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810201

왜 고전게임의 도트그래픽을 더 좋게 기억하는가?

도트를 디지털로 봤을때 01.jpg

 

도트를 디지털로 봤을때 02.jpg

 

 

 

 

 

이게 요즘 우리가 접하는 도트 그래픽

 

그리고 아래는 우리가 옛날에 접한 브라운관TV의 도트

 

 

 

도트를 CRT로 봤을때 01.jpg

 

도트를 CRT로 봤을때 02.jpg

 

추억보정이 아니라 진짜로 더 좋았던거임;;

댓글
  • 슈발로이카1 2018/11/11 15:46

    브라운관 최적화

  • 슈발로이카1 2018/11/11 15:46

    브라운관 최적화

    (qr6Hnu)

  • 민트마요네즈 2018/11/11 15:46

    도트가 쪼개지는것까지 감안한거였나..!

    (qr6Hnu)

  • 루리웹-0002447024 2018/11/11 15:46

    지금게 더 촘촘한거같은데 기분탓임?

    (qr6Hnu)

  • soulnet2014 2018/11/11 15:47

    상상력도 한목 하지 않았을까

    (qr6Hnu)

  • 감자양념단 2018/11/11 15:47

    요즘 엥간하면 도트 안찍고
    그냥 그림그린다음 도트효과 넣는거 아님?

    (qr6Hnu)

  • 루리웹-0002447024 2018/11/11 15:47

    도트찍는데 몬소리야 대신 좀 더 쉬워졌을뿐임

    (qr6Hnu)

  • 슈발로이카1 2018/11/11 15:48

    오히려 그냥 도트 찍는 경우가 더 많음

    (qr6Hnu)

  • 아이젠큐트 2018/11/11 15:48

    일반 그림에다 픽셀 필터 씌울순있는데..
    저 브라운관처럼의 맛은 잘 안나지..

    (qr6Hnu)

  • 루리웹-1981876716 2018/11/11 15:52

    그런 효과로 도트를 쉽게 만들수 있으면 왜 SNK가 킹오파를 3D로 만들었겠니

    (qr6Hnu)

  • 감자양념단 2018/11/11 16:00

    그거야 게임사만 아는거지 ㅋㅋㅋㅋ
    실제로 찍는거 말고도 하는 방법있어

    (qr6Hnu)

  • 야옹이사탕 2018/11/11 15:47

    신기하당

    (qr6Hnu)

(qr6H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