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원. 자칭 백두산 호랑이
모두가 예상했듯이 구 일본 육군 하사관 출신이다. 태평양 전선의 파푸아 뉴기니 전역에 참전했는데 그 곳에서 인육을 먹으며 살아남았다고 한다.
제국 패망 이후 그는 한반도로 복귀하여 경찰과장으로 일하다가 국방경비대에 들어가는데 자기 부하들을 수시로 패고다녀서 원성이 자자했다고 한다.
여순사건 당시 그는 진압군인 5연대 1대대장이었는데, 무리한 진입을 시도하다가 부하들만 잃고 패퇴했다.
이후에는 포격과 장갑차를 동원한 진입을 시도했는데, 군사 배치가 확인도 되지 않은 상황에서 무조건 포격을 가해서 여기서 또 자기 부하들을 죽였다.
여수 진입 후 그는 부역자 처벌을 빌미로 수많은 양민들을 학살한다. 이 때 자신의 일본도로 민간인을들 참수하는 것을 즐겨했다고 한다.
이후 제주도에서도 양민들을 학살한 전적이 확인된다.
6.25 전쟁 당시에는 자신의 부하가 자신의 명령에 반대의견을 내비치면 그 자리에서 죽여버려 악명이 자자했다.
전투 지휘가 그리 신통치 못하여 부하들을 사지로 내모는 전술을 즐겨 썼다.
1951년 3월 산청에서 또 한번 민간인 학살을 저질렀는데,
거창 양민 학살 사건과 연계하여 진상조사를 위해 나온 국회의원들을 빨치산으로 위장시킨 자신의 부하들을 이용해 습격하는 자작극을 벌이기도 했다.
이런 인간쓰레기였으나 역시 이승만에게 비호를 받았다.
군대에서 물러나 경찰로 보직을 바꾼 뒤 경남경찰국장을 맡았는데, 얼마나 무식했는지 참모 회의 도중
"시민들이 인플레(인플레이션)로 인해 고통받고 있다."는 보고가 올라오자 수사과장에게 "수사과장! 당장 인플레 잡아와!" 라고 외치며 자신의 무식함을 드러냈다.
이승만 몰락후 본인도 몰락하여 감방에 갔는데, 당뇨병을 이유로 석방되나 얼마 안가 죽는다.
ㄱ진짜네; 김두한 잘못하면 잡아먹힐뻔했네
미친 싸이코새.기;
정보 : 야인시대 4달러 영상에 나오는 그 김종원이다
저게 와꾸 좋다고 하와이 리가 특채한 사람?
제정신이면 민족반역자 노릇 못하지
미친 싸이코새.기;
저게 와꾸 좋다고 하와이 리가 특채한 사람?
어떻게 구 일본군 출신 놈들 중에 멀쩡한 놈이 없냐
백선엽? 그 인간은 일단 군재는 확실히 있었음
그래놓고 516 지지하고 독립운동가 잡은건 반성안하는 대~단한 인간이셨지
제정신이면 민족반역자 노릇 못하지
일본군 자체가 안 멀쩡한 조직인데 뭘 ㅋ
군인으로 업적은 대단한 건 맞음.
주한미군 사령관들이 방심하면 꼭 찾는 사람이 백선엽이라고 함.
미군 입장에서는 전설이라할 장군들과 함께 싸운 살아있는 전설이니까.
하지만 친일한 거는 부정 못하지.
그래도 가만 있었으면 중간이라도 가는데 육군에서 친일인사를 명예원수 추대한다고 병크 터뜨려서 문제지.
국군이 광복군의 전통을 이어받았다면서 친일분자를 원수로 추대한다니 말도 안되는 일이지.
방심하면 아니고 부임
군재만 있었지 군재만
인성과 개념은 나라와 바꿔먹은듯
인정.
군에 있을 때 배부된 백선엽 회고록 읽었는데 거기서 남로당 활동으로 체포된 박정희와의 일화도 있거든.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백선엽이 박정희 살려주는데 도움 줬던 걸로 기억함.
그것도 참 아쉬운 부분이지.
그리고 그 동생놈 백인엽이는 심심하면 부하들 쏴죽이던(훈련중에 자세 불량하다고 쏴죽이기도 함) 레알 싸이코패스 살인광.
백인엽 이 새끼가 즉결처분한 사례들 읽어 보면 이 새끼가 정녕 군인인지 아니면 그냥 살인을 진심으로 즐기는 피에 환장한 살인마 새끼인지 구별이 안 될 정도.
친일만 했을까.
승만이 밑에서 민간인 죽이던 놈인데.
고 채명신 중장이 백선엽 원수 추대한다는 사실을 듣고 북한에 역사종속당하고 싶냐? 며 일갈하고 원수추진을 흐미부지화 시켰지
거기서 안 끝나고 국군 최상위 수뇌부로 516 진압을 막고 후에 인정까지 해주는 516 공신 중 하나임
아주 대~단한 인물임 진짜 대~단해
채명신이 한 무수한 많은 일 중에 최후에 국가를 위해서 가장 잘한 일
정보 : 야인시대 4달러 영상에 나오는 그 김종원이다
ㄱ진짜네; 김두한 잘못하면 잡아먹힐뻔했네
인간말종 버러지 새끼였자너
첫단추부터 글러먹은 나라..
또승만
빨리 죽어서 다행이네 그나마
자칭 작전의 신도 그렇고
자칭 붙이는 새기들 정상이 하나도 없네.
백두산 호랑이라고 자칭한 이유가 김종서랑 이름이 비슷해서 그런가?
채병덕
신성모
백인엽
그리고 초기방어때 군단 소멸시켜버린 누구 있었는데 그게 누구더라
유재흥?
아이러니하게 그 유재홍이 제주 4.3 사건 때는 학살 막고 수습했다던데?
ㅇㅇ 제주 4.3을 원만하게 해결하고, 수십년 뒤 인터뷰 가장 적극적으로 응했을 뿐만 아니라 폭도라는 말 안 쓴 유일한 진압군 인사.
한국전 때 졸전 논란도 본인 잘못보다는 타인 잘못이나 불운했던 게 크고, 아예 군공이 없던 사람도 아니라서.(북한 군단 하나 박살내거나 성공적인 지연전) 걍 군재는 장교였는데 운이 드럽게 없던 사람
정보의 출처가 궁금한 사람은
http://www.grandculture.net/ko/Contents/Index
검색란에 김종원을 찾으면 나옴.
현충원 명당에 있으려나?
결국 또 이승만 십새끼가 원인임, 진짜 민족반역자에 매국노 새끼가 대통령 되니 나라 근간부터 잘못됐지
오바는 하지 말자 런승만이 민족반역자에 매국노는 아니지 민족반역이랑 매국행위를 한 적이 없는데.
단순히 무능하고 부패한 븅1신 독재자라면 모를까
ㄹㅇ ㅅ발새키가 미국등에 엎고 나라대빵쳐먹은 순간부터 우리나라는 쪽바리들 보호국이 되버렸어
하지만 민족 반역자와 매국행위를 한 사람들의 두목은 맞잖아.
사실 이승만 기반 정당인 자유당은 독립운동가 출신 의원도 많았다.
도리어 민주당 쪽에 부역자 출신이 많았으면 많았지
매국 행위를 한적이 있음.
독립 운동금 먹고 째기와 독립 운동가 변호금 먹고 째고서 변호 안 해주기.
런승만의 문제점은 민족반역과 매국행위를 '한'것이라기보다
민족반역과 매국행위를 한 자들을 국가운영에 필요하다는 이유로 재기용한 것으로
그 원인은 자기가 중세시대의 왕과 다름없다고 생각해서 국민감정과 관계없이 마음대로 그들에게 면죄부를 주었다는 사실에 가깝지
부패하고 무능한 독재자로써의 통치 미스가 있었다고 해서, 어찌됬건 초기에는 민주 선거로 뽑힌 런승만의 어떠한 정통성이 훼손되는 것은 아니지. '나라 근간부터 잘못되었'다는 말에 약간 화가 나서 쓴 글이기도 하다. 꼭 이런 논리의 연장으로 북괴 뚱땡이 3부자는 어떻고 저떻고 하면서 한국보다 낫다는 논리로 이상하게 전도되는 경우가 많거든. 이승만보다 더욱 정통성 없는 김일성놈인데 말여.
해방 직전과 직후에는 당이 2개가 아니었다가 이후 각당의 유력자가 죽어나가면서 먹히게 되고 2당이 된거라서
자유당에 독립 운동가가 많았다라는 말이 전혀 당위성이 못 되던 상황임.
그때는 그냥 이승만 세력과 그외의 세력으로 보는게 맞음.
글쎄, 문제는 독립 운동을 그닥 하지도 않았다는 증거도 나오고 있던 상황임.
독립 운동 자금을 개인 야욕으로 쓴 정황이 튀어나오고 있음.
거기에 해방전에 자신이 한 일이 아닌 것들을 공만 먹고, 유력 독립 운동가들을 그 지역에서 추방시키려 한 상황도 나오고.
일리가 있디
빅토리랑 비슷한 놈이네
내가 거창사람인데 여기 면소재지에서 일어난 사건인데 아직도 그동네가면 대부분이 피해가족들이고 제주사건처럼 알려지지도 않고 보상도 제대로 지급안된듯 해서 아직도 속에 한이 많으시다. 몇년전 군청에서 한다는게 아무도 안사는곳 도로옆 세금 써가면서 존나큰 공원이랑 추모 기념비 하나 세운게 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