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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회사인데 직원만족도가 높은 이유.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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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반닥스 2019/05/14 11:07

    아무튼 일은 좉같이 많이시키는데 월급은 좉도 안준다는거네

  • AJ스타일스 2019/05/14 11:07

    이력서에 써도 좋은 겜

  • 루리웹-3575586362 2019/05/14 11:07

    돈대신 성취감이라도 주네
    게임도 어두운데 회사의 급여도어둡네

  • 케프 2019/05/14 11:07

    게임이 갓겜이라도
    ㅈ같은건 ㅈ같을거 같은데

  • 두고아중 2019/05/14 11:07

    과연?

  • 반닥스 2019/05/14 11:07

    아무튼 일은 좉같이 많이시키는데 월급은 좉도 안준다는거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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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J스타일스 2019/05/14 11:07

    우리나랑 뿅뿅소보단 잘 주긴하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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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쿠아곰 2019/05/14 11:19

    뭣같이 많이 시키는게 문제가 아니라
    눈치보느라 망겜되는게 뻔한걸 돈때문에 만들어야 한다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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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검은투구1 2019/05/14 11:35

    이러니 게임개발자만큼 열정페이로
    호구취급당하기 좋은 직군이 없고 발전이 없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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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r.dogdog 2019/05/14 11:43

    디랙터가 야근 자주하면 안된다고 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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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r.dogdog 2019/05/14 11:44

    [급여]: 25만엔~40만엔
    [휴일/휴가]:
    휴일: 토,일, 공휴일
    휴가: 유급휴가
    [복리후생]: 각종 사회보험 완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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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7096737729 2019/05/14 11:56

    신입사원은 월 20만엔도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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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andy pop 2019/05/14 11:57

    생각외로 애매한 급여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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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r.dogdog 2019/05/14 11:58

    ㅇㅇ 그런데 열정페이까진 아닌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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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t'sjust 2019/05/14 12:15

    그러게 그래도 월급은 좀 챙겨 줘야지 갓겜이라서 팔리면 그만큼 종업원들에게도 돌아가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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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J스타일스 2019/05/14 11:07

    이력서에 써도 좋은 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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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폭렬쎾쓰가이 2019/05/14 11:19

    이력서에 막 나는나는나는나는 다크소울을 만들었다! 가 들어가 있으면 확실히 웬만한 대형 프로젝트에 참여한 것보다 더 쳐주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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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鐵犬無蹟 2019/05/14 11:20

    그만큼 받고도 그만큼 야근이 가능하다니...
    합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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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케프 2019/05/14 11:07

    게임이 갓겜이라도
    ㅈ같은건 ㅈ같을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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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노리스팩커드 2019/05/14 11:19

    이직할 때 유리하기 때문 아닐까?
    ‘ㅅㅂ 이거 만들고 멀쩡한 회사로 튄다.’
    이런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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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이트리빙리퀴드멍 2019/05/14 11:23

    그래도 덜 ㅈ같겠지.
    게다가 경력엔 훨씬 도움 될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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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4817856287 2019/05/14 11:31

    예술이나 크래프트 쪽은 애시당초 그것만 해도 행복한 놈들이 가기 때문에,
    다른 직종보다는 야근에 대한 인식이 나쁘지 않을걸
    애시당초 그 일을 하는 목적 자체가 갓겜(재미있는 거)을 만들고 싶다. 라는 사람이 많을테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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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onicbird 2019/05/14 11:33

    ㅈ같겠지만
    나중에 이력서에 쓰면 연봉 올릴 좋은 스펙이니 열정페이 지불한다 생각을 조금이나마 가질 수 있겠지
    근데 ㅅㅂ 시대에 뒤떨어진 언어에 결과물도 ㅈ망이라 이력서에 쓰면 오히려 -될 것 같다면 스트레스 ㅈㄴ 받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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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황금 깡통 2019/05/14 11:38

    그래도 어차피 게임업계 대부분이 힘들꺼
    나 가챠겜 만들고 운영했음
    이라고 하는 것 보다
    나 갓겜 만들었음
    하는게 더 멋지잖아
    나도 내 친구가
    갸차겜 만들었음
    하면 시큰둥할텐데
    닥솔 만들었음 하면
    우왕~ 하면서 궁금한거 막 물어보고 할거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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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케프 2019/05/14 11:43

    냉정하게 닼소가 유명한 게임이기는 하지만
    일반인들까지 아는 게임은 아니지않나
    Gta면 몰라도
    친구들도 게이머면 그럴만도 하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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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文香 2019/05/14 11:43

    이력서에 제작게임 목록에 다크소울이 있는거랑 서든어택2 써있는거 비교하면 어느쪽이 신뢰도가 높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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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elze 2019/05/14 12:03

    만들고 싶은 것을 만들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의욕을 올려주는 요소임.
    보통은 그게 안되니까 돈만 바라보게 되는거라서 야근하게 되면 ㅈ같다고 하는거고.
    이력이나 경력이 도움이 된다는건 좀 부차적인 부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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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elze 2019/05/14 12:06

    하지만 역시. 보통은 갓겜이어도 말한 것처럼 ㅈ같은건 ㅈ같긴 함. 어디까지나 상쇄를 해주는 정도의 의미일 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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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슬달 2019/05/14 12:09

    서든어택2는 망한겜이니까 비교하는 게 이상하고 이력서에 리니지 써있는 거랑 비교해야지
    그리고 회사에 따라 리지니 이력 더 선호하는 회사도 존나 많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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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ightmare 2019/05/14 12:10

    친구들이 뭐라 평가하던 사실 나한테 돈주는거 아니니까 상관없고,
    다른 겜회사로 이직할때 좋은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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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두고아중 2019/05/14 11:07

    과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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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V53PL 2019/05/14 11:07

    역시 M과 S에 정통한 게임사였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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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행인ᴀ씨 2019/05/14 11:07

    시발....프롬 개새기들아 아머드코어 포팅이라도...제발....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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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행인ᴀ씨 2019/05/14 11:07

    스팀으로좀....하자....제발.....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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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이블 2019/05/14 11:08

    PD나 기존 개발자들 다 빠져나가서 어두움… 다만 마벨러스에 이직해서 신작은 낸다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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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행인ᴀ씨 2019/05/14 11:10

    신작은 무리인거 아니까...렉없이 아코좀 다시 해보고싶음....제발....제발....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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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3575586362 2019/05/14 11:07

    돈대신 성취감이라도 주네
    게임도 어두운데 회사의 급여도어둡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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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키로프 2019/05/14 11:07

    목표가 높고 도전적일수록 동기부여가 잘된다는 이론이있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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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정품 2019/05/14 11:10

    기초적인 동기부여 이론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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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드로스 2019/05/14 11:07

    진짜 만족도 높아? 신기하네 닥소고 뭐고 걍 블랙이면 엿같을것 같은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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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0968711330 2019/05/14 11:09

    최소한 커리어라도 개발할 수 있는 상황이면 괜찮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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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정품 2019/05/14 11:13

    직무 성취랑 보람있는 직무 이런게 동기부여 중 하난데
    갓겜을 만든다는거 자체가 성취감 있고 보람있는 직무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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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019/05/14 11:14

    뭐 닥소나 블본 세키로 이런건 커리어 거리긴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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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쿠미로미 2019/05/14 11:15

    아니 낮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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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샤이중도 2019/05/14 11:17

    프로그래머나 아트 쪽은 모르겠는데
    기획자들은 팀원이나 파트장 선까지는 다크소울, 세키로 정도 커리어 얻을 수 있으면 급여가 짜도 만족도 높을 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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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돌격강등하트! 2019/05/14 11:18

    돈은 ㅈ같이 줘도 최소 "팀이 원하는 게임다운 결과물"
    이라는걸 어쨌든 돈도 받고 창출할수있으니
    만족도가 있다는거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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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ark.kid 2019/05/14 11:18

    게임 업계는 어떤 게임에 참여했는가에 따라서 커리어가 틀려짐.
    이상한 나라 뿡찌빡지 만드는데 참여한 디자이너랑, 블러드본 만드는데 참여한 디자이너 두명이 시장에 나오면 누구를 뽑겠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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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드로스 2019/05/14 11:23

    글세 혼자 블본 디자인 다 하는것도 아니고 메인디자이너는 어차피 유명한 사람일텐데 그냥 개인 실력보지 않나. 큰 프로젝트 완료했어도 무능한 사람들은 흔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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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니스터 2019/05/14 11:30

    개인 성취감 문제일듯.
    일종의 열정페이라 문제라고 치면 문제인데
    이게 개인이 만족하면 열정이거든.
    열정에 대한 동기부여가 갓겜이니 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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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니스터 2019/05/14 11:31

    게임 업계 들어온 얘들이 적당히 해먹어야겠다 란 얘들도 있지만 상당수가 좋은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다 라고 생각해서 이쪽 업계로 들어온거라 말이지
    그런상황에서 갓겜은 내가 만들고 있다라고 생각하면 몸은 힘들어도 뇌에서 행복호르몬 뿜뿜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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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쿄토이박스 2019/05/14 11:32

    그래도 성공한 프로젝트 하는건 좋은 경력임
    왜냐하면 프로젝트 진행시 좋은 프로세스를 경험하거나 여러가지 문제점을 해결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지
    무능한 사람 많다는것도 맞고
    성공한 프로젝트에 있는사람 뽑는다는 말도 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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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티리온 폴드링 2019/05/14 11:39

    정확히는 회사가 주려는 업무를 많이 해본 사람을 뽑겠지.
    평범한 한국 모바일 게임 회사에서 사람 뽑는다고 했을때 '재미있는 게임 만들겠다는 열정으로 일본으로 나가서 모바일 경력은 그냥 그렇지만 다크 소울류 만들다 온 사람'이랑 '외국까지 나갈 생각은 없어서 명작소리 듣는 콘솔 게임 개발 경험은 없지만 모바일 게임 개발 경험 많고 나름 돈도 번 작품 여럿인 사람'이 같이 지원하면 아무래도 후자가 뽑힐 확률이 높지.
    모바일 경험도 많고 다크소울까지 만들어본 사람이면 연봉협상만 남았을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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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hoenma 2019/05/14 11:54

    여기서 갓겜 만들면 열정페이라도 상관없다는 애들이 나중에 나이먹으면 꼰대 되는거임. 다들 조심해. 돈 제대로 주는 회사가 제일 좋다. 갓겜 만든 경력으로 이직한다는 뜻은 그 회사는 별로라는 거고, 진짜 제대로 좋은 회사면 갓겜만드는 좋은 경력까지 만드는 곳인데 이직할 이유가 전혀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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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hoenma 2019/05/14 11:55

    근데 좋은 걸 만드는데 돈까지 제대로 주는 회사는 T.O가 안나오는게 문제지만. 애초에 나가는 사람이 없으니 들어오는 사람도 없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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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록간신 2019/05/14 11:08

    틀린 말은 아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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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록간신 2019/05/14 11:09

    내가 뭔가 인류 역사에 남을 것을 만들고 있다면
    야근도 달달하게 느껴질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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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으헤엥 2019/05/14 11:08

    업무 스트레스를 게임난이도로 풀고있다는게 사내의 정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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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생 내리막 2019/05/14 11:08

    이력서에 다크소울 개발 했다고 쓰면 면접관이 한번 째려볼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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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ouichi 2019/05/14 11:09

    그러다 입사당하면 에스트 병 챙겨야 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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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은태양의 개미 2019/05/14 11:09

    포트나이트나 모컴 개발자도 갓겜 만드니깐 불평하면 안되는거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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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VU 2019/05/14 11:10

    어느정도 맞말인게 같은 돈인데,하나는 욕쳐먹고, 하나는 칭찬만 들으면 당연히 만족도는 후자지. 물론 그렇다고 블랙이 자랑은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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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불건전한아이디85415 2019/05/14 11:10

    이거 이해됨 대기업 인턴쉽같은거 해보면
    사실 하는건 별거 없는데도 충족감 같은게 있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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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폐인본색 2019/05/14 11:12

    하긴 저 바닥에서 경력으로 내세울수 있는 게임이면 밤샐만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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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거북행자 2019/05/14 11:13

    그럴 듯하기야 한디... 일단 짤만 가지곤 판단 못하겄는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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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환타를마시는새 2019/05/14 11:14

    글쎄 저 트윗 믿어도 되는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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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ull's Eye 2019/05/14 11:14

    성취감이 주어져서인지
    아니면 못 버틴 사람은 다 나가고 만족도가 높은 사람만 남는건지
    아니면 돈을 많이 주니까 버티는건지
    직접 설문 돌리지 않는이상 왜 그런지는 알기 힘들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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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05/14 11:14

    중소기업 아니랄까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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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iello 2019/05/14 11:14

    이거 뭐 근거 1이라도 있는 뇌피셜이냐
    사내 설문조사라도 동봉해서 올림? 그냥 트위터발 뇌피셜가지고 진짜 프롬소프트웨어 직원들이 만족하나 안하나 어찌알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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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리나라플 2019/05/14 11:14

    다크소울이 야근과 박봉을 참을 정도로 어마어마한 슈퍼 갓겜이라는 생각은 안드는데.... 애초부터 매니아층한테 어필하는 게임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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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garo 2019/05/14 11:35

    ㅇㅇ 스타일을 보면 슈퍼초갓겜은 아니지. 애초에 매니아들 하라고 만든 게임들이지. 돈만 좇지 않고 만들고 싶었던 게임, 내가 하고 싶은 게임을 만든다고 어필했으면 더 그럴듯한 말일 것 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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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성담은_뚝배기 2019/05/14 12:08

    그래도 도타가 AOS 라는 장르를 새로
    만들듯이, 프롬도 소울라이크 라는 새
    장르를 개척한만큼 대단한 회사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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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빠거양이 2019/05/14 11:14

    저 트짹이 말이 맞는거야? 프롬 진짜 돈 안 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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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빠거양이 2019/05/14 11:15

    왜 다 트짹이말 믿고 끄덕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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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019/05/14 11:16

    직원 만족도는 모르겠는데 프롬이 좀 블랙한건 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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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019/05/14 11:17

    조따 유명한거 치곤 그렇게 부유한 회사는 아니라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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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만세 2019/05/14 11:17

    비추 깨알같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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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극극심해어 2019/05/14 11:19

    프롬이 그레이쯤 되는 회사라고 알고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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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ark.kid 2019/05/14 11:20

    프롬이 조오오올라게 영세한 중소기업인건 맞음.
    애초에 회사 자체가 주변에서 뭐라 지껄이든 내가 꼴리는거 만든다라는 식으로 살아온 회사고.
    아머드코어라던가, 메탈울프라던가... 프롬 게임들 보면 진짜 이색히들 뿅뿅대로 만드는구나 생각 듬. 헌데 그게 좋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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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쿄 라이프 2019/05/14 11:28

    프롬 잔업 많고 업무강도 빡심 그리고 급여도 적음 -> 이건 맞음
    만족도가 높다? -> 이건 개소리... 일부 만족도가 있는 사람도 있긴 있음
    실제 다녔던 사람에게 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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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던지면 마구∑ 2019/05/14 11:33

    프롬 블랙맞음
    레알
    프롬이 유저들이 생각하는 명성에 비해
    겁나게 영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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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garo 2019/05/14 11:36

    맨날 중소기업이라고 하잖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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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왕수 2019/05/14 11:15

    우리나라도 회사 상무가 트위터에다 자사 미담 올리면 팩트되는 각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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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llIl 2019/05/14 11:15

    저건 그냥 ja위 수준 아니냐;; 그래도 줄건 줘야지 ㅁ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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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폭렬쎾쓰가이 2019/05/14 11:22

    커리어는 적어도 나중에 돈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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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아내 하늬바람 2019/05/14 11:15

    근거가 없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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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이디할게없네 2019/05/14 11:16

    넥슨이나 펄어비스에 입사하고픈 개발자들 줄선거보면 성취감은 그닥 중요한것같진 않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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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VU 2019/05/14 11:18

    넥슨하고 펄어비스는 울나라 업계 탑 복지인데 당연히 높지
    저 경우는 같은 블랙끼리의 비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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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슈 2019/05/14 11:18

    펄어비스는 엔진 잘 만들지 않음?
    넥슨은 뭐 만드는 게임마다 똥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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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이디할게없네 2019/05/14 11:19

    펄업은 엔진은 진짜 대단하지만 게임은 그저그래서...운영제외한다 쳐도 게임성 자체는 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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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만세 2019/05/14 11:20

    어쨌든 개발자들한테 줄건 다 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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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쿄토이박스 2019/05/14 11:34

    펄업이 그저그렇다고 생각하면
    펄업 게임이 중간정도라고 생각하는거 같은데
    사실상 펄업보다 잘 만든 게임은 거의 없다.
    기준점이 너무 높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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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4817856287 2019/05/14 11:35

    근데 국내 회사로는 넥슨이나 펄어비스면 상대적으로 작업물의 성취감이 높은 회사들 아닌가...?
    더 높은데가 있을지 의문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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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성담은_뚝배기 2019/05/14 12:10

    펄어비스 옛날 안양 구사옥 썼을땐
    ㄹㅇ 블랙 중에서도 RGB값 000 짜리
    블랙기업이었는데 그래도 신사옥으로
    바뀌고 많이 나아지긴 했다고 하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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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다맛은 잉카콜라 2019/05/14 12:27

    우리나라에서 지금 서비스하는 MMO중 유일하게 DX11 지원겜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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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흐물컹 2019/05/14 11:16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사진보면 파티션도 없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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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쿠미로미 2019/05/14 11:16

    일본에서 프롬 소프트웨어 퇴사자 평 볼 수 있는 곳만 가봐도 쉽게 아는건데 뭘 근거로 믿냐
    딴곳보다 돈은 더 주는데 통조림 죶같이 심해서 나왔단 사람들 평만 많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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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쿠미로미 2019/05/14 11:18

    https://jobtalk.jp/company/8009
    당장 여기서도 젤 위에 뜨는게 장점따윈 없단 소리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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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루리시계연구소 2019/05/14 11:17

    자신있게 쓸 경력 한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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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착한우익 2019/05/14 11:17

    방구석 겜돌이들의 뇌내망상같은데? Cdpr 내부고발 떴을때 갓겜만들면서 뭘더바라냐던 애들이 보던거 같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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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착한우익 2019/05/14 11:36

    단순히 갓겜 만든다고 만족하고 다니면 너티독이나 cdpr 등 갓겜 제작사 내부고발이 안생기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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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빠꿍빠꿍 2019/05/14 11:17

    일리가 있는게 돈벌꺼면 딴거하지 게임개발 안 하지
    자기만족도 때문에 게임개발로 뛰어든건데 씹블랙만 아니면 좋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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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야옹댕이 2019/05/14 11:17

    근데 얘네는 게임 팔린 만큼 성과금도 따로 쥐어주지 않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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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겹살쌈장 2019/05/14 11:17

    닼소 기업평가 보면 야근을 잘시키는건 맞는데 돈은 꼬박꼬박 잘 준다고 적혀있는디.
    아무리 좋은 결과물이어도 돈 재대로 안주면 할맘 안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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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푸근한요리사 2019/05/14 11:17

    꿀은 빨지만 힘들다 오지마 이런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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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트가 2019/05/14 11:17

    애초에 닼소류 만들려고, 갓겜만들려고 거기 남거나 들어간 사람들 일테니까..
    우리나라 겜개발자도 처음엔 아주 꿈과희망과열정에 넘쳐서 들어감.
    사업팀 : 응 그거수익성땜에 이렇게고치자(똥겜화) 몇번겪고 현타오셔서 열정사라지는거같아서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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