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관계자들 "민주당 경선 참여하자"…문재인 피하기 차선책일 수도
[CBS노컷뉴스 조혜령 기자]
보수 진영 내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지지세가 심상치 않다. 민주당 대선 후보지만 '오른쪽'에 손을 내미는 '대연정' 공약이 보수층의 마음을 사로잡으면서, 범여권 보좌진 일부가 민주당 경선에 참여해 안 지사를 지지하겠다는 '기현상'도 발생하고 있다.
◇ 새누리·바른정당 보좌진 "민주당 경선 언제인가요?"
...
이렇다보니 여권의 안희정 돌풍은 단순히 '호감'에만 그치지 않는다. 아예 민주당 경선에 참여해 안 지사를 민주당 후보로 만들어주자는 적극적인 목소리도 나온다.
당 내 조직에서 문 전 대표의 지지가 압도적이기 때문에 국민 경선 참여로 힘을 실어주자는 것이다.
바른정당의 한 보좌진은 "현 대선 주자 중 안 지사가 낫다는 생각을 한다"며 "민주당 경선에 참여해볼까 해 일정을 알아보는 중"이라고 말했다.
새누리당의 또 다른 보좌관도 "문 전 대표와 비교했을 때 합리적이고 말이 통하는 느낌"이라며 "사드 배치에 대해서도 분명하게 이야기하면서 의외라는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대구·경북(TK)를 지역구로 한 이 보좌관은 "지역에서도 안 지사에 대한 호감이 꽤 높다"며 "50대 후반의 보수 성향인 사람들도 안 지사를 도와주고 싶다는 이야기를 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그는 "새누리당 보좌관 중에서도 안 지사의 상승세를 예사롭지 않게 보는 사람이 꽤 된다"며 "경선 참여도 진지하게 고민중"이라고 귀띔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0&oid=079&aid=0002928890
휴
어이구
헐랭 큰일이네
어쩌지 ㅠ ㅠ불안하네
저것들이 조직적으로
연일 남경필이 정병국이 안희정 칭찬에 띄우기 하더만
확실히 이번엔 문재인이네요.
이거만 봐도 경선 참여해서 문재인 꼭 투표해야겠구만...
정치권 부역자는 법대로 사법처리하고 남은 쓰.레기들은 투표로 박멸해야됨
많이들 보시고 긴장하시라고 추천
듣보잡 신문사의 정체불명 인터뷰...주작기사
저런 꿍꿍이 예상못했던것도 아니고 긴장해야..
그만큼 문재인이 겁나는 후보라는거겠죠.
케말리스트 // CBS 노컷뉴스 차용기사입니다. 원 링크인 노컷뉴스 출처로 바꿨습니다.
결국 경선 투표만이 답.
저도 가족들 설득중입니다.
안 지사님도 나쁘진 않습니다만 굳이 적이 좋아하는 후보를 밀고 싶진 않네요 이번엔...
저러는거 보니 더더욱 문재인 뽑아야겠네요~^^
국민경선 꼭 참여해야겠어요.
나름 찌질한 인생 살았다 생각했는데
이 찌질함은 감당할수가 없네요
진짜 이것들이 무슨짓들인지 선거를 야바위판으로 만들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