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963901

근데 소코 다른 건 몰라도 전화응대는 바뀌어야할듯

도대체 책임자가 있긴 한지 모르겠네요. 전화받는 직원한테 화내봤자 무의미한 거 아니깐 곱게 통화하긴 했지만 왜 그렇게 직원들이 비상식적인 태도를 갖고 있는지는 참 의아합니다.
이번 일도 제가 가진 렌즈는 아니지만 전반적으로 소니의 이미지처리에 문제가 있는 건 사실이거든요. 너무 소프트웨어로 처리하는 영역이 많아지면서 일어나는 문제일텐데요. (또 이걸 보고 맥락 이해못하실 분들을 위해 친절하게 설명하자면 예전과 달리 많은 것이 전자화 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문제일 수 있다는 겁니다. 세상일은 그렇게 단순하게 a가 b때문이지 않습니다)
예컨대 제가 얼마전 작례를 올린 시그마 70마 fe마운트도 암부를 올리니까 가운데 조리개모양이 남더라고요. 아직 한두장에서 발견한 거고 곧 테스트를 다시 해볼 생각입니다.
다소 과한 의견들과 달리 저는 전자제품은 완벽이 없고 계속해서 업그레이드를 해야한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그래서 이번 a9 펌업 같은 것도 긍정적으로 보거든요. 광학기계 시절과 달리 디지털처리나 사후관리가 훨씬 중요해진 걸 반증하는 사례니깐요.
포럼을 의식하고 있다면 공개적으로 여기저기 때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네요. 소니가 ff미러리스 업계 1위고 향후에도 전망이 밝다보니 끌어내리고 싶어하는 업체들은 얼마든지 있을테니깐요.

댓글
  • 바나나리아 2019/03/15 14:46

    a7 1세대에서 일어난 결함입니다. [고감도+강한 광원=밴딩노이즈] 포럼에도 올리고는 했지만, 조용히 묻히고 저도 조용히 소니는 손절했습니다. 말씀하신 응대 문제는 무슨 말씀인지 알 것 같습니다. 데스크의 여직원 2명은 항상 화가 나 있는 것처럼 보이고, 엔지니어라는 사람은 주체적인 판단같은 것은 1도 못하고 앵무새처럼 일본 본사 타령이나 하고... 벌써 5년도 더 된 일인데, 소니는 아직도 개판이고, 저도 아직도 생각나면 빡치네요.

    (AmQqnj)

  • 바나나리아 2019/03/15 14:48

    exif 보니까 만4년 되어가네요 ㅎㅎ

    (AmQqnj)

  • 연애질하기좋은날 2019/03/15 14:47

    소니 > 소니코리아 > 전화상담외주업체 > 상담사의 구조상에서 상담사가 어떤 대답을 할 수 있을까요? 당연 프로세서나 대응에 대한 지침이 내려 오기까지는 최대한 책잡히지 않는 형태로 상담할 수 밖에 없는 상담사의 입장을 고려해주세요.

    (AmQqnj)

  • 메갈아웃 2019/03/15 15:06

    이거 레알인가요 ?ㄷ ㄸ 상담사가 이용자보다 더 무식할듯

    (AmQqnj)

  • 서정준 2019/03/15 15:28

    본문에도 상담사한테 화내봤자 소용없어서 곱게 말했다는데 상담사의 입장을 뭘 더이상 고려하라는 건지 잘 모르겠네요. 다른 분 게시물에도 있었지만 책임질 말을 못하면 적어도 알겠다 전달해보겠다 같은 식으로 말을 해야지 그냥 규정이 안됩니당 ㄴㄴㄴ 이런식이니깐 그렇죠 ^^;;

    (AmQqnj)

  • 파인크래프트 2019/03/15 15:04

    전에 저도 엄청 빡친적 있는데 외주업체라 소용 없더라고요 ㅎㅎ
    찾아가야 할듯.

    (AmQqnj)

  • 걷다가꿍 2019/03/15 15:09

    외주업체아니고 소니 본시직원이리고 해도 책임질만한 발언은 절대로 하지 않습니다 이런사태는 소니코리아가 아니라 소니 일본본사에서 지침이 내려올때까지 기디리는수밖에 없죠

    (AmQqnj)

(AmQqn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