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949451

일본 사진 여행 가려고 합니다.

특정 스팟도 좋고 여러군데 가보고 싶은데
어디로 가면 좋을까요?
일단 후쿠오카 공항으로 인으로해서
2주정도 여행후 오사카 공항이나 나고야 공항을 통해
귀국할 예정입니다.
어떤식으로 루트를 짜면 좋을까요?
일본은 삿포로만 가보고
다른곳은 아직 안가봤습니다.
일본으로 사진여행 다녀오신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미리 답변 감사드립니다.

댓글
  • tritopiA7r 2019/03/05 16:06

    일본 만화인 '에키벤'을 참고해보세요. 말씀하신 경로의 기차편과 해당지역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제목 그대로 기차에서 먹는 도시락 - 각 지역의 특색이 있는 - 이야기라서... 각 지역에 대한 자세한 관광 여행 정보는 좀 빈약하긴 합니다.

    (dXVfS1)

  • tritopiA7r 2019/03/05 16:15

    후쿠오카 - 나고야 간의 열차 이동과 후쿠오카 - 구마모토 - 가고시마 식으로 연결되는 규슈 내의 열차 이동은 약간 성격이 다릅니다. 때문에 후쿠오카 인근 외의 규슈 남쪽지역을 일정에 포함시키실지 여부가 큰 변수가 될것 같습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시코쿠 지역을 포함시키실지 여부도 큰 변수가 될겁니다.

    (dXVfS1)

  • 방쿤 2019/03/05 16:34

    에키벤이 참 좋은 만화인데 현재 시점으로 폐지된 노선이 너무 많습니다 ㅠㅠ.... 침대객차들도 거의 다 역사속으로 사라졌지요....

    (dXVfS1)

  • 벜기계 2019/03/05 17:17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트리토형님!

    (dXVfS1)

  • 방쿤 2019/03/05 16:32

    질문의 범위가 꽤 넓네요. 2016년 부터 일본은 11번 다녀왔습니다.
    (1) 후쿠오카로 들어가서 가고시마까지 찍고 다시 위로 올라가실지, 아니면 후쿠오카에서 출발하여 바로 기타큐슈/시코쿠쪽으로 이동할지에 따라 많이 달라질듯 합니다.
    (2) 일본 내 이동 수단으로 비행기/기차/렌터카 등 어떠한 루트를 생각하고계신지에 따라서도 달라질듯 합니다.
    (3) 굳이 아웃을 나고야/간사이로 잡은 이유가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시즈오카나 도쿄 등 좀 더 서쪽의 공항으로 짜시면 좀 더 널널하게 루트를 짤 수 있을듯 합니다.
    (4) 2주, 예산은 어느정도 생각하시는지도.
    대답하기까지 다양한 가정이 필요한 질문이라 어디어디 추천하기가 애매하네요.
    저라면 1주일 JR전일본패스로 기차로 쭉 훑어보고 마음에 드는 도시들을 나머지 1주일에 할애하는건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작년 9월에 JR패스 타고 다녔는데 신칸센 잘 되어있습니다.

    (dXVfS1)

  • 벜기계 2019/03/05 17:03

    안녕하세요 방쿤 형님 자세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는 우선 후쿠오카 및 기타큐슈/구마모토 지역까지 돌아본후 서서히 동쪽으로 이동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로지 '사진'여행이 목적인 만큼 좋은 시간대에 좋은 위치에서 사진을 찍고자 해서 방쿤형님께서 구글맵에 지도로 표시해 놓으신것 처럼 저도 그 최대한 자세하게 지도에 표시해놓고 다니려고 합니다. 예산은 크게 상관없지만 숙소는 최대한 저렴하게(캡슐호텔이나 게스트하우스) 잡고 이동하는데 예산을 크게 쓰려고합니다. JR패스가 신칸센을 이용하는 것인가요? 맞다면 저는 신칸센을 이용하고 차량으로만 갈 수 있는 곳은 지역별로 차량을 렌트해서 이동하려고 합니다. 아웃을 나고야로 잡은건 다름이 아니라 도동쪽으로 도쿄까지는 무리일것 같고 오사카/간사이 공항정도까지만 돌아보고 귀국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여건이 된다면요. 나고야까지 가지 않는다면 교토정도에서 마무리하고 귀국하는 일정으로 짜보려고 합니다. 방쿤형님 다시한번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혹시 실례가 안된다면 지도에 찍어놓으신게 사진 스팟인지 여쭤봐도 될까요?

    (dXVfS1)

  • 방쿤 2019/03/05 17:29

    네 그렇군요. 여행예산은 '얼마를 남겨와야지'에 초점 잡으시지 마시고, '이 돈은 다 쓰고 올거다'로 맞추시는게 전체 예산 잡으시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JR패스같은 경우 전일본패스를 비롯하여 각 도서별로 운영되는 패스들이 따로 있습니다. 전국을 1주일내에 '훑어'보시려면 전일본패스를 쓰시는게 좋지만, 지역별로 이동하면서 보실거라면 각 지역별 JR패스를 찾아본 후 계획을 짜시는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시는 구간인 후쿠오카 - 오사카 지역 사이에는 JR패스로 미묘하게 다 연결 가능한 구간들이 있어서 패스 두 세개 정도 들고 2주일 여행 하는것이 어렵지는 않으실듯 합니다.
    http://uh.dcmys.kr/715
    제가 여행가기 전 반드시 참고하는 블로그 입니다. 일본 지역별 패스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으므로 루트 짜시는데 큰 도움이 될듯 합니다.
    지도에 표시 해 둔 곳은 맛집이 80% 정도 (....)고 나머지가 일부 여행지/사진스팟 입니다.
    생각하시는 루트에 맞춰서 크게 덩어리로 살펴본다면 아마
    후쿠오카(북큐슈) > 기타큐슈 > 히로시마(+시코쿠) > 오사카 > 나고야 정도가 가능하겠네요.
    나고야보다 더 서쪽으로 가면 시즈오카가 있는데 제 생각에는 시즈오카까지는 욕심내어 가보시는걸 어떤가, 하고 추천드립니다. 일본 2주 여행인데 후지산 한 번 담고 오셔야 할듯 해서요 ^^;; 지금까지 다녀본 장소 중 남들은 잘 모를 수 있으나 꽤나 괜찮았던 사진 스팟/도시 몇 군데 추천 드립니다.
    1. 후쿠오카 야경 : 아타고 신사 // 대부분 후쿠오카 타워를 올라가서 야경을 보시는데 그러면 아무 의미 없습니다. 후쿠오카 타워가 보이는 야경을 담기 위해서는 공항선 '무로미'역 에서 도보로 20분 정도만 가면 있는 아타고 신사에 올라가셔서 보셔야 합니다.
    http://goo.gl/maps/vY7JJAYA1WL2
    2. 가라쓰 : 다양한 일본 성을 다녀봤지만 가라쓰성만큼 근경/원경이 모두 예쁜 성은 없었어요. 가라쓰는 반나절 먹방투어도 가능한 동네이니만큼 후쿠오카에서 가볼만한 도시중 하나 입니다. 지도 링크 보다는 제가 다녀온 가라쓰 여행기로 대신 링크 달아드릴게요.
    http://brunch.co.kr/@bkoon/5
    3. 나가사키 일몰 : 나베칸무리야마 // 대체로 사람들이 많이 가는 곳은 이나사야마 입니다만, 저는 나베칸무리야마에서 바라보는게 더 예뻤어요. 바다쪽으로 떨어지는 해와 어우러지는 야경을 함께 담기 좋습니다. 단점이라면 걸어 올라가는 길이 꽤나 빡셉니다. 중간에 엘리베이터를 이용 할 수 있는 구간이 있습니다.
    http://goo.gl/maps/RXbYo2S5R8C2
    4. 나가사키 > 구마모토는 배편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그 사이에 운젠 이라는 지역이 있는데 벳부/유후인을 들르지 않으신다면 운젠에서 온천을 즐긴 후 구마모토로 배로 넘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운젠 지고쿠는 벳부보다 훨씬 넓은 노천 화산지대라서 찍고 즐기기 괜찮으며, 운젠산에서 바라보는 풍경도 멋집니다. 이쪽은 렌터카가 있는 편이 편합니다.
    http://goo.gl/maps/ZT1iEqsH4cU2
    5. 구마모토 : 구마모토 성 공사는 아직 끝나지 않았고, 포토스팟도 크게 없는 동네입니다. 다만, 구마모토에 가신다면 가츠레츠테이 에서 돈까스를 꼭 드셔보세요. 2016년 일본 랭킹 1위를 찍었고, 그 뒤로도 한결같이 맛있는 돈까스집입니다.
    http://goo.gl/maps/GcpvGF6sjpR2

    (dXVfS1)

  • 방쿤 2019/03/05 17:33

    시즈오카에 가야 후지산을 제대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은 미시마스카이웨이에서 180mm로 바라본 후지산 입니다. 인스타그램에 rkrkrk 라는 작가님이 있는데 이 분이 망원압축으로 바라보는 후지산을 진짜 잘 담으시니 미리 뽐뿌받고 가시는것도 추천합니다.
    다녀온 곳은 많은데 머릿속에서 정리가 잘 안 되네요. 오사카에서 가볼만한 근교도시로는 북쪽 끝으로 가시면 있는 쓰루가 라는 도시입니다. 벚꽃철에 가면 천 그루의 벚나무가 서있는 장관을 만날 수 있으며, 은하철도999의 도시이기도 합니다. JR 와이드 패스 2200엔짜리 사서 왕복으로 당일치기 다녀오시면 좋습니다.
    만약 제가 후쿠오카 in으로 2주일 여행을 한다면 도쿄까지는 가볼듯 합니다. 생각보다 널널해요.

    (dXVfS1)

  • lubyanka 2019/03/05 16:43

    맨 위 댓글에서도 언급하셨듯, 후쿠오카에서 바로 동쪽으로 갈지 아니면 규슈 중부/남부를 돌지에 따라 루트나 일정이 많이 달라진다고 봅니다. 그래도 2주일이나 되니까 후쿠오카에서 나가사키/구마모토까지 찍고 동해안 따라서 쭉 고베/오사카/교토까지 오시면 괜찮을 것 같네요.

    (dXVfS1)

  • 벜기계 2019/03/05 17:05

    답변감사드립니다. 아무래도 일정에 여유가있어 규수 중남부도 돌고 동쪽으로 이동하려고 합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형님

    (dXVfS1)

  • 기억씨 2019/03/05 16:58

    음 저라면 후쿠오카로 들어가실거면 규슈쪽 도는게 좋을거같은데용ㅎㅎ.

    (dXVfS1)

  • 벜기계 2019/03/05 17:05

    네 그렇게 하려고 합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dXVfS1)

  • tritopiA7r 2019/03/05 17:00

    후쿠오카 - 시모노세키 - 히로시마 - 오카야마 구간은 사실 처음 여행지로는 그닥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물론 상대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하기'시같은 일본 정치적 우파들의 성지... 같은 곳을 확인하고 다니는 것을 좋아합니다. 쿨럭...)
    오카야마부터는 히메지 - 고베 - 오사카 - 교토 - 나고야로 이어지는 핫루트가 되겠고요.
    2주면 짧지 않지만 길지도 않은 시간이라서 말이죠... 저라면,
    다카마쓰 공항 in - 시코쿠 일주... 후 오카야마를 거쳐서 간사이지역 북쪽인 다테야마 지역으로 우회해서 일본 알프스의 절경을 담은 후(4월 초중준은 지나야 산악코스가 전부 열립니다. 그 전에는 통행금지 구역이 많으니 유의) 나고야 인근 시즈오카에서 후지산을 보고 나고야 out하는 노선을 잡아보겠습니다. 2주시간으로 즐길수 있는 엑기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dXVfS1)

  • tritopiA7r 2019/03/05 17:06

    대충 요렇게 말이죠...
    .

    (dXVfS1)

  • 벜기계 2019/03/05 17:16

    트리토형님 정말 답변 감사드립니다. 추천해주신 루투는 잘 찾아보고 다녀보겠습니다. 친구랑 상의중인데 친구는 2박3일후 돌아가고 저는 혼자서 나머지 일정을 소화합니다. 친구가 후쿠오카를 가고 싶어하는데 다른 루트는 어떤지 한번 물어봐야겠군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dXVfS1)

  • 일본토마토 2019/03/05 17:07

    나가사키 추천합니다. 일본에서도 수학여행으로 갈 만큼 도시 분위기가 참 좋고. 골목 골목 예쁘지요. 일본 3대 야경인 이나사야마에 케이블카로 올라가는 것도 좋고,
    첫 개항지라 중국 양식과 네덜란드 양식이 공존해서 다채롭습니다. 동경 오사카 쪽보다 사진 스팟은 많지요. 지상에는 노면전차가 다니는데, 오래된 것부터 최신의 것까지 같은 구간인데도 랜돔으로 다닙니다. 나가사키 역에서 500엔을 주면 하루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고, 전차로 어디든 갑니다.

    (dXVfS1)

  • 벜기계 2019/03/05 17:17

    나가사키 꼭 가야겠군요. 말만들어도 사진찍을 명소가 곳곳에 많아 보입니다.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형님

    (dXVfS1)

  • 로린마젤 2019/03/05 17:17

    간략히 말씀드리면 1주는 후쿠오카에 숙소 잡으시고 숙소를 거점으로 패스를 이용해서 나가사키 유후인 오이타 구마모토 가고시마등 큐슈 각지를 도시고 1주는 오카야마 혹은 신오사카에 숙소 정하시고 교토 고베 히로시마 타카마쓰 돗토리등을 가보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잦은 숙소 이동은 그다지 추천하지 않으며 JR패스등을 이용하여 신칸센을 활용한 빠른 이동과 교통비 절감을 하시는게 좋다고 봅니다.

    (dXVfS1)

(dXVfS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