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콤 3D가면서 처음엔 익숙해지기 어렵겠지 생각은 했지.
근데 그 생각이 지금 몇년을 가야하는거냐 팔콤아.
☆Polaris☆2019/05/11 13:21
나 두번째 짤 알아. 트윈 버스터 라이플이잖아
캇셀하임2019/05/11 13:22
그래픽은 조금씩 나아지고 있는게 보이는데 이 놈의 모션은 도데체 어떤 월급 도둑놈이 만드는걸까. 폰게임도 아니고 플래시게임이 모션은 더 좋은거 같음.
B247152019/05/11 13:22
이꼬라지라도 개발 오래걸려서 자주 안나오면 유저들 손해니까
대충 만들어서 자주 내주면 좋다고 흑우들이 그러더라
어... 난 그냥 다른 게임 하려고...
youarenotworthy2019/05/11 13:22
저러면서 궤적시리즈 빨아제끼는 사람들은 씹뜨억이 틀림없음.
하궤까지는 괜찮았는데 영궤부터 모에 캐릭을 도배하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완전 씹덕물됨
닉네임을적기엔여백이모자라다2019/05/11 13:31
뭔 소리임.
씹덕들의 취향이 달라진 거지,
당장 게르드만 해도...
나카노 요츠바2019/05/11 13:33
아니 원래부터 씹덕물이었는데
비추버튼????2019/05/11 13:34
루리웹 왜 오세요?
제트2019/05/11 14:14
이분 말이 좀 과격해서 그렇지 나도 좀 동감하는데.
하궤1~3까지는 씹덕스런 느낌 그렇게 강하지 않았는데 언제부턴가 중2씹덕틱해짐
firstmw2019/05/11 14:22
섬멸천사 렌이니 야윈늑대 발터니 이러면서 이명 자연스럽게 부르면서 싸우는게 오글거리지 않는다면 이미 충분한 씹뜨억이십니다.
hyunwe2019/05/11 15:17
여기가 씹뜨억 사이트인건 알지?
ETS토익2019/05/11 13:23
넵튠보다 못하잖아..
하루마키2019/05/11 13:23
팔콤 팬들은 재미만 있으면 되니 괜찮다고 하던데 난 도저히 못하겠음...
안그래도 요즘 팔콤겜들 중2감성 엄청난데 허접한 모션이랑 카메라 움직이는거랑 더해져서 오글오글 못참겠음
내가 씹덕겜 많이 하는 편인데도...
컴퓨터고급2019/05/11 13:24
누가보면 그래픽만 구린 줄 알겠네
스토리는 더 구림
타마모EX2019/05/11 13:26
2013년도 게임. 갤럭시s2 보다 사양낮은 비타게임 갖다가 왜곡 오졌다
쿠미로미2019/05/11 13:46
당시 비타겜으로도 연출 구리다고 존나게 까였음 ㅇㅇ
相葉夕美2019/05/11 13:46
거의 비슷한 시기에 나왔는데 비타가 갤럭시s2보단 좋을걸??
s3면 모르겠는데
요르시카2019/05/11 13:26
분명히 섬궤 2까지만 해도 재밌게 했는데 3부터는 그 원패턴 연출과 캐릭터마다 하나씩 붙어있는 황금의 xx이니 붉은 oo이니 하는 이명 타령을 듣는 게 너무 괴로워졌어요
youarenotworthy2019/05/11 13:26
두번째는 무사시GUN도가 생각나네
왼손에흑염소2019/05/11 13:27
픐 jrpg 해보면 진짜 답없음이 절실히 느껴짐.
게임이 아니라 일러랑 캐릭터 팔이 같은 느낌.
루리웹-624856475222019/05/11 13:29
요즘 jrpg 잘나올텐데?
baka12019/05/11 13:29
몬헌:??????
젤다:??????
왼손에흑염소2019/05/11 13:30
몬헌이랑 젤다는 rpg로 분류하기는 좀....
그냥일반유저2019/05/11 13:31
젤다가 언제부터 RPG가 됐냐
닉네임을적기엔여백이모자라다2019/05/11 13:32
몬헌이랑 젤다 둘 다 단 한 번도 RPG 장르 달고 판 적 없음
왼손에흑염소2019/05/11 13:33
장르적으로 내가 말하고 싶었던건
오픈월드 수렵이나 오픈월드 rpg말고
양산형 처럼 찍어내는 뭐시기 아뜨리에 시리즈나 오메가 어쩌구 시리즈같은것들임.
야냥상향좀2019/05/11 13:33
몬헌은 헌팅 액션게임으로 팔아먹었지 RPG로 팔아먹은적한번도없을건데
씨발2019/05/11 13:47
장르가 RPG인거랑 세계관이 판타지인거랑 혼동한게 아닌가?
아행행22019/05/11 13:54
뭐 예전부터 jrpg는 캐릭팔이였긴한데....뭐랄까 점점 더 마니악해지는 느낌은 있죠. 아무래도 모발쪽이 캐릭터 수로 밀어붙이니까 생긴 현상 아닌가 싶긴한데, 답이 없다는거엔 공감을 못하겠네여
엘카리안2019/05/11 13:57
젤다 같은경우는 초기작은 ARPG로 구분한다더라
까놓고 말하면 FPS나 대부분의 대전액션게임을 제외하면
RPG라고 우기면 RPG일껄..
나곱2019/05/11 14:03
일본에서 나온 rpg 괜찮은 것도 있는데 이상한 소리야. 당연히 별로인 것들도 있겠지만 왜 그것들이 대표작이 돼.
제트2019/05/11 14:15
모헌도 알피지로 하나 나온 거 있긴 해. 3ds로... 나름 할만함
그냥 평범한 닭2019/05/11 14:28
그것들은 판매량 2~5만장 팔리는 내수용 게임들이다.
최근에 해외시장까지 합쳐서 간신히 10만장 넘길까 말까하게 팔리는 녀석들이다.
섬의 궤적 일본 판매량만해도 그 게임들 판매량을 아득히 넘어선다고
팔콤의 궤적시리즈와 비슷하게 팔리는게 테일즈시리즈가 궤적시리즈랑 비슷하게 팔려
그냥 평범한 닭2019/05/11 14:34
그 게임들이 얼마나 마니악 한 게임 이냐하면
쿠소라고 엄청나게 까였던 밤이 없는 나라 1편 예약 판매량이 10만장이고, 2편 첫주 판매량만도 2만장이었다.
그런데 아틀리에 시리즈가 전세계 판매량 합쳐서 8만~10만 , 심심하면 까이는 넵튠 시리즈가 5만~8만 이정도 나와 오메가 퀸텟은 3만도 안나온것으로알고 있다.
섬의 궤적이 일본네에서 20만장 가량 팔리고 전세계 판매량 다합쳐 40만~50만장 이스8 이 50만장 팔렷어
이정도 팔리는 게임은 아무리 못해도 테일즈시리즈는 가져와야 해
나카노 요츠바2019/05/11 13:28
이게 비타 게임이다. 오래되서 그렇다 해봤자 쉴드 거리도 안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냐면 저 뒤로 나온 섬 3, 섬4 다를거 하나 없거든. 저 수준에서 연출 수준, 모션 변한거 하나 없음. 저때 쓰던 모션 아직도 돌려쓰고 있음.
루리엔빠2019/05/11 13:30
S크래프트 연출은 그래도 좀 나아진건 사실인뎅
나카노 요츠바2019/05/11 13:32
마키어스 s크래프트 보고 할 말을 잃었다.
루리엔빠2019/05/11 13:34
연출 별로인 애만 예를 들면 어떡함
나카노 요츠바2019/05/11 13:35
더 좋아졌다, 나빠졌다 자체가 취향 문제라고 봄. 모션 딱딱한거 그대로고 이펙트만 잔뜩 떡칠한 것도 그대로라고 생각함.
다를거 없다에 한표 걸겠어
마!!! OST 음반회사가 저정도면 노력 많이 한거야...크..흐흐흑..
도트시절이야 간단하게 다양한 연출이 묘사되었고, 하늘의궤적까지는 3등신이라 크게 어색함이 없었다만
3D로 전환하면서 너무 타성에 젖은게 아닌지.
왜 이런걸 나에게 보여줬어
이 십1새끼!
우.와.멋.있.다
ㅜㅜ
QA가 메갈이라서 그래
3번이 가장 양호해서 개그
팔콤은 개인적으로 쯔바이 말곤 재밌게 한 게임이 앖음...
전 이스가 촤고
왜 이런걸 나에게 보여줬어
이 십1새끼!
? 요새 댓글 음성지원 되냐?
병맛같지만 이 전작은 더 구렸다
플게 공인 갓겜
우.와.멋.있.다
2번 리얼에서 본거 같은데
비타급 그래픽을 플4에서도 보여주는 그들
참피온라인인가 이건
이번 이스 신작은 모션캡쳐 기술 도입했다는데
얼마나 좋아질런지
다를거 없다에 한표 걸겠어
씹덕 클리셰 범벅
도쿄재너두 아니신가 !!
팔콤 하면 저 주먹박수지...쌍팔년도 열혈만화도 아니고 하아...
다를거 없다에 100원 검
아오 저놈의 주먹쥐는 포즈
sd일때는 그냥그냥 보던것도 인체비율이 달라지니 굉장히 허접해보이네..
뭐.. 요즘겜은 아니지?
섬의 궤적 1편같은데 맞으면 2013년.
근데 그때 기준으로도 구렸던거 같은데
2013년 기준으로도 구렸어
양팔을 벌린채로 돌면서 난사하는 형태의 난사스킬이 별로 멋대가리 없음
던파 레인저 처럼 팔을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는 식의 난사가 더 멋있는데
팽이마냥도는것도 잘만하면 멋있는데 리퍼궁처럼 연출하는게 더 좋다 생각함
https://www.youtube.com/watch?v=EKyeQDxR3gU
그런것도 있음. 퀄리티는 직접 봐라 5분 18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팔을 벌렸다가 교차했다가 빠르게 움직이는걸 상상했지 저렇게 흐느적거릴줄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 박력보소. 내일 전역하는 말년병장도 저거 보단 빠릿빠릿하겠다.
도트시절이야 간단하게 다양한 연출이 묘사되었고, 하늘의궤적까지는 3등신이라 크게 어색함이 없었다만
3D로 전환하면서 너무 타성에 젖은게 아닌지.
이게 영전이라고?;;;;;;;;;;;;;;;; 내 영전 돌려줘요;;;;
이게 정답. 2D 도트 시절엔 만화적 생략 덕분에 괜찮았는데
3D로 되면서 디테일한 연출, 연기력 등이 다 필요해지는데 그럴 능력이 안되니...
...........................................................
차라리 예전처럼 sd 2등신 캐릭터로 저렇게 표현하면 귀엽기라도 하지
마!!! OST 음반회사가 저정도면 노력 많이 한거야...크..흐흐흑..
근데 팔콤은 음악뽕이라서...
벽궤 최종보스 브금으로 성가대 음악 흘러나올땐 전율했다.
sd캐릭터 쓸 때의 연출을 그대로 쓰는 느낌.
이스8도 스토리 아니었으면 그냥 까이기만 했을걸...
다나가 살렸다
쿵쾅 묻은 다나
메갈묻은것만 아니었어도 거리낌 없이 역대급 명작이라 칭했을텐데...
이스8은 뽕 좀 찰만했다.
그런데 쿵쾅 크흑
엥?? 다나가 쿵쾅이였음? ㅋㅋㅋㅋㅋ
일러레
사실 스토리도 평이한데 다나가 멱살잡고 끌고갔지.
이거 몇년도겜임?? 그래픽이 플스2 수준인데.
2013년도
플스2는 해상도부터 일단 저렇게안됨
와....
팔콤... 추억은 추억으로 남기는게 좋아 보인다.
정작 판매량은 가가브 시절보다 수십배 단위호 늠.
서양권에서 인지도도 비교가 안되게 올라갔고.
오히려 추억보다 더함 이번에 나온분기에서도 한국판판매량 예상이상이라던데?..
그나마 3,4에 와서 조금 나아진거지.. 섬궤 1,2는 진짜 연출력 노답이었음.;;;
모션이 마비보다 못하네
뭐 6년 전 게임이니까 나아지겠지.. 나아지겠지?
모바일겜임임?ㅋ
이거슨 작가의 연출 문제와 노답 모션의 콜라뵤
팔콤 3D가면서 처음엔 익숙해지기 어렵겠지 생각은 했지.
근데 그 생각이 지금 몇년을 가야하는거냐 팔콤아.
나 두번째 짤 알아. 트윈 버스터 라이플이잖아
그래픽은 조금씩 나아지고 있는게 보이는데 이 놈의 모션은 도데체 어떤 월급 도둑놈이 만드는걸까. 폰게임도 아니고 플래시게임이 모션은 더 좋은거 같음.
이꼬라지라도 개발 오래걸려서 자주 안나오면 유저들 손해니까
대충 만들어서 자주 내주면 좋다고 흑우들이 그러더라
어... 난 그냥 다른 게임 하려고...
저러면서 궤적시리즈 빨아제끼는 사람들은 씹뜨억이 틀림없음.
하궤까지는 괜찮았는데 영궤부터 모에 캐릭을 도배하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완전 씹덕물됨
뭔 소리임.
씹덕들의 취향이 달라진 거지,
당장 게르드만 해도...
아니 원래부터 씹덕물이었는데
루리웹 왜 오세요?
이분 말이 좀 과격해서 그렇지 나도 좀 동감하는데.
하궤1~3까지는 씹덕스런 느낌 그렇게 강하지 않았는데 언제부턴가 중2씹덕틱해짐
섬멸천사 렌이니 야윈늑대 발터니 이러면서 이명 자연스럽게 부르면서 싸우는게 오글거리지 않는다면 이미 충분한 씹뜨억이십니다.
여기가 씹뜨억 사이트인건 알지?
넵튠보다 못하잖아..
팔콤 팬들은 재미만 있으면 되니 괜찮다고 하던데 난 도저히 못하겠음...
안그래도 요즘 팔콤겜들 중2감성 엄청난데 허접한 모션이랑 카메라 움직이는거랑 더해져서 오글오글 못참겠음
내가 씹덕겜 많이 하는 편인데도...
누가보면 그래픽만 구린 줄 알겠네
스토리는 더 구림
2013년도 게임. 갤럭시s2 보다 사양낮은 비타게임 갖다가 왜곡 오졌다
당시 비타겜으로도 연출 구리다고 존나게 까였음 ㅇㅇ
거의 비슷한 시기에 나왔는데 비타가 갤럭시s2보단 좋을걸??
s3면 모르겠는데
분명히 섬궤 2까지만 해도 재밌게 했는데 3부터는 그 원패턴 연출과 캐릭터마다 하나씩 붙어있는 황금의 xx이니 붉은 oo이니 하는 이명 타령을 듣는 게 너무 괴로워졌어요
두번째는 무사시GUN도가 생각나네
픐 jrpg 해보면 진짜 답없음이 절실히 느껴짐.
게임이 아니라 일러랑 캐릭터 팔이 같은 느낌.
요즘 jrpg 잘나올텐데?
몬헌:??????
젤다:??????
몬헌이랑 젤다는 rpg로 분류하기는 좀....
젤다가 언제부터 RPG가 됐냐
몬헌이랑 젤다 둘 다 단 한 번도 RPG 장르 달고 판 적 없음
장르적으로 내가 말하고 싶었던건
오픈월드 수렵이나 오픈월드 rpg말고
양산형 처럼 찍어내는 뭐시기 아뜨리에 시리즈나 오메가 어쩌구 시리즈같은것들임.
몬헌은 헌팅 액션게임으로 팔아먹었지 RPG로 팔아먹은적한번도없을건데
장르가 RPG인거랑 세계관이 판타지인거랑 혼동한게 아닌가?
뭐 예전부터 jrpg는 캐릭팔이였긴한데....뭐랄까 점점 더 마니악해지는 느낌은 있죠. 아무래도 모발쪽이 캐릭터 수로 밀어붙이니까 생긴 현상 아닌가 싶긴한데, 답이 없다는거엔 공감을 못하겠네여
젤다 같은경우는 초기작은 ARPG로 구분한다더라
까놓고 말하면 FPS나 대부분의 대전액션게임을 제외하면
RPG라고 우기면 RPG일껄..
일본에서 나온 rpg 괜찮은 것도 있는데 이상한 소리야. 당연히 별로인 것들도 있겠지만 왜 그것들이 대표작이 돼.
모헌도 알피지로 하나 나온 거 있긴 해. 3ds로... 나름 할만함
그것들은 판매량 2~5만장 팔리는 내수용 게임들이다.
최근에 해외시장까지 합쳐서 간신히 10만장 넘길까 말까하게 팔리는 녀석들이다.
섬의 궤적 일본 판매량만해도 그 게임들 판매량을 아득히 넘어선다고
팔콤의 궤적시리즈와 비슷하게 팔리는게 테일즈시리즈가 궤적시리즈랑 비슷하게 팔려
그 게임들이 얼마나 마니악 한 게임 이냐하면
쿠소라고 엄청나게 까였던 밤이 없는 나라 1편 예약 판매량이 10만장이고, 2편 첫주 판매량만도 2만장이었다.
그런데 아틀리에 시리즈가 전세계 판매량 합쳐서 8만~10만 , 심심하면 까이는 넵튠 시리즈가 5만~8만 이정도 나와 오메가 퀸텟은 3만도 안나온것으로알고 있다.
섬의 궤적이 일본네에서 20만장 가량 팔리고 전세계 판매량 다합쳐 40만~50만장 이스8 이 50만장 팔렷어
이정도 팔리는 게임은 아무리 못해도 테일즈시리즈는 가져와야 해
이게 비타 게임이다. 오래되서 그렇다 해봤자 쉴드 거리도 안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냐면 저 뒤로 나온 섬 3, 섬4 다를거 하나 없거든. 저 수준에서 연출 수준, 모션 변한거 하나 없음. 저때 쓰던 모션 아직도 돌려쓰고 있음.
S크래프트 연출은 그래도 좀 나아진건 사실인뎅
마키어스 s크래프트 보고 할 말을 잃었다.
연출 별로인 애만 예를 들면 어떡함
더 좋아졌다, 나빠졌다 자체가 취향 문제라고 봄. 모션 딱딱한거 그대로고 이펙트만 잔뜩 떡칠한 것도 그대로라고 생각함.
솔직히 허구언날 욕먹는 테일즈시리즈가 이거보단 연출면에선 훨씬더 낫다.
쒸익 쒸익 랜덤 박스 게임 보다 혜자잖아요! 뺴애애액!
1때네 추억돋네
얼른 3,4 해야하는데 세일좀
하... 이스이터널 처음에 오두막 나갈때 햇빛 연출이 20년이 지나도 안잊혀지는데 이게 뭐야...
섬궤4하면서 그래도 그래픽은 참아줄만했..아니다 ㅅㅂ 그래픽도 영 별로인데 더 ㅂㅅ같은 모션때문에 눈에 안들어왔던거였네....이스8때가 젤 재밌던거같긴하다..다나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