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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와 현재의 포켓몬 게임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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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눈토끼 2019/04/21 23:54

    걔는 리아코 고르면 치코리타 골라주잖아
    풀가촉천민고른 님잘못임

  • 착은이 2019/04/21 23:53

    넘모 착해짐 ㅋㅋㅋㅋ

  • 메이즈 폭렬시공 2019/04/21 23:53

    공평같은 소리 하네
    양심이 있으면 내가 치코리타 고를 때 브케인을 고르지 않았겠지

  • 치근거리기 2019/04/22 00:09

  • 착은이 2019/04/21 23:53

    넘모 착해짐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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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이즈 폭렬시공 2019/04/21 23:53

    공평같은 소리 하네
    양심이 있으면 내가 치코리타 고를 때 브케인을 고르지 않았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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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눈토끼 2019/04/21 23:54

    걔는 리아코 고르면 치코리타 골라주잖아
    풀가촉천민고른 님잘못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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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oGooN 2019/04/22 00:07

    거기다가 버리지도 못함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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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ebal 2019/04/22 00:07

    요즘 싸우기전에 회복시켜줌?
    개이득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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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노버거 2019/04/22 00:10

    싸우기 전뿐만 아니라 스토리 도중에 몹많은구간 통과하고 나면 치료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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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니시키노 MAKI 2019/04/22 00:07

    와 이제 회복도 시켜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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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테고 CH 2019/04/22 00:10

    특정 퀘스트 완료하면 플레이어가 걸어서 다시 마을까지 되돌아갈 필요 없이 스토리 컷씬으로 마을까지 순간이동시켜주기도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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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니시키노 MAKI 2019/04/22 00:11

    ㅋㅋㅋㅋㅋㅋ 편의성 많이 좋아졌네...
    예전에 하다가 전투 지겨워져서 스프래이 잔뜩 사들고 뿌리면서 다녔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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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슬달 2019/04/22 00:08

    뭐 진지빨자면 어느 쪽이던 저 상태에 맞춰서 레벨디자인이 되어 있어야 정상이라 상관없는 문제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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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르가 2019/04/22 00:10

    포켓몬은 레벨노가다빨로 씹어먹을 수 있기 때문에 전자에 비해 후자가 너무 널널한 편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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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드레드노투스 2019/04/22 00:11

    근데 1세대 난이도 ㅈ같은건 팩트임
    아래에 비교당하는 엑와는 회복은 둘째치고, 학습장치 입수 시기나 성능도 개쩔어져서 레벨링에 전혀 문제가 없고 등장하는 포켓몬도 아주 다양해서 타입 조합도 문제가 없는데
    위쪽 1세대, 잘쳐줘도 파레/리그는 포켓몬 풀도 좁고... 레벨링이 쉬운 것도 아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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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치근거리기 2019/04/22 0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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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elon_Camelion 2019/04/22 00:11

    아 넘모 부러운거시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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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우할아버지 2019/04/22 00:18

    몸이 못버틴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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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희망없는절망이 2019/04/22 00:23

    3세대 라이벌은 사실 상 민진이지
    심향- 여자애가 있는데 너무 괴짜
    광휘- 여자애가 있는데 너무 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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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빡친너구리 2019/04/22 00:11

    언제부터인가 라이벌 포지션보단 동료 포지션이 강해져버린것 같은 느낌이 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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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e비 2019/04/22 00:25

    진짜 예전엔 포켓몬도 나름 긴장감이 있었는데 어느순간 너무 친절해져서 지루해진 감이 있는듯 이제 포켓몬 하면 게임내내 한번도 리타이어 안하는건 기본이 되었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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