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미래를 보냐고, 10년 후에 세상은 어떻게 변할 것 같냐라는 질문을 많이 한다. 이것에 대한 나의 답변은 10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것을 찾는게 더 중요하다. 시간이 지나도 바뀌지 않는 것들을 찾아라."
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미래를 보냐고, 10년 후에 세상은 어떻게 변할 것 같냐라는 질문을 많이 한다. 이것에 대한 나의 답변은 10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것을 찾는게 더 중요하다. 시간이 지나도 바뀌지 않는 것들을 찾아라."
잔기술 부리는거보다 기본에 충실한게 좋다는거군요..
제조업 종사자로서 맞는말인것 같네요.^^
낮은가격과 나머지 두개가 상충되는 경우가 많아서 고민하는것일뿐
낮은가격 높은품질 빠른딜리버리 선택의폭...
ㅊㅊ
대박인데
하나마나한 얘기를 이렇게 길게 하나...
10년을 버티는게 제일 힘들쥬
아마존이 빛 거하게 지면서 미친듯이 투자하고 경쟁업체 다먹고 정리해서 결국에는 최후의 승자로 남은것일뿐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이 노동 착취 논란으로 곤욕을 치르고 있다. 인공지능(AI) 스피커 에코와 태블릿PC 킨들 등을 수탁생산하는 중국 하청공장이 직원들을 100시간 초과 근무시키고 14일 연속 근무토록 한 것으로 드러났기 때문이다.
11일 미국 뉴욕의 노동인권 감시 단체인 중국노동감시(China Labor Watch)는 아마존 제품을 생산하는 세계 최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기업 폭스콘의 중국 헝양 공장에서 일어난 저임금과 열악한 노동 실태를 고발했다. 폭스콘 공장에서 아이폰 등을 위탁생산하는 애플도 같은 이유로 비난받았었다.
보고서에 따르면 에코와 킨들을 생산하는 노동자 상당수가 성수기에 최대 월 100시간이 넘는 초과근무에 시달리고 있다. 중국 법률이 명시한 최대 초과근무시간(36시간)의 3배 수준이다. 시간당 임금은 14.5위안(약 2439원)에 불과하고, 일부 노동자는 휴일 없이 14일 연속 근무하기도 했다. 휴가는 무급 병가만 허용됐다. 또 파견노동자 고용 비율이 40%를 웃돌아 중국법 기준(10%)을 어겼으며, 이들 파견 노동자에게 50% 할증해 지급해야 하는 잔업수당도 통상임금과 똑같이 줬다.
에코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AI 스피커로 최저가가 39.9달러(약 4만2900원) 수준이다. 보고서는 이런 아마존의 성과가 중국 노동자들의 희생에 기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아마존은 성명을 내고 “즉시 폭스콘에 시정을 요청했다”며 “중국 공장의 근로환경을 적법하게 바꿔나가겠다”고 밝혔다. 폭스콘도 해당 공장 조사에 나설 것이라고 발표했다. 아이폰 하청 생산으로 잘 알려진 폭스콘은 2010년 중국 공장에서 가혹한 노동 환경 탓에 10여 명이 넘는 직원이 연이어 자살하기도 했다.
더 낮은 가격과 더 빠른 배송을 하는 방법은 노동력 착취 뿐
아직 드론 배송은 안될테니
ASALAEAA// 아마존은 중국 하청까지 갈 것도 없어요..
미국 내에서도 장난 아니라서...
쿠팡이 이거 따라하다가 지금 위험하지않나요? 끊임없이 실탄을 부어서 치킨게임을 이겨야
성공한 CEO들 얘기만 들어보면 미래기술이 어쩌구 상생과 공유가치가 저쩌구
혹하는 소리만 하는데 실상은 드러운 짓 했던 사람들이 많네요.
맥도날드 창업자가 말했듯이 비즈니스로 성공하려면
물에 빠진 사람 입에 호스를 물리고 수도꼭지 틀 악다구니는 있어야 하는 건지...
다른 얘기지만 손주인선수 닮았네요ㅋㅋ
음식점의 빅아이디어는 .. 맛있는 음식이죠.. 차~암 쉽죠.잉~
근래 본 가장 병.맛같은 조언이네요
와서 그럴싸한 말 한마디 해 달라고 하니깐 하는 소리죠. 저런데 가서 ‘사실은 하청 노동자들 쥐어짜고 돈으로 경쟁업체 찍어눌러서 살아남았어ㅋ’라고 할 순 없잖아요.
댓글에 꼬인 사람들 많네요.
앞서 성공한 사람말을 들으세요.
아마존이 아니라 작게 음식점을 해도
싸고, 맛있고, 친절하게 해야 성공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말처럼 쉽진 않죠.
댓글보니 하청업체 쥐어 짜서 이룬 성공이라고 폄하하는데,
음식점을 해도
싸고 좋은 재료를 구매하도록 노력하세요.
어설프게 상생운운하면서 비싸게 구입하지 마시구요.
그래야 음식점도 성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