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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촬영용 조명 이정도면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친구 홈페이지 제품 촬영을 도와주기로해서
준비물을 챙기고 있습니다.
제가 작은 소품은 소프트박스를 이용해서 찍어봤는데
좀 크기가 있는 걸 찍으려고 하니 지속광이 필요할꺼 같습니다.
촬영 제품 사이즈는 한 50센치 이하 제품일꺼 같고,
디테일이 크게 중요하지 않은 단순하게 생긴 제품들이라
누끼만 편하게 딸 수 있으면 될 것 같습니다.
집에 카메라랑 렌즈는 많습니다.
바디는 5Ds, 6D Mark II, 5D Mark IV 있고,
렌즈는 16-35mm F4L, 24-70mm F2.8L II
24mm F2.8 IS, 28mm F2.8 IS, 35mm F2 IS, 50mm F1.2L, 85mm F1.4L 있습니다.
스피드라이트는 600EX-RT랑 430EX III-RT 있습니다.
5Ds + 24-70 조합으로
사진처럼 배치해서 사용하려고 하는데
light.png
이 제품인데 이 정도면 될까 싶어서요.
https://smartstore.naver.com/ramimall/products/4610682266?NaPm=ct%3D...

댓글
  • AngryPhoto 2019/08/26 11:11

    큰 제품도 소프트박스안에 있는 조명의 파워가 충분하면 다 커버가 된답니다.
    되려 지속광은 은근 광량이 약해서 조여서 제품사진찍기에는 그닥 안좋아요.
    http://blog.naver.com/PostList.nhn?from=postList&blogId=lv5photo&ca...
    제가 찍은 사진들입니다.

    (yCVGrJ)

  • F-22[Raptor] 2019/08/26 11:30

    답변 고맙습니다.
    제가 갖고 있는 소프트박스 사이즈에 들어갈 제품들이 아니라서요.
    사진들 잘 봤습니다. 보통 제품 촬영시 설정값이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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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ngryPhoto 2019/08/26 11:42

    1/125 셔속에 조리개는 보통 16 ~ 22 조명은 3등에서 + @@@ 싱황에 따라서 다른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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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22[Raptor] 2019/08/26 12:07

    댓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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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과장수마누라 2019/08/26 12:47

    와..블로그 가서 사진 보는데 어마어마 하시네요..배우고싶습니다 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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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ngryPhoto 2019/08/26 12:55

    ㄷㄷ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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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쌈킬 2019/08/26 11:22

    지속광하고 순간광썩어쓰는것 어려워요....그리고 큰몰건에는 순간광이 좀더 유리할것이라 생각괘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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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22[Raptor] 2019/08/26 11:32

    지속광은 단순히 반사광이나 잡광 제거 목적인데 섞어 쓰는게 아닌가 봅니다.
    조명을 제가 잘 몰라서요~
    답변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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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akunine 2019/08/26 11:28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이라는 말씀드리며...누끼는 테크닉을 필요로 하는 촬영입니다. 지금은 포토샾 열심히 하면 대충 다 딸 수는 있긴 합니다만, 일단 가장 중요한 건 물건의 엣지가 뭉개지면 안 되고 배경 조명이 균등하게 되어야 누끼가 편하게 딸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 메인 조명이나 이런것은 물건의 성질에 따라 달리 하여야 하는 것이기에 지금 주신 정보로는 뭐라 말씀드리는 것이 무의미한 듯 하고요. 어떤 연유이신지 모르겠지만 물건이 커지니까 지속광이 필요하다는 말씀은 저로써는 이해할 수가 없는데요. 특별히 이유라도 있으신지요,,,아는 척하는 것 같아 죄송합니다만 어디까지나 한 사람의 개인적인 의견으로서 받아주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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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22[Raptor] 2019/08/26 11:34

    네 위에 댓글에도 적어놓은대로
    제가 조명을 잘모르기도하고, 순간광으로만 촬영해보니
    하이라이트가 생기기도하고, 제품에 주변 반사광이나 잡광이 들어가서
    지속광을 쏘고, 순간광으로 바운스를 치거나 옴니를 사용하면
    좀 더 부드러운 제품촬영이 가능하지 않을까 해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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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akunine 2019/08/26 11:47

    아마 유튜브 강좌 같은 것을 보시는게 훨씬 빠르실 듯 하네요. 지속광과 순간광 조합은 밸런스 잡는게 더 어렵고요.
    하이라이트가 생기고 주변 반사광이나 잡광이 생기는 것을 잡아주는 것이 테크닉입니다. 말씀하시는 것을 보니 화장품이나 시계,유리 제품 등 이런 주변을 비추는 성질이 많은 물건을 찍으신 것 같은데요. 그런 물건들은 난이도가 높은데요. 일단 좋게 생각할 점은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계신 것입니다. 이제 하나하나 해결 해가면 될 듯 한데요. 일단 강좌같은거 보시면 다들 디퓨즈를 많이 씁니다. 디퓨즈를 반사하는 물건에 투영시키는 원리인거요. 트레싱페이퍼 같은 것으로 둘러 쒸으셔서 하셔야 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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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22[Raptor] 2019/08/26 12:10

    아 전에 제가 소프트박스를 구입해서 집에 있는 소품들 촬영 해봤을 때
    문제 됐던 것들을 적었던거고요. 이번에 촬영 할 것은 소형 기계, 측정 장비들이라
    디테일을 요하는 제품들은 아닙니다.
    지금 상황에서 지속광이 크게 필요하지 않을꺼 같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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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_⊙]미디디-* 2019/08/26 11:53

    대부분 지속광이랑 순간광의 광량차이가 넘사라
    찍다보면 지속광 빼버려도 별 차이 못느끼실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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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22[Raptor] 2019/08/26 12:11

    네 지속광이 크게 필요하지 않을꺼 같아서
    일단 순간광으로만 촬영해봐야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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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une_Kim 2019/08/26 12:36

    조리개 과감하게 조여도 될만큼 조명 확보하시고, 윗분 말씀처럼 엣지들이 뭉개지면 누끼를 따놔도 결과물이 어색합니다. 무엇보다 제품은 답이없어요. 결과물 계속 확인하시면서 부족한 부분 보충하고, 빼고 반사판 대고, 그러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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