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워킹이 전혀 없고 풀샷으로만 찍은 경우
액션합도 문제지만 카메라워킹이 전혀 없어서 역동감이 출타해버렸다
싸우는게 아니라 노는것처럼 보인다
카메라를 여러각도로 나누고 움직임을 주면서 찍은 경우
액션합도 그렇지만 굉장히 역동감이 느껴지며 긴장감이 느껴진다
영화연출지망생들아 알겠지?
카메라워킹이 전혀 없고 풀샷으로만 찍은 경우
액션합도 문제지만 카메라워킹이 전혀 없어서 역동감이 출타해버렸다
싸우는게 아니라 노는것처럼 보인다
카메라를 여러각도로 나누고 움직임을 주면서 찍은 경우
액션합도 그렇지만 굉장히 역동감이 느껴지며 긴장감이 느껴진다
영화연출지망생들아 알겠지?
영화에서 많이쓰는 방법이지
테이큰 보면 알수있음 중년이 넘어가시는 리암니슨 배우로 속도감있는 액션 뽑아낸 방법
그렇다고 카메라 워킹이 무조건 있어야 액션이 멋진가 그것도 아니지
그예로 중국무술영화들이 있지 성룡 이연걸 이소룡 등 출연의 영화를 보면 원테이크, 같은 앵글로도 멋진 액션을 뽑아 낼 수 있음
한국 영화로 예를 들자면 올드보이 롱테이크 씬이 유명함
최근 나온 영화도 존윅 도 예임
한마디로 이도저도 아닌 첫짤은 감독 역량 부족.
팩트 : 윗짤은 아래짤보다 돈을 더많이 처부었다
그리고 케무리쿠사 12화 액션씬은...
극과극이구만
카메라워킹만 잘한게 아니라 중간에 속도감 느껴지는 연출등도 잘함
키무라 감독이 얼마나 무능한지 보여주네요
팩트 : 윗짤은 아래짤보다 돈을 더많이 처부었다
국내스포츠인 프로야구만 봐도 알수 있음
야구랑 축구랑 비교해보면 축구 카메라각도랑 연출 이런것들이 확실히 구림...
영화에서 많이쓰는 방법이지
테이큰 보면 알수있음 중년이 넘어가시는 리암니슨 배우로 속도감있는 액션 뽑아낸 방법
그렇다고 카메라 워킹이 무조건 있어야 액션이 멋진가 그것도 아니지
그예로 중국무술영화들이 있지 성룡 이연걸 이소룡 등 출연의 영화를 보면 원테이크, 같은 앵글로도 멋진 액션을 뽑아 낼 수 있음
한국 영화로 예를 들자면 올드보이 롱테이크 씬이 유명함
최근 나온 영화도 존윅 도 예임
한마디로 이도저도 아닌 첫짤은 감독 역량 부족.
윗짤은 같은동작 단순반복... 아래짤은 하나의 동작이지만 절도있게 원컷 원컷 끊어서 머리, 시선, 팔 전체가 자연스러움. 역량차이가 명백함.
한마디로 연출의 차이다.....
이 연출이라고는 영화동아리 회원보다 못한 기본도 모르는 키무라 류이치 감독새끼야!!
내가 프로라면 저런 작업물 세상에 안내보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