둘쨰치고
수사상의 모순을 몇개를 지적해도 인물지목 잘못하면 응 어쨌든 니가 유죄~
추가:난 게임적 허용이 개막장이 되는 점을 유머로 삼고싶은거지 역전재판에 억하심정이 있어서 까려드는게 아님
유죄추정원칙에 재판을 3일안에 안끝내면 피고가 죄인이라는 개막장 설정은 둘쨰치고
수사상의 모순을 몇개를 지적해도 인물지목 잘못하면 응 어쨌든 니가 유죄~
추가:난 게임적 허용이 개막장이 되는 점을 유머로 삼고싶은거지 역전재판에 억하심정이 있어서 까려드는게 아님
범인은 경찰들이 찾으라고!
유죄추정원칙하고 수사일부모순 무시는 이미 현실에 구현되었으니
3일재판만 구현되면 되겠군
서심재판!
범인이 아니라는걸 확실하게 밝혀내지 못하면 무조건 유죄!
따로 스토리 만들기 귀찮아서 그렇다지...
일본식 재판인가보지 뭐
범인은 경찰들이 찾으라고!
이토노코: ㅆㅂ
https://news.joins.com/article/22132796
3년간 성매매 이용당한 지적장애인에게 경찰 "직접 증거 찾아와라"
[출처: 중앙일보] 3년간 성매매 이용당한 지적장애인에게 경찰 "직접 증거 찾아와라"
현실성이 너무 좋은 게임이군
따로 스토리 만들기 귀찮아서 그렇다지...
아니 저렇게 안 하면 게임이 성립이 안 돼...
진상은 모르겠지만 일단 무죄 땄으니 에피소드 끝이 된다고 ㅋㅋㅋ
그냥 일일히 스크립트 만들기 귀찮아서 그런거 아니냐
서심재판!
범인이 아니라는걸 확실하게 밝혀내지 못하면 무조건 유죄!
범인이 아니라는건 확실히 밝혀냈지만
딴 범인을 못잡으면 유죄
서심재판!
스포츠에 가까운 형태로 진화한 미래 법정의 재판!
유죄추정원칙하고 수사일부모순 무시는 이미 현실에 구현되었으니
3일재판만 구현되면 되겠군
일본식 재판인가보지 뭐
위증죄 ㅇㄷ
시리즈 5인가?
재판 진행 되면서 다른 사람 범인으로 지목해서 그 사람이 감옥 가야 하는데
선택지 잘못 고르니까 처음 사람이 유죄 판결 되면서 감옥 가버림
길티의 왕이 받는건
길티 크라운
게임만든 사람이 자기 어머니도 플레이할 수 있는 법정 게임을 목표로 했다니까.... 실제로 어머니도 재밌게 했다기도 하고...
어쩐지 스토리가 아침 드라마 같이 진행된다 싶었어.
근데 저기서도 판결 받은것도 다시 재판 가능하긴하니.. 일단 잡아 쳐 넣는게 저기 사법시스템인듯..
일단 유무죄만 후딱 정하는게 서심이고
무죄면 대충 끝나고 유죄면 형량이랑 제대로 정하면서 재판하는듯 함
놀랍게도 일본 사법 시스템 자체가 일단 잡아 처넣는게 기본이라 고증임... 조금이라도 질거같으면 아예 불기소처분이나 무혐의 먹여버리고 확실히 범인이라고 생각되는 경우에만 기소함. 작중에서도 직접 목격했다고 주장하는 증인이나 증거가 대놓고 피고를 지목하는 경우뿐이고 애매한 상황이 안나옴.
좀 더 본질을 보자구
스팀판 왜 한패 안올라오지 ㄹㅇ 예구했다가 호구됨
올라간지 좀 됬는데
? 한글 업뎃됐는데
지난달에
이봐 친구. 공식 한글화는 벌써 패치됐다구
업뎃 소식 없길래 안 올라온줄 알았는데 업뎃 됐었네 ㄱㅇ
발매되면서 한패했다면 지금 이렇게 조용하지 않았을텐데 아쉬울 뿐.
판사들 검사 따까리잖아
일본이 유죄율 존나 높아서 깔려고 의도였다는
말도 있던데
와! 엔자이!
기본 설정은 풍자가 맞음.
재판을 게임화하기위해선 필수불가결했던 억지설정이지뭐ㅋㅋ
역재 재판씬이나 사건시나리오 보면 개흥미진진해보이는데 유사 재판게임이 전혀 없는것도 그때문임
진짜로 진지빨고 재판게임 만들자면 재미가 존나 없을수밖에없고
역재 본따서 억지구도 만들면 카피캣소리 백퍼나올거고
단간론파가 그래도 역재 영향을 어느정도 받긴 한거 같던데 장르가 달라지긴 했지만
진짜로 진지빨고 판사 자문받아서 만든 nds겜 유죄x무죄가 있음. 나름 재밌는데 인기가 없어 ㅠㅠ
갓-겜
마지막 에피는 진짜...ㅗㅜㅑ ㅅㅂ......
애초에 이 게임이 일본의 유죄추정원칙도 까는겜이라 그쪽으로 좀 극단화 시킨 설정이긴 함
증인의 증언이 다 엉터리인게 밝혀졌는데도
확실한 증거나 범인 제시 못하면 유죄
범인은 수사기관에서 찾아야지 법정에서 왜 찾음? 짤이 뭐가 문제?
아무리 입증이 완벽하고 증거가 있어도 동기 내놓으라면서 동기 없다고 피고한테 유죄 때리는 세계관
진짜 실제 재판 비슷하게라도 만들면 에피소드 4편 내내 한 사건만 다뤄야됨
ㄹㅇ 범인을 변호사가 찾음
세계관 자체가 무죄입증이 어려운데다가, 3일 안에 무죄 입증 못하면 무조건 유죄인데, 뭘.
그냥 저기 앉아있는 판사새기는 나라 돈 빨아먹는 기생충이라고 보면 됨.
우리나라에도 그런애 있는데!ㅋㅋㅋㅋ
사실상 재판은 걍 껍데기고 추리물인데 뭐 어쩔수 없지
사실 변호사야 걍 무죄판결받으면 땡이긴 한데 그렇게 어정쩡하게 끝내기도 뭣하니
설마 역재4 꿰뚫어보기를 진짜로 주장하는 인간도 있을줄 몰랐지
그래서 아주 편리하게도 진범이 꼭 증인으로 나와서 재판에서 위증함
ㄹㅇㅋㅋ
변호사가 피고인 변호 뿐만아니라 수사에 추리까지 해서 범인 찾아줘야함 ㅋㅋㅋㅋㅋ 극한직업
법학 배운 사람도 왜 검찰 측이 진범 찾는 게 아니라 변호 측이 진범을 찾아야 되냐고 지적하더라.
법학 안배워도 그정도 지적은 나올수준
말이 변호사지 거진 탐정이더만 추리에 심문이며 변호사가 할일이 아닌데
근데 이 게임은 애초에 범인이 누구냐에 초점을 맞춘게 아니라 그 범인을 증언이나 증거로서 무너뜨리는 게임 아니었음?
진짜 범인이 누군지 몰라서 애먹은 적은 없었던걸로 기억하는데...
많은 경우가 범인은 대충 눈치까고 재판에 들어감
공식으로 장르가 추리물이 아니라 법정배틀 어드벤처라
ㅇㅇ 범인 자체는 대략 중반 이후에 감 잡히던데 저 놈을 어떻게 한꺼풀 한꺼풀씩 벗겨내서 본성을 드러내게 만드냐가 기본 플레이 방식인거 같음
소생하는 역전이나 역전 서커스를 보면 범인 멘탈 무너뜨리기가 장난 없더라 ㅅㅂ 뭘 지적해도 포커페이스여...
걸판이 그냥 여자애들이 탱크를 타는게 방과후 활동으로 국궁같은거 배우는 수준인거처럼
역전재판의 세계관은 그냥 그런 재판을 하는 세계관인거.
어거지인건 맞는데 실제세계와 비슷하긴한데 사법체계가 다른 이상한 세계관으로 퉁치는 세계관임.
이럴때는 세계관적으로 이게 맞냐 안맞냐, 일관적으로 설정을 지키고 있냐를 따져야지
현실에 맞냐 틀리냐를 따지면 역으로 지는거.
이게임은 유죄가 가정이라ㅋㅋㅋ
역재하고 나니 저지아이즈는
역재의 안티테제의 게임이더라
그래서 재밌는거지
모순 지적하기엔 등장인물부터가 막장이기 때문에 아무도 신경을 안씀 ㅋㅋㅋㅋ
일본은 검찰이 기소만 하면 거의 유죄때린다던데 현실반영 일지도 모름
그리고 진범을 잡으려면 일단 그양반을 증인석에 불러서 증언을 까야됨
그리고 저 재판장 진짜 팔랑귀임
재밌게 만들기 위해서 좀 말이 안되게 된 부분이 있지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