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지난해 12월1일자로 홍대 인근 망원동에 위치한 맥도날드 망원점에 가맹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이에 대해 망원점주가 반발해 '맥도날드의 갑질'이라고 호소하면서 본사와의 갈등이 커졌다.
해당 점주는 2011년 10월 망원점을 연 이후 1년도 되지 않은 2012년 9월 인근에 직영점 합정메세나폴리스점이 생겨 매출에 타격을 받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 본사에서 본인의 계좌를 가압류해 직원과 아르바이트생들의 임금을 지급하지 못했다고도 밝혔다.
이와 관련 맥도날드는 해당 점주의 주장이 사실과 전혀 다르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망원점 매출은 합정 메세나폴리스점으로 인해 전혀 영향을 받지 않았고, 오히려 망원점주가 본사에 지급해야 할 로열티와 직원 임금을 체불해 법적 제재가 불가피하다는 내용이다.
망원역 맥도날드가 왜 폐점 했나 했더니
임금체불 문제가 있었더라구요
폐점한 매장 앞에 가면 알바생들이
대자보 붙여놓은 것도 있었습니다
점주가 진짜 나쁜놈이네요
알바생 뿐만 아니라 협력업체 돈도 떼먹음 ㄷㄷ
하... 맥도날드...망...
맥도날드가 직영하다가 프랜차이즈 점을 점점 확대해 나가면서 대부분을 프랜차이즈로 전환한다는 계획이었던거 같은데
이런 일이 발생하면 계획에 차질이 생길듯
그런데 프랜차이즈점이랑 직영점이랑 가보면 수준이나 청결상태가 꽤 차이나는거 같아요 직영이 훨 좋음
맥도날드도 한국패치 되고 있나보네요
이러다 롯데리아꼴나는거 아닌지....
저건 업주가 완전 쓰레기양아치던데요..임금체불+물건값체불에 일매출 발생한거는 십원까지 다 가져갔다네요.
망원역 근처 맥도날드는 2010년 6월에도 있었는데 내가 아는 곳이랑 다른가.
맥도날드는 무조건 직영점 체제로만 가는 줄 알았는데 가맹점도 받았었네요.
아니...이 글은 그니까 개인가맹자인 점주가 임금떼먹고 폐점의 이유도 본사에게 떠넘기고 오리발 내밀고 있다는거 아닌가요?
근데 왜 이걸 맥날이 잘못한거라고 생각하고 댓글 다시는 분들이 계실까....
우왕 그럼 직영점 가맹점 맛차이가 발생하고
그럼 사람들은 직영점만 갈꺼고
직영점이 가맹점 적자까지 매워주다가(?) 계속적자나면 한국 맥도날드는 철수하겠네요ㅋㅋㅋㅋㅋ
와 이게 실화냐? ㅋㅋㅋㄱ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