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 크리보의 효과
파괴된 턴 종료시 까지 전투 데미지 0으로 만든다
여기서 중요한건 파괴된 이후 적용이다
유희왕룰상
공격 선언 -> 데미지 계산 -> 몬스터 파괴
순으로 처리되기때문에
엔틱기어 골램의 효과
공격선언시 데미지계산 완료시까지 상대는 마법, 함정카드을 발동할수 없다
공격력이 수비력을 넘으면 차이만큼 데미지을준다
몬스터 파괴후 데미지 계산이 아니기에 먼저 처리된 관통 데미지에 쥬다이의 패배였다
날개 크리보의 효과
파괴된 턴 종료시 까지 전투 데미지 0으로 만든다
여기서 중요한건 파괴된 이후 적용이다
유희왕룰상
공격 선언 -> 데미지 계산 -> 몬스터 파괴
순으로 처리되기때문에
엔틱기어 골램의 효과
공격선언시 데미지계산 완료시까지 상대는 마법, 함정카드을 발동할수 없다
공격력이 수비력을 넘으면 차이만큼 데미지을준다
몬스터 파괴후 데미지 계산이 아니기에 먼저 처리된 관통 데미지에 쥬다이의 패배였다
쥬다이 : 그러니깐 진작에 앤틱기어골렘 효과로 입을 터셨어야죠 교수님
효과를 공격대상이 되었을때로 해야했는데 룰 정립도 제대로 안된 시기다보니 제작진도 아무 생각이 없이 만듬 ㅋㅋ
원래는 진거임
왕님이 준카드잖아 오레룰 쓴거임
실제로 하면 그렇게 적용이 되지
역시 애니는 아가리듀얼 ㄷㄷ
아 진짜로?
실제로 하면 그렇게 적용이 되지
원래는 진거임
왕님이 준카드잖아 오레룰 쓴거임
입잘터는애가 이기는게임
쥬다이 : 그러니깐 진작에 앤틱기어골렘 효과로 입을 터셨어야죠 교수님
역시 아가리 파이트
근데 날개 크리보는 애니랑 ocg랑 효과 차이가 없음
애니에서 날개크리보 효과 텍스트랑 ocg랑 텍스트 똑같음?
똑같이 양쪽다
파괴된턴 종료시까지 전투데미지 면역임
코딩 개같이했네
유희왕 애니는 대부분 아가리털어야 이기는 듀얼이니까
참... 이런거 보면
이거 애니 제작사 만들고 나면
유희왕 고인물들이 까이고 까인데 또까인고 생각지도 못한곳에서 까이고
집에서 울고
그렇다고 애니제작을 확 중단 할수도 없어서 또 만들고
또 까이고
또 울고
또 까이고
와.. 애증의 존재겠다 진짜.
요즘은 듀얼로그를 현실처럼 짜더라. 효과적용도 그렇고.
그래서 이젠 로망없다고 까고있음
효과를 공격대상이 되었을때로 해야했는데 룰 정립도 제대로 안된 시기다보니 제작진도 아무 생각이 없이 만듬 ㅋㅋ
내가 이해가 잘 못 한 것 같은데, 앤틱기어 골렘이 날개크리보를 공격했을 때
공격 선언 -> 데미지 계산(여기서 엔틱기어 관통뎀 적용) -> 몬스터 파괴(여기서 날개크리보 효과로 이 이후부터 데미지0) 인 거임?
ㅇㅇ 그래서 먼저 데미지 계산이 적용되서 패배라 날개 크리보 효과는 발동못하고 끝남
역시 빛의 봉쇄검 함정카드라고
떡 하니 박혀있는걸 마법카드라고 쓰는
왕님이 준 카드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