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스냅업체에서 자기랑 일해볼생각없냐 전화가왔습니다.
목소리가 한 50대쯤 되보이시는 목소리...
갑자기 풀바디를 쓰시냐 하시길래 맞다하니
자기가 문제를 낼테니 맞춰보로하십니다.
하객을 찍으려는데 야외에서 구름이 있고 신랑신부 바라보는 하객 4열까지 라고 하시네요.
한 f5.6~8 에다 셔속 200에 iso 1000정도 함 되겠네
이생각에 말하니 땡이라십니다.
무조건 f11을 놓아야 하신답니다. 핀이 나간다고...
회절생길까봐도 있고 위상차 지원안해서 어지간하면 f8이상 안올렸거든요...
두번째로는 조카를 찍으려는데 아웃포커스를 날리고싶고 해가 쨍쨍한 상황이시라네요.
1.4~2.2 로 iso100 1/6000~1/8000쯤 하면 되겠구나 해서 말하니 이번도 땡이네요.
1.4까지 개방하면 핀이 안맞는답니다.
F4로 두고 iso100 타임을 1/2000으로 해야한다네요...
이때 계속 타임이라 하시길래 조금 헷갈림...
거기에다가 제일 당황한건 결혼식장에서 노출을 카메라는 밝은곳에다 잡아서 f 스텝법을 기억해야한다고...뭔...
뭔 필카시절도 아니고...데쎄랄도 결과물 바로뜨는시대에...
하물며 찍으면서 노출조절가능한 미러리스를 쓰레기로 만드신..
미러리스라 하니까 오토만 되는 장난감으로 아시는분들이 많네요...휴...
뭔 그렇게 찍으면 결혼식장에서 찍을때 노출이 신랑찍으면 f4 나오고 신부찍으면 f11 나온다 알수없는 소리만 하시고;;
왜 만나는 사람마다 꽉막힌 사람만 만나는지...
사진이 일로하기 참 어렵네요...
제품퀄리티 높이려고 공부하고 연습하는건 결과물보며
더 잘찍고싶고 더 위로가고자 하고싶은데
영업이나 업체 연결에서...제가 영 꽝인가봅니다..
이것도 중요한데 노력해야것죠 뭐...
일단 갑자기 전화주고 저렇게 말해서 당황해가꼬 글싸질러 봅니다...
https://cohabe.com/sisa/115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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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을 외워서 배우신 분인듯 ㅡ.ㅡ
예전에 수학 선생님중에도 그런식인분 있었네요
이런 상황엔 무조건 이런 풀이법.
다른 방법을 전혀 고려하지 않는 그냥 암기식 습득법
주말에 어르신들 동호회가면 가끔 볼수 있지요.
"조리게 얼마~ 셔속 얼마~ ISO 얼마! 세팅하세요!!" 라고 누가 소리 질러서 알려줌..
최근에 보건 은하수 찍으러 갔더니 어르신들이단체로 와서 저렇게 고래고래 소리치면서 찍으시더라구요.
뭐, 개인적으로, 최근 어떤글 답글에 흔들리고 모션블러 난 사진 셀렉 하라고 준거나, 보정해서 주면 모른다고 상관없다고 하는 것보단, 나아보이네유~
필름시절에는 확실히 바로 확인이 안되니, 실패하지 않는 사진 찍기위한게 좀 빡세지 않았을까~ 합니다~^^
기계는 점점 발전하는데..예전의 방식을 고집해서야.....
전화하신 분도 포럼인 아니려나요 ㅎ
답정노.....
사진이 예술이 아니라 기술로 접근하는 분들
개인적으론 성향상 엄청 안맞아서 멀리하는 타입 ㅠ
실패 안하는 사진찍는 법이 있기는 하죠..
딱 거기까지..
여기도 자기 생각과 다르면
쫒아다니면서 설교하시는분들도 있어요..
예전에..f4 가 정답이라고... 하던때가 있었죠....
예를들어 내가 사진 경력이 20년이다..라고 자랑하시는 분이 계시면...
그냥 속으로... 아..그럼 20년 전 사진처럼 나오겠구나... 생각합니다..^^
웃기는게 저렇게하면 최소한 망하지는 않아요ㅋㅋ
발전이 없을 뿐이지...
Eye af 로 1.4 칼핀 보고 문화충격 받으면 어카나요 ㅋㅋ
대~~~충 무슨말을 하시는지 알거같은데
필름시절 그 방식을 고집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필름으로 찍으니 불안하니 확정된 결과물만 고집하시는분들....
저도 필름쓰다보니 빡빡해져서 이해가 가긴 합니다
근데
지금은
디지털이잖아요?
생각외로 디지털에 와선 조금 바꿔도 되는데 꽉 막혀있으신 분들 많습니다.
아직도 asa라고 하는 분들도 계신데....뭐 ㅋㅋ...
많이 상대해봤는데
안바뀝니다 이분들
그냥 냅둬야해요
F4 F11 얘기는.. 셔속고정으로 찍을때 신랑은 옷이 어두운 색이라 F4정도 신부는 흰색드래스라 F11로 잡힌다고 한거 같아요. 근데 그게 무슨 문제라도..
맞는말 하신것 같은데..
f11은 맞는말인듯
4열이면 11이 딱 맞을듯요 f8하면 뒷사람 날아감
ㅎㅎㅎ 6d 4년 사용하면서 조리개 2이상 넘어서 찍어보게 가물할정도인데 ㄷㄷㄷㄷ
감각으로 접근하시는 분이 더 잘해보일거 같아요
무조건 감각적인 것보다 어느정도 공식 잡고 접근하는 게 거기에서 변화를 줄 수 있으니 모르는 클라이언트, 모르는 사람, 모르는 피사체를 만나는 현장에선 더 낫긴 합니다. 하지만 저기서 바꾸면 안돼! 이런 분이랑은 일할 필요가 있나 싶어요. 그럴거면 아예 씬별로 값 다 적어주고 시킨대로만 찍으면 되는 웨딩스튜디오도 있는데요 뭐.
아...씬별로 값을 정해주는곳도 있군요...신기하네요...
그런 문제들 극복하려고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게 미러리스인데...
핀이야 상면에서 초점맞추니 걱정없고, 신랑신부 찍을 때 F값 달라지는건 완전 오토로 뒀을 때 이야기지 A모드나 M모드 쓰면 그럴 일도 없고, 측광도 다양한 측광모드를 지원하는데다가 라이브뷰로 노출도 보여주고, 노출 보정 다이얼도 달려있어서 충분히 해결 가능한 부분인데 굳이 왜 그리 불편하게 해야한다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물론 조카 찍을 때는 F4로 해야 얼굴의 가장 앞부터 뒤까지 초점이 전체적으로 맞기는 하지만 극단적인 심도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EYE AF기능도 있고 심도를 얼굴보다도 더 얕게 맞추는 사진을 선호하는 사람도 있을 텐데 예술에 답이 정해져있다는 듯 말씀하시는 분이네요 ㅠㅠ
옛날에 기술의 한계로 불가했던 표현이 현대에 와서는 가능해진 부분들이 있는데 굳이 옛 방법만을 고수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미친노친내랑 일하지마세요
해가 쨍쨍한 상황에서 최대개방은 핀이 나가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