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광복절 행사에서 문 대통령은 손 의원의 모친에게 훈장을 직접 전달한 점도 눈에 띈다. 애족장 수상자 51명 중 손 의원 측을 포함해 2명만 문 대통령이 직접 수여한 것이다. 당시 애국장ㆍ대통령표창ㆍ건국포장은 친수자가 1명이었지만 공교롭게 애족장만 2명이 친수자에 포함됐다. 친수자중 한 명이 손 의원 모친이란 사실은 당시에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이에 대해 보훈처 측은 “손 의원 측이 친수 대상자로 선정된 것은 우연의 일치”라고 해명했다. 애족장 수상자는 본인에게 매달 240만 6000원의 보상금이 지급되며, 본인 사망시 유족에게는 배우자 151만8000원, 배우자 외 유족은 148만3000원이 지급된다.
유성운 기자 [email protected]
누가봐도 의문?? 의혹?? 이 생겨야 되는거 아닌가??
진짜 내로남불 오진다 ㅎㅎ
From [스르륵 for iOS]
누가봐도 의심할만한 상황이라면 저분이 아무런 공적도 없고 국가유공자 안될만한 사람인데 억지로 유공자가 되었단 말인가요?
위에 글에는 그런 내용 없습니다 위에 글 읽고 댓글 달아주세요
이해를 못하시는군요. 유공자 자격이 있다면, 뭐가 문제죠?
위에글에는 친수자 내용만 있습니다
다른 친수자는 다 1명인데..
애족장만 친수자가 2명인것도 그러고...
51명 수상자중에 손의원측이 해당된게 좀 의아하지 않냐구요???
이해하시나요?? 무슨 말인지.....
다른사람 말이 무수말인지 하면서 이해못한다 마시고 본인 말이 무수말인지 부터 생각하고 글 쓰세요
유공자 자격이 인정되지 않아서 지난 17년동안 매번 탈락되어 왔습니다. 노무현 정권에서도 탈락시켰죠.
그런데 이번에 국가유공자 자격심사 기준을 바꿔서 통과시켜 준겁니다.
애족장 2명만 직접 줬다는건 뭐 그럴수 있음. 근데 손의원 혼자도 아니고 2명중에 국회의원 낄수는 있죠.
자한당이 정권이었으면 2명다 자한당출신(상을 받을지는 모르겠지만) 줬을걸요? 아닐거라고 하셔봐야 여지껏 자한당이 해온 행태를 보시면 그런말은 못하실거라 생각하는데..
아 손의원만을 위한 국가유공자 심사법이었다고 말씀하고 싶으신건가유 ㅋㅋ
기준 완화되서 수십년만에 유공자된 다른 상받으신 분들까지 욕먹이는 짓 하지 마세요.
적어도 님들같은 분들이 욕할 위치에 있는 분들 레벨은 아닌데
이와 관련해 보훈처는 18일 해명자료를내고 "지난해 개선된 독립유공자 포상 심사 기준에 따라 정상적으로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신청 시기와 관련해서는 "2017년부터 연구용역과 전문가 의견수렴 등을 통해 독립유공자 포상 심사기준을 합리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라고 밝혔다. 이어"광복 이후 행적 불분명자에 대해 포상을 보류한 사례가 많았으나 북한정권 수립에 직접적으로 기여하지 않은 분의 경우에는 포상할 수 있도록 지난해 4월 독립유공자 포상 심사기준을 개선하고 6월에 이같은 방침을 밝혔으며 지난해 광복절 계기 심사부터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손 의원의 오빠가 지난해 2월 전화 신청한 것에 대해서는"독립운동 관련자료 등 문서제출로 신청이 이뤄지나 재심은 관련 자료가 있기 때문에 전화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이 손 의원의 모친에게 훈장을 직접 전달한 점에 대해서는"대통령 친수자 선정은 훈격과 운동계열 등을 고려하며, 독립유공자 포상을 받는 본인이나 배우자가 생존한 경우, 건강상태 등을 고려해 최우선적으로 선정하고 있다"며 "손용우 선생은 광복절 포상자 중 유일하게 배우자가 생존해 계셨기 때문에 건강상태 등을 확인해 친수자로 결정된 것"이라고 밝혔다.
좀 불쌍하네요.
왜 지금까지 안되다가 갑자기 이때에 됐는지,
누가 힘을 쓴건지 의심해볼 수 있지 않나요,
상식을 가진 사람이라면?
손의원 직계만을 위한 심사규정 변경은 당연히 아니죠.
제가 하지 않은 말을 추측하지 마세요.
다만, 이 규정이 변경됨 것이 내부규정이라 기밀사항이었습니다.
손의원은 직계가족은 8번째 심사에서 떨어진 뒤 국가유공자 신청을 포기하고 지난 11년동안 한번도 신청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이번에 내부심사규정이 바뀐줄을 어떻게 알았는지 뜬금없이 다시 신청을 했고 통과를 했으며 태통령으로부터 직접 표창을 받은 2인중 한명이 되었습니다.
님께서 고시패스하려고 해마다 응시하였으나 윤리과목에서 번번히 과락하여 포기했는데, 포기하고 살아온지 11년이 되던 어느날 공무원이 비밀리에 "올해는 윤리를 안본다고 하더라"는 제보로 응시해서 붙었고 청와대에 근무하게 되었다고 생각해 보세요.
손의원 일도 충분히 합리적인 제보 의심이 있을수 있습니다.
독립운동가가 국가유공자되는게 배알꼴리냐?
독립운동가가 아니란 말씀이신가요? 어떤 점이 의혹이라는 거죠?
이해를 못하는건가 하기 싫은건가.
그럼 이해할 수 있게 기사만 퍼 올게 아니라 밑에 글을 좀 쓰시든가.... 저 글만 봐서 이해가 안가서요..
뭐가 문제라는?
유공자 자격이 없는 사람이 유공자 훈장 받았다고요?
남들이 당신을 더 객관적으로 보는 법이지...
수고많소
우와... 손혜원 훌륭한 집안 딸이었어유???
선동렬감독한테 무례해서 안티였는데 안티철회해야겠네유 ㅎㄷㄷㄷㄷ
친일하던 집안 출신 자한당과 과거의 친일 현재의 삼성똘마니 하는 언론의 반대편에 서는 1인
친수지 라는게 그렇게 큰 의미가 있나요?
잘 몰라서.....
일베 가입자가 천만이 넘었죠.
팩트로 안되니꺼 이젠 별의별 헛소리까지 퍼트리더군요..
그걸 팩트라 믿는 바보들도 많고..
지난글 봤는데 타이틀부터 가관이네.. 안창피하냐?
독립유공자분들에게 친수를 10명하던 100명하던 나쁜일인가요? 더 많이 하면 좋은거지
손혜원의원은 계속해서 나오는게 많네요 ㅎㅎ
목포 부동산도 그렇지만
선친 국가유공자 선정도 좀 그렇네요.
보훈처장?이 알아서 처리한거겠죠? ㅎㅎ
---
ㅋㅋㅋㅋㅋ
이리 글쓰고도 지가 뭔 잘못한지 몰랐다는 클래스 ㅋㅋㅋㅋ
ㅋㅋㅋ괜히 그런소리 듣는게 아닙니다.
베충이가 아니어도 그정도급이니 남들이 그렇게 보는거에요.
손혜원 비판했다고 벌레타령하는 일부 정치병자 자게이들이나 503 비판했다고 빨갱이타령하는 닭사모 치매노친내들이나 똑같음.
ㅋㅋㅋ 너도 샅은 부류구만.. 비판했다고 그러냐? 가짜뉴스로 지랄하니깐 그렇지.. 너같은 놈들은 좀 니네동네로 가서 놀아
일베충들이 제일 잘하는 물타기네 ㅋㅋ
어딜 똥통이 ㅋㅋㅋ 식수를 욕하고있어
의혹만 열심히 기사화하는 기레기랑 뭐가달라 ㅋㅋㅋ
일베벌레들이 젤 웃긴게 자기입으로 일베라고 안하는거...지들도 버러지 짓거리한다는거 안다는거지..
최순실 300조에 비하면 새발에 피죠... 300조 찌라시 퍼트린 년놈들이 누구더라
잊으셨음..? 그때 그 찌라시 퍼트린 언론사 여야 할꺼 없이 쌍욕먹고 혼자 정정기사낸거 ㅋㅋ
근데 지금은 야당만 아주 합심해서 열심이죠? ㅋㅋㅋ
배중이들의 특징: 난 일베 아니다
와.
팩폭 오지구요
백번 양보해서 독립을 위해 애썼다 하더라도 공산당을 위해 일했다고 북한에서 훈장을 받아야 하지 않나요?
왜 북한하고 대치중인 나라에서 훈장을 받나요
빨갱이들끼리 주고 받고...
지금 집권세력이 거기랑 동급이라
일베 십버러지들 왤케 나대는지...
님보고 한말은 아닙니다
일베 십버러지들 왤케 나대는지...
님보고 한말은 아닙니다
아이폰도 쓰는척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