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액티비젼에 먹히고 액티비젼이 블자 색 완전 지우는중이라 원래의 블자는 EA에 당한 회사들 루트 타버렸죠
우익겜이실허요2018/12/25 15:44
모바일 시장을 겨냥하는 건 좋은데 왜 그걸 디아블로가지고 하냐 등신들아아아아
거북행자2018/12/25 15:45
이번에 다른 IP 가지고 중국 업체랑 또 협업한다더만
제로그2018/12/25 15:46
요리를 쓰레기같이 해서 내놔도 요리가 문제가아니라 선점효과때문이다!! 라고 빼애액 대는 충성유저들이 있었는데 그마저도 통수침
루리웹-08057654352018/12/25 15:46
히오스가 솔직히 IP빨이 밀려서 망햇나.. 그냥 게임에 타격감 없고, 긴장감 없고, 통나무 치는 게임이라 망했지
3대총사2018/12/25 15:56
꿀잼인데..
Lussaphi2018/12/25 15:59
맵마다 오브젝티브가 달라서 머리 굴리는 재미가 있긴 한데...
시각 효과가 너무 심심하긴 해.
Rebelliou.S2018/12/25 16:03
그것도 그건데
개인적으로 히오스가 망한이유는 의외로 어려운 게임이라 망햇다고봄.
분명 히오스 홍보할때는 ‘레벨? 공동래벨이라 쉬워요! CS안먹어도 되요! 아이템고민 안해도되요! 그냥 가볍게 10-20분 즐기는 AOS라구요!’ 했는데
막상까보니깐 쉬운게 아님. 근거를 들어보자면
1. 템이 없다보니 캐릭터마다 한계가 명확함
- 이게 무슨뜻이냐, 롤이나 도타같은경우는 마법사로 설계된 챔이라도 템을 끼우는거에 따라 전사, 탱커로 ‘운용’할정도는 가능함. 근데 히오스는 그게 안됨. 리밍으로 아무리 ㅈㄹ을해도 얜 메이지임.
2. 그에 따른 조합강제
결국 그것때문에 각 포지션 영웅이 필수가 되어버림. 1탱 1지 3딜 이라던가, 2탱 1지 3딜이라던가.
3. 힐러 강제
거기에 일정시간마다 오브젝트가 무조건적으로 열리고, 이 오브젝트힘이 막강하다보니 한타가 강제됨(죽광같은 예외케이스가 있긴하지만). 근데 한타 및 오브젝트 싸움하려면 라인대치가 필수가 되는대 그러면 힐러가 필수임. 힐러 없는쪽이 너무
불리함.
4. 글로벌레벨이라서 유리한쪽이 한없이 유리해짐.
타 AOS같은경우는 한쪽이 유리하다쳐도 잘큰애, 상대적으로 못큰애가 있기때문에 그 점을 노리면 반등의 여지가 있음. 근데 히오스는 전부 동래벨이다보니 상대적으로 약한애가 없음. 5-5전투때 렙차가 난다? 그냥 모든 영웅이 다 약한거임. 특성차이까지 나면 그냥 전라인 전 영웅이 코어1-2개 차이나는 상황에서 싸우는꼴임.
5. 용병의 존재
히오스만의 특징이라고도 할수있는 용병시스템인데, 이게 aos처음하는 입장에선 진짜 머리아픈존재임. Aos에서 라인관리라는게 얼마나 중요한지는 다 알고 잇을거라 봄. 근데 용병이라는 존재로 라인관리의 변수가 너무 많음.
내 생각엔 분명 cs막타 없고, 템없고, 레벨 글로벌이라 쉽게 접근은 가능함. 문제는 하면 할수록 이런것들이 존재하지않다보니 영웅 고유의 특성과 상성, 맵특성, 오브젝트등의 변수가 너무 크고 유저입장에서 마스터하기엔 너무 머리가 아파진다는 문제가 잇다봄. 배우기가 어려워...
Cooler!!2018/12/25 16:10
의외로 어렵다는 의견에는 일부 동의하지만
역할강제, 스노우볼, 오브젝트 부분은 전혀 사실과 다르다 싶음..
다른 AOS가 고정된 역할이나 이득이 더 심하면 심했지..
(그외 많이들 말하는 타격감 논쟁은 ㅋㅋ 그럼 롤이 타격감 좋다는건가 싶고..)
거유에환장한놈2018/12/25 15:47
요리사 쫒아니니고
건물주가 간판바꾸고 영업하고 있잖음
문사철2018/12/25 15:47
디아3 초반을 생각하면 원래 그 실력이었음
자기전에 양치질2018/12/25 15:49
AOS가 아니라 가챠겜으로 나왔으면 성공했을텐데
엄준식2018/12/25 15:49
블자 블빠들은 다 히오스 해봤을거다 근데 게임유저수가 그정도이면 그냥 게임이 병.신인거임 후발주자라서 망했다? 개소리임 블빠들만 잡았어도 안망했어 그 블빠들 조차도 포기한게임임
Chilelujah2018/12/25 15:50
섞다보니 개밥
2018/12/25 15:53
개발진 세대교체 실패지 뭐
첫번째자손2018/12/25 15:58
IP가 문제가 아니라 그냥 히오스를 족같이 못만들어서 문제지
알파 포함해서 거의 5년이 다 되가는데 타격감, 밸런스, 스왑, 리플레이와 재접속 기능 다 개판났는데 시발 무슨
문제는 폐지가 아니라 프로선수들 통수친거지
Cooler!!2018/12/25 15:59
이게 그냥 버리고자시고 문제가 아니라 회사 자금사정 문제라서 더 위험하게 느껴지는거지..
고전ip도 놓치지 않고 유지시켜온 블자인데 당장 규모를 축소시킬 뭔가를 찾지 않으면 안될 지경이된거다..
근시일에 해결이 안된다고도 본거고, 이게 더 심각해지면 다른 대회, 게임에도 여파가 미칠수밖에 없는거고..
그리고 히오스 대회 팬들 입장에서 열받는건 지들이 억지로 블자판 리그를 키워본다고 HGC 체제로 끌어들여놓고는 (과거 WCS 처럼)
자생할수있는 지역대회, 조직, 다 편입시켜놓고서는 판을 뒤엎어버린거지.. 이제와서라도 다시 온겜이나 인벤이 대회를 지속할지 모르겠고..
반대로 말하면 이정도 규모 대회도 없애야될만큼 급박한 자금사정이 있다고 밖에는 안보인다..
다들 예상하듯 미중 무역전쟁 여파겠다만..
블자 IP란 IP는 절찬리에 다 말아먹는 중인데 뭘
밑바닥 다 드러난겨
마 원자재 공급업체 하나가 터졌잖아
그러니까 레스토랑이 망한거지
존1나 좋은 ip가지고 고따구로밖에 못섞은걸 운영까지 고따구로 개판쳐버렷지
이제, 섭종을 맞이하라!
이제 똥을 맞이하라 로 봤네
이제, 섭종을 맞이하라!
마 원자재 공급업체 하나가 터졌잖아
그러니까 레스토랑이 망한거지
존1나 좋은 ip가지고 고따구로밖에 못섞은걸 운영까지 고따구로 개판쳐버렷지
이제 똥을 맞이하라 로 봤네
틀리진 않네
블자 IP란 IP는 절찬리에 다 말아먹는 중인데 뭘
밑바닥 다 드러난겨
이미 액티비젼에 먹히고 액티비젼이 블자 색 완전 지우는중이라 원래의 블자는 EA에 당한 회사들 루트 타버렸죠
모바일 시장을 겨냥하는 건 좋은데 왜 그걸 디아블로가지고 하냐 등신들아아아아
이번에 다른 IP 가지고 중국 업체랑 또 협업한다더만
요리를 쓰레기같이 해서 내놔도 요리가 문제가아니라 선점효과때문이다!! 라고 빼애액 대는 충성유저들이 있었는데 그마저도 통수침
히오스가 솔직히 IP빨이 밀려서 망햇나.. 그냥 게임에 타격감 없고, 긴장감 없고, 통나무 치는 게임이라 망했지
꿀잼인데..
맵마다 오브젝티브가 달라서 머리 굴리는 재미가 있긴 한데...
시각 효과가 너무 심심하긴 해.
그것도 그건데
개인적으로 히오스가 망한이유는 의외로 어려운 게임이라 망햇다고봄.
분명 히오스 홍보할때는 ‘레벨? 공동래벨이라 쉬워요! CS안먹어도 되요! 아이템고민 안해도되요! 그냥 가볍게 10-20분 즐기는 AOS라구요!’ 했는데
막상까보니깐 쉬운게 아님. 근거를 들어보자면
1. 템이 없다보니 캐릭터마다 한계가 명확함
- 이게 무슨뜻이냐, 롤이나 도타같은경우는 마법사로 설계된 챔이라도 템을 끼우는거에 따라 전사, 탱커로 ‘운용’할정도는 가능함. 근데 히오스는 그게 안됨. 리밍으로 아무리 ㅈㄹ을해도 얜 메이지임.
2. 그에 따른 조합강제
결국 그것때문에 각 포지션 영웅이 필수가 되어버림. 1탱 1지 3딜 이라던가, 2탱 1지 3딜이라던가.
3. 힐러 강제
거기에 일정시간마다 오브젝트가 무조건적으로 열리고, 이 오브젝트힘이 막강하다보니 한타가 강제됨(죽광같은 예외케이스가 있긴하지만). 근데 한타 및 오브젝트 싸움하려면 라인대치가 필수가 되는대 그러면 힐러가 필수임. 힐러 없는쪽이 너무
불리함.
4. 글로벌레벨이라서 유리한쪽이 한없이 유리해짐.
타 AOS같은경우는 한쪽이 유리하다쳐도 잘큰애, 상대적으로 못큰애가 있기때문에 그 점을 노리면 반등의 여지가 있음. 근데 히오스는 전부 동래벨이다보니 상대적으로 약한애가 없음. 5-5전투때 렙차가 난다? 그냥 모든 영웅이 다 약한거임. 특성차이까지 나면 그냥 전라인 전 영웅이 코어1-2개 차이나는 상황에서 싸우는꼴임.
5. 용병의 존재
히오스만의 특징이라고도 할수있는 용병시스템인데, 이게 aos처음하는 입장에선 진짜 머리아픈존재임. Aos에서 라인관리라는게 얼마나 중요한지는 다 알고 잇을거라 봄. 근데 용병이라는 존재로 라인관리의 변수가 너무 많음.
내 생각엔 분명 cs막타 없고, 템없고, 레벨 글로벌이라 쉽게 접근은 가능함. 문제는 하면 할수록 이런것들이 존재하지않다보니 영웅 고유의 특성과 상성, 맵특성, 오브젝트등의 변수가 너무 크고 유저입장에서 마스터하기엔 너무 머리가 아파진다는 문제가 잇다봄. 배우기가 어려워...
의외로 어렵다는 의견에는 일부 동의하지만
역할강제, 스노우볼, 오브젝트 부분은 전혀 사실과 다르다 싶음..
다른 AOS가 고정된 역할이나 이득이 더 심하면 심했지..
(그외 많이들 말하는 타격감 논쟁은 ㅋㅋ 그럼 롤이 타격감 좋다는건가 싶고..)
요리사 쫒아니니고
건물주가 간판바꾸고 영업하고 있잖음
디아3 초반을 생각하면 원래 그 실력이었음
AOS가 아니라 가챠겜으로 나왔으면 성공했을텐데
블자 블빠들은 다 히오스 해봤을거다 근데 게임유저수가 그정도이면 그냥 게임이 병.신인거임 후발주자라서 망했다? 개소리임 블빠들만 잡았어도 안망했어 그 블빠들 조차도 포기한게임임
섞다보니 개밥
개발진 세대교체 실패지 뭐
IP가 문제가 아니라 그냥 히오스를 족같이 못만들어서 문제지
알파 포함해서 거의 5년이 다 되가는데 타격감, 밸런스, 스왑, 리플레이와 재접속 기능 다 개판났는데 시발 무슨
문제는 폐지가 아니라 프로선수들 통수친거지
이게 그냥 버리고자시고 문제가 아니라 회사 자금사정 문제라서 더 위험하게 느껴지는거지..
고전ip도 놓치지 않고 유지시켜온 블자인데 당장 규모를 축소시킬 뭔가를 찾지 않으면 안될 지경이된거다..
근시일에 해결이 안된다고도 본거고, 이게 더 심각해지면 다른 대회, 게임에도 여파가 미칠수밖에 없는거고..
그리고 히오스 대회 팬들 입장에서 열받는건 지들이 억지로 블자판 리그를 키워본다고 HGC 체제로 끌어들여놓고는 (과거 WCS 처럼)
자생할수있는 지역대회, 조직, 다 편입시켜놓고서는 판을 뒤엎어버린거지.. 이제와서라도 다시 온겜이나 인벤이 대회를 지속할지 모르겠고..
반대로 말하면 이정도 규모 대회도 없애야될만큼 급박한 자금사정이 있다고 밖에는 안보인다..
다들 예상하듯 미중 무역전쟁 여파겠다만..
임마! 주방장이 아무리 열심히 하고 해도 건물주가 나가라 그럼 어쩔 수 없는 거야 ㅆ
빠대가 원인이다
큐 안잡힘 > 망겜 > 망겜 안 해요.
조합 ㅂㅅ> 노잼 게임> 망겜
옵치 빠대 6딜하면서
옵치 개노잼이네 하면 수긍 됨?
아니자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