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117646

클리앙 펌) 유니클로 불매로 일본 연금과 중앙은행 타격

유니클로를 불매하면 그냥 단순히 일본 기업 하나 망하게 하는 게 아닙니다.
아베노믹스의 내용을 보면 그 목적은 돈을 찍어내서 엔저를 유도해서 수출을 증대시키고, 디플레이션으로부터 탈출해서 인플레이션을 유도해서 예금에 잠겨있는 돈을 유통시켜서 경기를 활성화시키는거라고 하죠.
그런데 아베노믹스를 좀 자세히 살펴보면, 골때리는 게 돈을 찍어내는 중앙은행인 일본은행(BOJ)가 발권한 돈중의 일부를 ETF(상장지수펀드: 그냥 쉽게 말하면 주식펀드)를 야금야금 매입해왔습니다. 단순하게 줄여서 말하면 돈 찍어서 일본 증시를 떠받친거예요.
https://www.msn.com/ko-kr/news/world/%E6%97%A5-%EC%A4%91%EC%95%99%EC%9D%80%ED%96%89-%EA%B3%BC%EB%8F%84%ED%95%9C-%EC%A3%BC%EC%8B%9D-%EB%A7%A4%EC%9E%85%E2%80%A6%EB%B6%80%EC%9E%91%EC%9A%A9-%EC%9A%B0%EB%A0%A4-%EB%AA%A9%EC%86%8C%EB%A6%AC/ar-BBU23wC
이러다보니 일본 전체 주식의 4%를 일본은행이 보유합니다. 전세계에서 유래없이 발권력을 가진 중앙은행이 직접 주식시장에 대규모로 개입한겁니다. 이걸 좀 심하게 비유하면 코인 거래소 운영사가 중계만 한 게 아니고 거래 수수료를 가지고 자기가 코인을 사서 코인 가격을 펌핑한 것하고 똑같습니다.
그 동안 일본 기업들의 수익률이 엔저로 손톱만큼 나아졌는데도 주가지수는 이상하게 두배씩 펑펑 뛴게, 경제가 활성화되서 사람들이 여유자금이 생겨서 투자를 해서 주가가 뛴 게 아니고 중앙은행이 돈을 찍어내는걸로 주식을 팍팍 사서 뛰게 만든 겁니다. 이걸 아베는 아베노믹스가 경제를 살리는 데 성공해서 주가가 뛰었다고 얄팍한 사기를 쳐 왔습니다.
대부분 선진국들에서는 국민들한테 거둔 연기금을 불려주려고 일부 채권 일부 주식에 투자하죠. 물론 일본 후생연금도 그렇게 주식에 투자합니다만, 다른 어떤 나라도 중앙은행이 직접 주식에 투자하지 않습니다. 그건 대놓고 정부가 시장을 조작하는거니까요.
그러다보니 웃기게도, 일본 중앙은행이 유니클로의 대주주로 등극합니다. 10% 이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유니클로를 불매해서, 인건비와 임대료를 한국에 고스란히 내게 하고 손해보고 철수하게 만들면 일본 후생연금하고 일본 중앙은행이 들고 있는 ETF 가 손해를 보고 평가액이 줄어듭니다.
더 좋은 건 주가가 떨어져도 일본은행이 자산 운용사가 펀드 운용하는 방식대로 ETF를 처분해서 손절하지도 못한다는 겁니다.
처분하려고 내놓으면 여태까지 주가를 정부가 올려준만큼 국가가 폭락시킨 주범이 되버리는거거든요. 일본인의 연금을 책임지는 후생연금의 자산을 일본 정부가 증발시키게 되니까요. 그냥 기업만 손해보는 차원을 넘어서, 일본의 국부가 허공에 사라지게 되는 겁니다.
그래서 유니클로 불매는 그냥 두리뭉수리하게 일본 기업을 망하게 하는 차원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고, 역레버리지를 타고 일본 정부의 재정의 악화로 연결됩니다!
자 그러니 불매를 지르세요! 이미 사지 않고 있지만 더더욱 격렬하게 아무것도 사지 않는 겁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3792044

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ZsxRM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