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신이란 만화의 신을 말하는 약칭이다.
데즈카 오사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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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를 그릴 때 이 것만은 반드시 지켜야만 하는 것이 있다. 그것은 기본적인 인권이다.
아무리 통렬하고 강렬한 문제라도 만화를 이용해 호소하는 건 상관없지만, 기본적인 인권만은 절대로 건드려서는 안 된다. 그것은
1. 전쟁이나 재해의 희생자를 놀리는 것.
2. 특정 직업을 깔보는 것.
3. 민족이나 국민, 그리고 대중을 바보로 만드는 것.
작가 3원칙. 저서 '데즈카 오사무의 만화 창작법'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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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서 만신이라고 불리는 유일한 작가. 스토리와 만화가 모두 완벽함. 전쟁에 대한 추악함과 교훈까지 챙김
미즈키 시게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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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원 옥쇄하라!와 같은 전쟁 만화들은 스토리 전개에서 맨발의 겐과 동일한 사실주의 경향의 전쟁 체험담을 그려낸다.
동남아시아로 배치되었을 때 보았던 일본군의 전쟁 범죄를 묘사해내기 때문에 전후 역사적 가치가 높은 자료로 평가받기도 한다.
위안부 문제에 대해서도 증언 성격의 작품을 그린적이 있다. 태평양 전쟁 당시의 위안부를 목격한 것을 만화로 그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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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세계대전의 참가자로 누구보다 전쟁을 비판하고 역사를 사실적으로 알리려고 노력함
돗토리현을 코난과 함께 먹여 살리는 50주년 만화 게게게의 키타로의 원작자
참고로 이분은 전쟁의 피해로 한쪽 팔을 잃고도 마감을 철저하게 지킴
토리야마 아키라
전설적인 작품이자, 토에이의 무안 단물 드래곤볼을 만든 작가
유명한 일화가 너무 많고 존경하는 작가도 많음.
최근 너무 픽스가 느슨해서 드래곤볼 슈퍼라는 아류작에서 와꾸와꾸 스루죠라는 빌런이 탄생함.
토가시 요시히로
두팔 다 달린 만화 작가. 스토리가 대단함. 캐릭터 조형도 뛰어남. 마감을 안 지킴.
드퀘나오면 탈주함. 건강이 안 좋다는 이야기가 있으나 하도 탈출해서 동정표 안 옴.
전형적인 별명은 스토리는 뛰어나나 만화를 얕보고 있다.
안베 마사히로
투니버스에서 하던 침략 오징어소녀의 원작자
그림체 꼴림 모든 것이 완벽하나 스토리가 안드로메다로 감
기승전결이 아니라 승승승전이나 기기기전같은 괴악한 패턴
토가시와 반대로 작화는 대단하나 스토리는 만화를 얕보고 있다. 라는 별명이 붙음
마츠모토 코지
섹->죽어->이겼다->섹->죽어->이겼다
세기말이라는 이름 아래에 섹과 살인만이 나오는 괴악한 작품을 찍어내는 작가
과거는 그나마 이해가 됐는데 이제는 뭐가 뭔지 모르겠다.
쿠보 타이토
만신. 자세한 설명은 생략
마지막은 시인이잖아
만신: 너무 강한 말은 쓰지마. 약.해.보.이.니.까
토리야마 아키라는?
토리야마 아키라는?
마지막은 시인이잖아
만신: 너무 강한 말은 쓰지마. 약.해.보.이.니.까
마지막은 "그럼 보지마 콰아아아" 잖아?
만해 나도 ㅈ만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