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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orpg게임에서 스토리따윈 중요하지 않은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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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어디서 많이 봐왔던 복붙스토리라 안봐도 됨

댓글
  • 루다 2019/05/07 12:26

    레이븐이 스토리로 상 받는 거 보고 이 나라 게임은 글렀다는 걸 느꼈더

  • 십장새끼 2019/05/07 12:28

    더 거지같은건 드래곤라자 이름 달아놓고 저짓을 한다는거
    야이 씹

  • 白銀かぐや 2019/05/07 12:25

    게임 다 했다

  • 지금부터서로죽여라 2019/05/07 12:34

    더 놀라운건 저게 팔린다는 거.

  • 비셀스규리하 2019/05/07 12:34

    드래곤라자 괴롭히지마라 십새들아

  • 白銀かぐや 2019/05/07 12:25

    게임 다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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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륵튽 2019/05/07 12:26

    요즘 메이플m하는데 맨 막컷은 너무 공감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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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다 2019/05/07 12:26

    레이븐이 스토리로 상 받는 거 보고 이 나라 게임은 글렀다는 걸 느꼈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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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oranie 2019/05/07 12:35

    다음년도 후원 해줘야 해서 스토리만보고 상 못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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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05/07 12:48

    저거 트라하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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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십장새끼 2019/05/07 12:28

    더 거지같은건 드래곤라자 이름 달아놓고 저짓을 한다는거
    야이 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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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키나와가면고래상어봐야해 2019/05/07 12:32

    ㅋㅋㅋㅋㅋㅋ 광고 하더랔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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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키나와가면고래상어봐야해 2019/05/07 12:32

    내 추억을 강/간 하고 있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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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셀스규리하 2019/05/07 12:34

    드래곤라자 괴롭히지마라 십새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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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1411075587 2019/05/07 12:35

    그러면서 지들은 그래픽 쩔고 우수 베타게임이라면서 자랑하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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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oranie 2019/05/07 12:36

    스토리 가지고 게임만들면 몇년은걸림
    그래서 다만든게임에 몇달만에 붙여서 쓰레기를 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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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8256630415 2019/05/07 12:58

    (영혼이 뿅뿅당하는 기분이에요 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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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길동메카 2019/05/07 12:32

    난 만렙시작을 아란으로 처음 겪었는데
    그때는 조앗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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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시다 스즈 2019/05/07 12:32

    그리고 그래픽에 만 매진함. 이미 우리나라 게임들 과 연류 된쪽은 한자리 차지해서 정계진출하려는 발판으로 밖에 안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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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당구구당당 2019/05/07 12:32

    데미지 1.2a 4.8b 이 지랄하는거랑
    돈이 골드 루비 에에랄드 다이아몬드 이지랄하는 게임만 걸러도 승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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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금부터서로죽여라 2019/05/07 12:34

    더 놀라운건 저게 팔린다는 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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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피파 2019/05/07 12:36

    어차피 하는 놈들도 스토리 신경 안씀. 스토리로 불평하는 사람들은 매출에서 그닥 영향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기도 하고. 나온 첫날에 게임해도 컷신 나오면 스킵하라는 사람 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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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생회장 한나 2019/05/07 12:36

    그렇다고 스토리 없으면 욕할거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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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edSakura 2019/05/07 12:36

    토끼공듀들에게 스토리는 그저 레벨업을 늦추는 방해요소일 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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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센코 2019/05/07 12:37

    사실 기억상실 스토리는 한국게임에서만 쓰이는건 아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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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가톤.맨 2019/05/07 12:37

    애니도 똑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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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조마스크 2019/05/07 12:38

    와우도 이제 그냥 이렇게 가자.
    실바나스랑 나타노스 짓거리 보는 거 보다 훨 낫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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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트롬페나르 2019/05/07 12:38

    중국양산겜도 순위권인데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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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닉네임은30자 2019/05/07 12:42

    근데 시작부터 짱센캐릭 체험해주는게 실제로 효과가 매우 좋음 대다수 사람들에게 잘먹히고 게임에 빠지게 만드는 좋은 효과임
    암만 하드겜창들이 거품을 물어도 실제 지표가 그렇게 말해주는데 뭐 어쩌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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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닉네임은30자 2019/05/07 12:43

    저건 스토리를 저렇게 짠게 아니라 게임 유입을 위해 스토리를 저쪽에 맞춘거임 시나리오 작가들도 저거 별로 안좋아하는 사람 많이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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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뽜이아 2019/05/07 12:49

    그렇다기엔 국내겜만 유독그런데?
    거기에 쎈캐릭 붙인다고 저 스토리일 필요가 전혀없음
    촌놈 > 정체 불명 미소녀와 만남 > 구해주는 과정에 우기 > 각성 > 이로인한 강캐 활용 이란 정석도있고
    이외도 강캐 사용할 건덕지는 넘쳐흐르지 잠시 도와주던뭐던
    그런거 다 생각하기 싫은놈들 변명이라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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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닉네임은30자 2019/05/07 12:53

    머겠음? 시나리오 써놨더니 이사가 와서 이런거 효과 좋다던데 하면서 자료 던져주는데 변경 안하고 배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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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3838139212 2019/05/07 12:54

    국내겜만? 국내외 막론하고 양산형은 똑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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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뽜이아 2019/05/07 12:56

    게임 작가면 게임 시스템에 맞춰서 유두리있는 스토리 라인을 만들어내야한단거임
    그런게 싫음 웹소설 쓰면 되는거고
    겜상의 기본적인 튜토리얼전개와 그런것들을 생각해서 적당한 설정을 짜면 된단거고
    그부분은 저 단 하나의 천족마족빼고도 넘쳐흐를만큼 정석이 존재한단거임
    jrpg쪽은 심심하면 저런식이기도했고
    모든 겜들의 윗대가리가 천족 마족없는건 좀 이라했음모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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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콩켸팥켸 2019/05/07 12:56

    국내겜만이라닝...최근 나온 프리코네도 저런 형식인데. 내 기억으론 저건 일본 모바일겜이 거의 원류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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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뽜이아 2019/05/07 12:57

    천족마족은 국내겜만 유독심하단거임 일본쪽은 천족마족 분명있기야하다만 아닌것도 많음
    중국은 많이안해봐서 몰갔지만 이미 벽람 소전 붕괴만 봐도 천족마족라인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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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뽜이아 2019/05/07 12:59

    프리코네는 춘분하게 변화구는 준 설정이라 본다만
    국내겜에 그정도 변화조차 안주는겜이 넘쳐흐른다는거고
    정통 천족마족 스토리 일본 모바일로 한번 말해줘보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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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도천 뱃사공 2019/05/07 12:42

    파판 14는 스킵충땜에 한국에서만 따로 패치해줌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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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슨지거리야 2019/05/07 12:43

    저런겜들 타겟은 스토리를 보려고 하는 사람이 아니라 킬링타임으로 게임을 잡은사람들일거라 저런 스토리가 좋을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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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izfix 2019/05/07 12:46

    타겟층 보면 저렇게 하는게 맞음.
    스토리를 중요시하면 싱글 게임을 하고있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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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청년인물 2019/05/07 12:47

    와우가 반은 저렇게 되어가서 욕을 먹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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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변불칸 2019/05/07 12:53

    킹전앤갓이터는 안그럼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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