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063824

정치홍콩 집회에 다녀온 청년이 이준석 위원님께 드리는 말씀.jpg(인증 有)


안녕하세요. 저는 과거 프로게이머 출신이고 현재는 시사 유튜버를 하고있는 황희두라고합니다.


 










- 이준석 위원께서 민주당이 홍콩을 공개 지지 못할 것이라며 공개 지지 선언. 이외로도 인터넷을 보니 극우 세력들은 신나서 현 정부와 민주화 세력을 공격(중국몽을 꿈꾸니까 홍콩의 민주화를 지지 못할 것이라는 논리)


- 하지만 정부 입장에선 당연히 남북관계, 미중 무역전쟁 등 외교관계가 있으니 발언을 조심하는게 맞다는 생각


- 그리고 과거 5.18민주화운동, 6월민주항쟁, 세월호 촛불 당시엔 아무말도 안 하고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2시간 만에 빠졌다는 분께서 홍콩 민주화를 지지한다고 하니 기가찰 노릇


- 그래서 내가 6.16 홍콩 200만 집회에 직접 다녀옴


- 현장 홍콩 친구들에게 5.18 민주화운동, 6월민주항쟁, 세월호 역사, 현재 정부 상황과 이준석 위원의 공개 지지의 의도까지 싸그리 다 전해주고옴(주위 학생들에게 공유까지 요청해놨음)


- 방구석에서 편하게 앉아 말로만 홍콩 지지한다는 사람들에게 최소한 직접 홍콩에 가서 행동이라도 하고 말하라고 전하고 싶음


참고로 나는 정치권의 입장과는 전혀 무관한 평범한 청년임.

그저 현정부를 까기 위해 말로만 민주화를 지지한다고 하는 이준석 위원,

이외로도 일부 극우 세력들이 홍콩 상황을 이용해 민주화 세력들을 조롱하는 걸 보면서 어처구니가 없어서 직접 나선 것 뿐. 만약 이에 대해 할말이 있다면 최소한 홍콩에 다녀온 후에 말하라고 전해주고 싶음. 


이상 끝.



(이 모든 공은 민주화 선배님들에게 바칩니다. 그 분들이 안 계셨다면 오늘날 저도 없었을테니까요.

앞으로 주위에서 홍콩 들먹이면서 민주화 운동의 가치를 훼손시키는 사람들이 있다면 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저는 누구보다도 현 정부와 민주화 운동 선배님들을 존경합니다.)


자, 위원님 이제 어쩌시렵니까?

홍콩에 가시고 '민주화 운동'을 진짜로 지지하시겠습니까?

아니면 공개 사과하시겠습니까?


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vPLuk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