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일 있을때마다 기계적으로 '결국 너도 똑같은 인간' 타령하는 사람들 있죠. 있는 정도가 아니라 넘쳐나죠.
머리가 있다면 생각을 하고 판단을 할수있을텐데 어떻게 이게 똑같이 보이나요?
자신의 과오를 고통스러워하며 결국 목숨을 버려 사죄를 택한 사람과 그깟 부정부패에 눈하나 깜짝않는 도덕성이 도대체 어떻게 엮으면 똑같은 수준이 되어버리는걸까요?
노무현, 노회찬은 자신의 신념이 현실을 이겨내지 못하자 그 괴리를 용납못해 스스로에게 혹독한 벌을 가한 사람들입니다.
이명박이나 전두환이 4,000만원 받았다고 이렇게 자책했을까요?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없는겁니다. 로맹롤랑 작품에 그런 말이 나오죠.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없다. 있다면 그 사람은 아무일도 하지 않은 사람이다'
그 사람이 완벽하지 못했다고 비열한 부류는 아닌겁니다.
사람들이 이렇게까지 이상주의자를 증오하는 이유가 뭘까요? 그건 그들이 우리를 부끄럽게 만들기때문이죠.
그 사람의 도덕성이 부럽지만 내가 그를 따라할 용기는 없고 대신 그 사람을 우리 수준으로 끌어내림으로써
'봐라 너도 우리랑 똑같은 짐승이지?' 비웃으며 한편으론 쾌감을, 또 한편으론 안도를 느끼는거겠죠.
파우스트는 악마에게 영혼을 팔았지만 그래도 하느님은 파우스트를 천국으로 불러들였습니다.
어떻게 노회찬이 남들과 '똑같은' 인간일수 있나요? 지향하는 이상이 다르고 꿈꾸는 세상이 다른데요.
백로 몸에 흙탕물이 묻었다고 백로가 까마귀는 아닌거죠.
결국 담장에 '노회찬도 똑같은 인간' 글이 올라오고 거기 달린 엄청난 추천수를 보니 그저 가소롭군요.
밤을 세워 우는 벌레는 부끄러운 이름을 슬퍼하는 까닭이라더니...그게 이런 의미였었나보군요.
ㅇㅈ이요
간만에 좋은 글이네요
드러운 벌레글 보다가
정말 동감합니다..
목숨 버릴게 아니라
끝까지 법적책임은 지고가셨어야
맞았다고 생각합니다
ㅇㅈ
역겹기 그지없습니다 진짜
공격할게 이것밖에 없으니깐요...
참으로 토나오는 현상이죠!!
진심 공감하고 또 공감하는 글입니다
머리와 눈이 정화되네요!!
구구절절
공감합니다
명문이네요..
똥물에서 정치하면서 똥치우다가 똥물 몆방울 틔지 않기는 힘들죠.
국민들도 똥싸는놈과 치우려 노력하는 분의 차이는 알았으면 합니다.
미화보소. ㅋㅋㅋ 거짓말하는 정치인 가지고 입이 참 길다~
좋은 글 잘 봤습니다
혼란스런 날이었는데 이 글로 정리가 좀 되네요
이글 추천해서 좌담 썩은글 좀 내립시다.
같은 생각입니다.
한 번의 잘못된 선택을 가지고 그의 살아온 인생 자체를 부정하는 사람들이 넘쳐 나더군요.
그들의 상황 인식이 많이 안타깝습니다.
에이 더럽다 내로남불들 진짜
적폐들이 무슨 적폐 청소를 한다고 ㅋㅋ
너희들은 다 위선자들이야!
추천 드립니다
추천합니다
자신의 과오를 고통스러워하며 결국 목숨을 버려 사죄를 택한 사람 => 아니죠 .끝까지 거짓말하다가 결국 들키니 회피한 사람이죠. 그만 미화화죠? 당신 같은 사람들 때문에 더 욕먹는거임
이판국에 쿨병 도진 인간들이 참 많네요
죄가 없다고는 말못하지만 노회찬의 진심을 느낄수 있을텐데 이런일이 있을때마다 다 도둑놈이라고 씨부리른 새X는 어떤지 면상 한번 보고 싶네요
위선자들 오지네
추천합니다
그 사람이 완벽하지 못했다고 비열한 부류는 아닌겁니다.
=>완벽하지 못하고 비열한 부류는 아니지만 끝까지 거짓말하다가 들통나니 자살한건 비열한거 맞습니다.
사람들이 이렇게까지 이상주의자를 증오하는 이유가 뭘까요? 그건 그들이 우리를 부끄럽게 만들기때문이죠.=>이상 주의자라서 증오하는게 아니고 이상주의자인척하면서 뒤로는 더러운짓을 하니까 비난 받는겁니다.
그 사람의 도덕성이 부럽지만 내가 그를 따라할 용기는 없고 대신 그 사람을 우리 수준으로 끌어내림으로써 => 4-5000만원 뒷돈 받아 먹는 도덕성이 부럽다고요? 어떤 정신나간 인간이 저런 도덕성을 부러워함?
위선자 위선자 거리는 애들은 본인은 엄청 완전무결한 존재인가보네?
결국 쉴드라는게 돈 4-5천 먹은거 가지고 머라고 하냐? 겨우 뒷돈 수천 먹은거 박에 없는데 너희들은 그런 청렴함이 부러워서 비난하는거지? 뺴에엑? 니들은 완벽하냐? 니들 완벽 안하면 우리 욕하지마? 이거 완전 자한당 지지자들 아님 ?
누가 나한테 조건없이 5천줬음 좋겟네
AceHood// 대가성 여부는 나온게 하나도 없는데 혼자 지레짐작으로 비난하는건 괜찮은가보네요?
ㅇㅈ
동감합니다
죽으면 다 미화되네요.
좋은 글입니다
벌레들이 그 마음을 알리가 없죠
방구석에 처박혀 돌대가리 입증하는 무지한 것들
위버멘쉬// 그러게 박근혜도 대가성 없다.그러더군요
노회찬의 인생이 여기 몇몇벌레가 입에달고 씹어돌릴만큼 만만한 삶이 아닌데..ㅠㅠ
참 안타깝습니다..
시하누크빌// 님들이 욕하는 김문수도 만만하게 살지 않앗음요
댓글에 버러지가 많이 보이네
[리플수정]용감하고 좋은 글 감사합니다. 자기글에 달리는 반박 댓글들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멘탈 소모니까요.
노회찬과 관련하여 유의미한 이의 제기하는 분들 말고 그외 빼애액 거리는 분들.. 인간에 대한 이해, 삶에 대한 섬세한 파악능력이 결여된 사람들이라 봅니다. 대응하기도 귀찮은....
명문입니다.정치적인 신념을 떠나서 쿨한척 기계적 중립이라고
뚤린 입을 함부로 놀리는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글입니다.
그렇게 쿨하고 정의롭고 싶으면 혼자 고고하게 자기 이상대로 살지 왜 현실정치 얽힌 글에 일일이 대응하고 글쓰고 감정소비 하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추천 백개 드리고 싶은 글입니다. 수구이익집단의 반민주매국독재를 찬양고무하다가 진보진영의 비리가 조금이라도 드러나면 손가락질하며 저거 봐라 다 똑같은 넘들이다 라며 까내리기 바쁜 이들의 달팽이관은 다 엉덩짝에 붙어있나 봅니다.
ㅎㅎㅎ ja위하지 맙시다... 정치인은 어떠한 경우에도 깨끗해야합니다.... 그걸 바라는 게 잘못입니까? 죄를 짓고 자책하기 전에 죄를 짓지 말라는 건데 도덕적으로 깨끗한 사람은 없다는 프레임으로 덮어버리면 어쩌자는 거죠?
누가 진영을 거론하는가
누가 미화를 거론하는가
누가 내로남불을 거론하는가
누가 먼저 위선을 거론하는가
삶과 죽음에 진영이 어디에 있으며
죽음을 애도하는 일이 어쩌다 미화와 위선과 내로남불이라는 알고리즘으로 엮여가는 것인가.
그래서 그들이 말하는 그쪽 진영중에
스스로 목숨을 끊은 자가 있기는 했던가?
이런 똥막대기들을 봤나.
금부장!!!
불펜 수준이 저런 거죠. 저런 애들이 모여 있는 곳이 불펜이 되어 버린 거고. 어디든 인간 이하 것들은 있게 마련입니다. 마침 불펜에 많이들 기어들어옵니다 거고요. 저런 것들에게 의미 부여는 사치입니다.
[리플수정]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양심의 가책을 느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에 먹먹함을 느끼는 분도 있겠으나,
혐의를 받고 처음부터 초지일관 부인하다가, 이에 대해 법적 평가나 적어도 사회적 평가(비판)조차 할 수 없게 만들어 버린 고인의 행동에 당혹감과 아쉬움을 느끼는 사람도 있습니다.
물론 이때다 싶어 어그로나 벌레들이 창궐하는 것에는 심한 분노를 느낍니다...
기다렸다는 식으로 그것봐라 노회찬도 똑같은 범죄자라고 손가락질하면서 자신이 대단히 공정한 것 처럼 포장하는게 정말 역겹습니다.
세상에 참 쓰레기들 많구나...
지독히도 슬프지만, 큰 위안을 주는 글입니다.
고맙습니다.
정말 좋은 글입니다
님 글 예전에도 몇번 봤는데요
응원합니다
제가 하고픈 말이었습니다.
추천합니다.