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후지 크롭쓸때 56MM F1.2정도면 배경흐림 괜잖다
생각했었거든요 전처후로 쓰기는 환산85라 화각제한이 많아서
아쉬웠은데
주력 렌즈로 쓸려고 아트 오식이를 들였습니다
크롭 56.2랑 배경흐림을 비교하면 초첨거리나 조리개가 비슷하니까 심도나 배경압축은 비슷할거고
1.5배 크롭이 안되니까 같은 구도면 더 다갈수있의니까
최소 같거나 FF50.4가 배경흐림 효과는 더좋은거죠?
환산 50의 편안한 화각의로 만족할만한 배경흐림이 가능한것이 FF의 매력인듯 하네요
https://cohabe.com/sisa/954994
50.4 배경흐림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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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신은 어느정도 배경흐림이 가능하겠지만
화각상 전신은 배경 흐림 효과가 적습니다.
전신 배경 흐림 효과를 볼려면 85mm부터가
볼만 합니다
크롭 56.2가 환산 85라서 FF50.4보다 배경흐림이 더좋다는
말씀이신가요?
환산 85미리는 아무 의미가 없어요.
환산 85미리라고 해서 진짜 85미리처럼 배경압축 느낌이 있는것도 아니구요...
크롭바디 56.2보다 풀프레임 50.4가 피사체에 더 가까이 다가갈수 있으니까
결과적으로 배경흐림도 더 되는것 맞습니다.
배경압축은 피사체와의 거리에서 생기는 거라 같아요.
그동안 수없이 줏어들은 정보로는 맞은것 같은데
심도 배경압축 착란원크기 이런식의로 깊게 들어가니까
심오해서 단순히 크롭56.2보다 더많이 날라가게 보이냐 아니냐만 답을 알면 될것 같습니다
배경압축은 초점거리가 길수록 더잘되는거 아닌가요?
설명이 간단한지는 모르겠지만 200미리로 사람을 콩알만하게 찍고 크롭한다고 생각해 보면 어느정도 이해가 되실지도... 피사체가 어느 거리에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망원일수록 콩알만하게 찍을 필요가 없어진다고 보시면되요. 그냥 줌하면 되니까요
무슨말씀이신지 조금 알것 같습니다
크롭56.2와 FF50.4는 배경흐림 차이가 어떤가요
저는 단순히 그게 궁금합니다 물론 똑같은 구도에서요
풀프레임 85미리로 찍은 사진과 크롭바디 56미리로 찍은 사진이 피사체와의 거리가 같다면 배경압축이 같다구요??
똑같습니다. 85.8이랑 56.2는 커버하는 이미지서클만 다른 같은 렌즈라고 봐도 될거 같네요
http://dofsimulator.net/en/
시뮬레이션 상의론 크롭56.2 배경흐림이 더잘되네요
FF은 결국 크롭과 조리개 한스탑 차이뿐이 안나는게
맞은것 같네요
50.4의 경우가 착란원이 더 큰걸로 나옵니다. 같은 사이즈로 피사체를 담는다는 전제하에 크롭렌즈는 1미터는 더 뒤로 가야해요
그냥 눈의로 봤을때는 크롭56.2가 배경흐림이 많이되네요
85.8 vs 50.4 비교하면 됩니다
후지 56.2가 더 배경흐려요
네 시뮬 돌려보니까 맞네요
56mm 1.2를 풀프기준 85mm 1.8정도로 계산하면 50.4보단 배경흐림 좋습니다.
그리 알고있었은데 같은 초점거리 렌즈라고 생각하니까
또 헷갈렸습니다 ㅎ
저도 T2+56.2 썼는데 FF50.4보다 배경 좀 더 뭉개집니다 ㄷㄷㄷ
맞습니다 시뮬돌려보니 맞네요 50.4는 크롭 35mm f0.95생각하면 되겠네요
네 맞아요 ㅎㅎ 그래서 후지동보면 FF50.4 느낌으로 미타콘 35mm 0.95 쓰시는분들 좀 계시죠~
24.4나 135.8 70-200같은 경우가 크롭에서
느낄수 없은 FF만의 심도 표현이 가능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