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88044

반문 민주당 후보들과 그 지지자들의 착각

(박원순은 사퇴했으니 제외한다. 어차피 아오안이었다.)

40%를 넘나드는 민주당 지지율, 부동의 1위 후보 문재인. 
이게 그들이 꿈을 꾸는 근거다. 이번에 어떻게든 문재인만 제끼면, 개누리와 궁물당의 조직적 역선택을 받아서라도 대선 후보만 되면 대통 먹을 수 있다. 민주당 지지율과 문재인 지지율은 모두 나에게 (또는 내가 지지하는 후보에게) 올 것이다. '내가 (또는 내가 지지하는 후보가) 이렇다고 새누리 찍을 거야?ㅋㅋ' 

꿈들 깨시라. 지금 민주당 지지율은 문재인 효과가 반영된 것이다. 민주당이 별로 마음에 들진 않지만 문재인 때문에 지지하는 비율은 상당하다. 그리고 여전히 민주당은 지지 안 해도 문재인은 지지하는 국민 또한 많다. 특히 영남에서는. 그리고 이 영남 표 없이 정권교체는 불가능하다.

만에 하나, 이번의 염병할 경선 룰로 인해 국민여론과 다르게 문재인이 낙마한다면 민주당 지지율은 반토막이 날 것이다. 정당민주주의도 제대로 구현 못 하는 당을 끝까지 지지할 사람은 많지 않다.

그리고 여론과 다르게 경선 결과가 나온다면 그건 조직동원과 역선택의 결과일 수밖에 없다. 지지율이 뭐 대충 비슷하기라도 해야 납득이 갈텐데, 이건 아예 게임이 안 되는데 그게 뒤집힌다? 그 결과를 과연 국민들이 합리적으로 납득할 수 있을까? 

문재인을 제끼고(?) 나올 민주당 후보는 조직동원과 역선택을 통해 후보가 되었다는 족쇄를 처음부터 차고 나오는 것이다. 그런데 문재인 지지가 그대로 넘어온다고? 

게다가 그 후보와 그 지지그룹이 '박스떼기의 달인'이라면 상황은 더욱 심각해진다. 2007년 정동영의 득표를 조금 웃도는 선에서 지지율은 고착될 것이다. 그나마 이건 제대로 검증도 안 했을 경우이다.

정똥 회장 출신인 그 후보가 칼춤을 시원하게 잘 출 것 같아 지지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그 칼춤도 본인이 도덕적으로 떳떳할 때 제대로 출 수 있는 것이다. 과연 그가 논문표절한 사람들에게 칼을 휘두를 수 있을까? 측근 비리 있는 사람들에게 휘두를 수 있을까? 철거민 같은 사회적 약자들을 함부로 대하는 사람들에게,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사람들에게 휘두를 수 있을까? 음주 운전은? 검사 사칭은? 댓글 알바(가 이닌 정규직)를 운영하는 국정원은 무슨 자격으로 개혁할 것인가? 자신도 그래왔던 마당에.  본인 스타일이 '내로남불'이면 국민들도 용인할 거라 보는가?

반문 후보들과 그 지지자들은 착각에서 깨어나라. 솔직히 당신들에게 정권교체의 절박함은 있는지 묻고 싶다. 이번에 만약 당신들로 인해 정권교체가 좌절된다면 당신들은 영원히 죽을 것이다. 그런데 문제는 대한민국이 같이 죽는다는 것이다.

댓글
  • zane14 2017/01/26 21:11

    정말 어처구니가 없는게 노무현대통령이랑 자꾸 비교하는데 작은 지지율로 시작했지만 지지율이 올라서 뒤집은겁니다.
    뒤집어서 지지율이 오른게 아니라요.
    이ㅇㅇ 시장이 지금 3배 차이 지지율 극복 못하고 당내 경선에 승리한다면 그건 부정밖에는 설명할 길이없는겁니다.
    국민들 민심과 다른 선택을 한거죠.
    지난 대선 경선때 완전국민경선을 주장한 이유는 국민 여론과 다르기때문였습니다.

    (LHf6xm)

  • 기골장대 2017/01/26 21:12

    그렇지요. 이읍읍 같은 부류의 약점 있는 부류들은 개혁절대 못합니다. 대선 넘어서 대통령이 되더라도 기득권이 쥐고 흔들기 좋은 장난감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진짜배기가 아닌 껍데기만 그럴듯한 인간은 경선은 꼼수로 통과해도 대선 절대 못넘어가지요.
    잘되면 내탓 안되면 문빠 탓 할게 뻔하니 속 뒤집어지지만요.

    (LHf6xm)

  • 태산마루 2017/01/26 21:34

    문재인은 걍 무소속으로 나와서 신당 만들어도 되요

    (LHf6xm)

  • Dinozzo 2017/01/26 21:44

    솔직히 근 몇년간은 민주당이 문재인빨로 버틴거죠.

    (LHf6xm)

  • 유희열 2017/01/26 21:59

    이게 사실인데 이걸 외면하기 위해, 또 다른 사람이 이걸 외면하게 만들기 위해 눈가리고 아웅짓을 처절하게 하고 있는거죠.
    아무리 문재인 지지자 탓을 하고 또 해봐야 한계가 있을수 밖에요.
    삼인성호라구요?
    온 언론이 삼년을 넘게 작업을 해도 그 놈의 호랑이를 믿게 만들지 못했잖아요.
    지금까지처럼 앞으로도 '지금 그렇게 행동하는게 문재인에게 도움이 될까?' 라는 얘기나 계속 떠들어보세요.
    저는 문재인의 팬이 아니라 문재인이 제 팬이 되기를 원하고,
    제가 문재인에게 어떤 도움이 되는지 고심할 시간에 앞으로 문재인이 제게 어떤 도움이 될지나 생각하렵니다.

    (LHf6xm)

  • BDIA 2017/01/26 22:07

    하 핵사이다 추천 백만개쯤 드리고 싶구요
    제가 문재인 때문에 당원 가입했지 민주당 이뻐서
    권리당원 된거 아니구요
    작성자인 말씀대로 국민여론과 다른 결과가 나오면
    민주당 지지율반토막이 아니라 끝장 나는거죠

    (LHf6xm)

  • 짬뽕밥 2017/01/26 22:29

    정확하십니다.
    문재인님 아니면 애초에 여기까지 오지도 못했습니다.

    (LHf6xm)

(LHf6x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